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벤트에 이끌려 뭣도 모르는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
플레이하며 주워듣기 및 인벤눈팅으로 어느정도 알았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미궁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항들을 물어보겠습니다.
ㄱ. 경험치의 적용.
일단, 히오스에서 레벨의 개념은 쓰레기입니다.
좋게보면 "히오스를 진정으로 사랑하는"이란 칭호이며, 나쁘게보면 "응, 너 폐인"
캐릭터 레벨 올리면 전리품을 주기에 그것의 수급용 정도이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란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5렙과 15렙을 달성하면 주는 초상화는 전리품 칸에서 미리 볼 수가 있지만 메리티가 없더군요.. [ ..]a
L모 게임 처럼 플레이어 레벨을 올리면 특성 및 룬을 사용하여 강화가 가능한 것도 아니고,
그냥 소소한 자기만족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채팅방 대화를 보니 히오스는 300렙 미만 잡이라고..'
아무튼, 서론이 길었지만.
전리품 까기를 목적으로 레벨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는 히린이로써, 경험치 부분이 상당히 궁금합니다.
게임에서 만난 팀원분들 및 채팅방 분들께 물어본 결과.
"MVP? 그거 그냥 기분좋으라고 주는거임."
지금 까지 AI전만 돌려봤지만 특이하게 시작 부터 한쪽 라인을 집중공격해서 밀더군요. '보통 미드라인'
그리고는 무조건 게임을 빨리 끝내려고 하시길래 "빨리 끝내면 경험치 더주나요?"라 물어봤습니다.
답변은 "물론이죠!!" 허나, 결과는 경험치 2만~3만..
3일간 히오스를 플레이하며 생각한 저의 추측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내 경험치가 결과 경험치다.
㉡. MVP를 들고 안들고에 따라 획득 경험치는 차이가 있다.
㉢. 경험치 요소는 킬ㆍ주요 구조물 파괴ㆍ돌격병 처치다.
정도입니다만 워낙 유저간 대화가 이뤄지지 않는 유저분들의 특이한 플레이 스타일과,
왠지모르게 정보를 찾아보기 힘들게 카테고리를 설정해둔 공식홈페이지 때문에 접근이 어렵네요.ㆀ
히오스를 잘 아시는분이 계신다면 경험치 부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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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플레이어 레벨.
현재 제가 플레이한 캐릭터는 총 6기이며,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너[七] 레오릭[五] 말퓨리온[五] 아서스[四] 발라[三] 루나라[一]
플레이한 캐릭터들의 레벨을 파악하기 전까지는 그냥 막연하게,
캐릭터 레벨의 총합 = 플레이어 레벨 이라고 생각했는데 캐릭터들의 레벨을 합하면 25인데,
저의 현재 플레이어 레벨은 19레벨이기에 이 가설은 틀렸더군요..
그냥 생각할 것도 없이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플레이어 레벨에 %식으로 경험치가 오르는걸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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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 마치며.
3일간 플레이를 해보며 느낀점은 뭔가 몰두할 꺼리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레벨을 올린다고 딱히 게임 진행에 영향을 끼치는 변화도 없으며,
게임의 흐름도 늘 비슷비슷하여, 숙련도를 올려서 유저간의 대결 외에는 이렇다할만한게..
본래, 스타크래프트2 유저로써, 이는 스타2와 같은 현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는분들 중에서 래더만 돌리는 스타2 유저분들은 아케이드, 협동전, AI전 모두 노잼이라시며,
래더만 돌리시던데 히오스에서 유저전만 돌리는분들도 같은 마음일거라 생각됩니다만,
히오스를 택하신 유저분들은 히오스의 어떤점에 매료되어 플레이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