히벤눈팅하다 OP/꼴픽영웅에 대한 선입견/고정관념이 너무 심한거 같아서
픽창에서 조금이라도 덜 열내시라고, 그거 그렇게 꼴픽아니니까 그렇게까지 열내면서 ㅈㄹ할 필요없다고 싸움걸지 말라고 말하고 싶어서 써봅니다.
먼저,
-자료출처는 하츠로그(HOTSLOGS.COM)이고 다른 등급대가 말해야 듣지도 않고하니 마스터/다이아 영웅리그 기준으로 보여드립니다.(각 서버에서 배치받은 티어 기준이 아니라 하츠로그 상 티어입니다. 본인이 한섭에서는 플레지만 하츠로그에선 MMR이 높아서 다이아다. 그렇다면 이 중 포함되어있습니다.)
-자료는 최근 2주간입니다.(마스터/다이아 구간이다보니 표본수가 작아서 조금이라도 늘리고자)
-마스터/다이아 구간은 전 영웅평균 승률은 53.8%입니다.(산술평균이고 메디브는 제외하고 계산하였습니다.(메디브는 승률 29.7%입니다. 이걸 넣을까 말까하다가 뺐음))
-같은 판을 한 10명 중 1명이라도 리플을 업데이트 했다면 나머지 10개 영웅의 데이터 업데이트 됩니다.(이긴 판만 올렸을 수도 있네 뭐네 하실까봐)
-영웅별로 전체를 비교해드릴건 아닙니다.
전사

무라딘-플레이한 게임:
38667판(전사 중 1위) / 밴:9688회 /
승률:48.7%(전 영웅평균 승률 53.8%)
아눕아락-플레이:37015판(전사 중 2위) / 밴:4217회 /
승률:57.3%(전사 중 2위)
요한나 -플레이:34206판(전사 중 3위. 사실 3위는 소냐지만 성격이 많이 달라 요한나 3위줬습니다.) / 밴:7632회 /
승률:53.7%
정예타우렌 -플레이:29826판 /
밴:33784회(전사 중 압도적 1위) / 승률:54.5%

디아블로 -플레이:14701판 / 밴:580회 / 승률:56.2%

누더기 -플레이:14561판 / 밴:330회 / 승률:53.3%

첸 -플레이:8700판 / 밴:333회 /
승률:57.6%(전사 중 1위)
1등급 OR 마스터가 알려주는 OP영웅들! 이러면서 나오는게 항상 무라딘, ETC! 요한나는 똥! 저거 뽑을바에 뭐한다느니
그러면서 꼭 심심찮게 나오는 무라딘 승률
그리고 거기에 달리는 더 어이없는 반박들. 개나 소나 꼭 ㅂㅅ들이 무라딘 잡아서 그렇다..무라딘 OP특 안찍고 꼭 이상한거 찍는 애들 때문이다..
그래서 글을 쓰게됐습니다. 자료를 보고 영웅을 평가해보는게 아니라 밑도 끝도 없이 영웅 성능은 정해놓고 자료를 평가해버리는 답정너를 보면서..
위에 보면 알겠지만 전사픽 상위 3개보면

무라딘 이나

아눕아락 .

요한나 까지는 그렇게 큰 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아눕은 고승률, 요한나도 평균은 가고있네요.
개나 소나 무라딘 잡아서그렇다. 꼭 OP특 안찍고 이상한거 찍어서 그렇다는 분들이 이걸 보면 뭐라고 하실지
아눕, 요한나 픽률을 보고도 저건 다 할 줄 아는 사람들만 한거라고 못 박으려나?
ETC는 저도 상대하기 정말 꺼려하는 영웅인데 역시나? 밴횟수 1위. 픽률도 4번째 인데 승률이 아주막 높지는 않습니다.(평균보다 조금 상회하는 정도)
거진 다 밴해버리고 궁을 끝는다던지 충분히 대비가 되었을 때 풀어줘서 저정도 승률이 나오는건 아닐까. 생각해봤고요

암흑의 돌진 (Q) 패치 후로 고인취급 받는 디아블로. 하츠로그 자주 본 기억에 확실히 전에 비해 픽률은 훅 주저앉았습니다. 밴되는 횟수역시 급락/했지만 그래도 누더기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위풍당당한 승률도 변화없네요.
디아블로에 나름 노하우도 있고 연습도 돼있다. 언제 꺼내면 좋을지 어느정도 감도 온다. 하면 자신있게 픽해도 충분한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눕, 첸이 승률이 높으니 OP다. 무라딘 개꼴픽이다. 이걸 말하고자 하는게 아닙니다. 저도 무라딘 좋아합니다.
제 영리승률이 53%인데 무라딘 27판중 승률63%로 승률 올려주는 꿀챔이긴한데
다들 너무 1등급간 후기. 마스터 찍은 후기 글만 보고 그 글쓴이의 생각에 휘둘려서 무라딘은 무조건 OP고 요한나는 똥이고, 디아블로는 고인됐네
라고 못박아버리는게 어이없기도하고 아쉬워서 써봤습니다.
무라딘 승률을 보며 "저건 꼭 무알못들이 픽해서..", 자가라 픽률과 승률을 보며 "저건 정말 장인들만 픽해서.."
라고 영웅성능에 대해 굉장히 주관적으로 FIX해버리지 마시고,
왜 그럴까 생각하고 분석해보면 좁았던 영웅풀도 넓어지고 플레이도 다양해 지지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