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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OWF클랜 맵별 요약정리 - 하늘사원 ( 1/3 )

Gareen
댓글: 5 개
조회: 1961
추천: 34
2015-09-07 14:50:49

안녕하세요.

OWF 클랜입니다


클랜카페에 게임정보게시판에 있는 글들이 있는대

클랜 홍보차원에서 몇개 꺼내어 가지고 왔습니다.


지금부터 올라오는 글들은, 카페에 있는 게임팁중 일부입니다.

나머지 뒷부분의 팁들이나, 다른 전장에서의 맵별 요약정리가 필요하신분은


http://cafe.daum.net/OneWayLife


카페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클랜에 관심있으신분
스크림및 연습경기 원하시는분

언제든 문의바랍니다. 친목클랜입니다

http://cafe.daum.net/OneWayLife

창조조#3104
레퀴엠#3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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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전략이많고 변화무쌍한 하늘사원입니다.

굉장히 많은 분량이 될거같아 영역을 나눌까 합니다

초반부/후반후/조합에따른전략 3편으로 나누겠습니다 ( 써봐야 알듯 )




1. 맵

3개의 라인을 가지고 있는 사원맵입니다

사원이 2개이상 나올경우 양팀이 나누어 먹는경우가 주로 생기며,

오브잭트로 인한 타워철거로 경험치 습득이 빠른맵입니다

오브잭트가 2군대에서 동시에 자주나오게 되며 우두머리가 노출된 진형에 있어

빠른 상황판단이 매우 중요한 맵입니다. 5명의 호흡이 전체맵중 가장 중요합니다


2. 길잃은 바이킹 등 조합에따른 수많은 전략

이맵은 바이킹과 아바투르의경우 운영이 살짝 달라집니다

특히 바이킹의경우 게임내내 운영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특수조합은 이후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3. 사원 장소의 이해

탑 미드 바텀 3개의 사원은 모두 독자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자세한 운용법과 설명은 밑에서 한번더 다루고

간단히만 설명하겠습니다


탑사원 - 위쪽면이 막혀있고 반대로 아래쪽에서 쉽게 진입하기 좋은진형입니다.

감시탑과 라인상황 여부에따라 탑으로 오는 적군을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사원에 자리잡고 있을경우 탑라인 경험치 수급이 힘듭니다

상대편이 오는것을 쉽게 파악할수있지만 위쪽으로 굴곡진 지형특성상 늦는다면 쉽게 도망치지 못합니다


미드사원 - 사방이 열려있습니다. 감시탑을 빼앗길경우 사원진형이 상대방에게 노출됩니다

감시탑이 없을경우 상대방이 오는가에대해 위치파악이 힘드며 매우불리합니다

감시탑이 있을경우 안정적으로 사원오브잭트 습득이가능합니다

상대방이 공격해 오더라도 쉽게 빠져나가 도망칠수 있습니다

사원에 자리잡은후 비교적 미드라인 경험치 습득이 용이합니다

오브잭트 타임이 끝난후 각 라인으로의 백업이 빠릅니다.


바텀사원 - 고립된 지형에 사원이 존재합니다.

공성 - 우두 쪽으로 돌아올경우 상대방의 사원접근에대해 알기 힘듭니다

고립된 특성상 도망치기가 힘듭니다.

또한 입구가 2개밖에없으며 부시를 통해야합니다.

먼저 자리잡은쪽이 싸우기에는 모든면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이전 인벤의 머 뻘글에서 사원우선순위가 바텀>미드>탑 이라한걸 본거같습니다.

실제로 카페에 올라오기도했고요 ( 첨부글로 )


정확히 알려드리면 사원이 2개이상 떳을경우 우선순위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미드 > 바텀 > 탑   입니다.


미드 vs 바텀 의 경우 바텀이 좋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 공성캠프 우선권을 제외하고는 딱히 바텀이점이 없습니다

미드사원은 투사우선권이 있으며 ( 투사가 공성보다 더큽니다 )

보다빠른 전체라인 백업이 가능하며

감시탑을 먹을수있고

상대가 바텀에서 위로 올라올경우 미드라인 돌격병 시야로인해 어차피 보이게됩니다

우두머리의경우 시간이 오래걸리기때문에 탑이라면 무리지만 미드라면 막으러갈수 있습니다


미드 vs 탑 의 경우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투사의경우 비등하다고 할수있지만 공성캠프 우선권은 미드에있습니다

또한 위와같이 라인백업이 보다빠르고 상황에따라 우두머리도 가능합니다


탑 vs 바텀 의 경우는 바텀이 좋습니다. 우두머리와 가까운 것이 장점. 공성캠프 우선권또한 바텀에 있습니다




4. 초반 라인전 + 첫사원

초반 라인전은 감시탑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감시탑 우선권이 우리에게 있는가, 아니면 상대에게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이 감시탑 우선권은 영웅 조합에따라 다릅니다. 가장 큰 경우는 제라툴의 은신. 퓨어탱의 유무

1랩 싸움은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감시탑 우선권이 우리에게 있는경우

보통 바텀라인은 안정적인 영웅 한명이 가는것이 좋습니다.

바텀은 경험치 습득만 하고 미드탑 라인에 4명의 영웅이 대기합니다. 미드3이 보다좋습니다. 상황에따라 2/2

상대방이 감시탑을 먹으러 오는것이 보인다면 바로 쫒아가서 견재해줍니다.

안뺏기고 감시탑을 지킬수 있습니다. 이 감시탑의 힘은 첫 오브잭트때 나타납니다.


첫 사원의 경우 생각보다 사원에서 나오는 석상이 강력합니다. 사원 2개를 다먹으려고 욕심을 부리기에는

아무리 초반에 강력한 영웅을 들고 나오더라도 무리가 있습니다. 한개씩 나누어 먹는것이 기본입니다


처음 미드와 탑 사원이 열릴경우 기본적으로 미드를 노립니다. 감시탑시야가 있어 보다 수월합니다.

미드라인을 한번에 쭉밀어넣고 세명이 동시에 미드사원에 들어갑니다.

탑과 바텀영웅은 오지않고 경험치를 챙기는 것이 기본입니다.

간혹 사람들이, 특히 낮은티어에서는 무작정 "사원떳는대 왜안와요" 라고하는대

게임이해도, 경험치이해도가 저 밑바닥인 사람입니다. 본인 실력이 모자라다는걸 그 발언으로 인증하는겁니다 


미드라인의 경우 미드사원아래쪽 두 부시사이에 영웅이 서있으면 미드라인을 가지않더라도 경험치를 챙길수 있습니다

미드라인이 푸시될경우 미드사원에 있는 영웅이 내려가서 빠르게 다같이 라인을 초기화 해주고 오면됩니다

감시탑을 뺏으러 올경우도 시야에 앞서있기 때문에 견재할수 있습니다

감시탑을 포함하여 시야가 좋은상황이므로 미드, 탑 네명이 유기적으로 움직일수있습니다

만약 감시탑을 뺏길경우는 아래에 감시탑 우선권이 없는경우를 참고해주세요


만약 상대가 미드사원을 포기하고 탑사원을 먹는다면 무난한 베스트.

경험치손실이 전혀 없는채로 사원한개를 먹는 상황이 됩니다.

만약 탑사원을 먹으면서 상대가 탑라인에 몰려있다면 우리는 상대편 공성캠프를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미드사원으로 셋이상이 공격을 올경우 일단 아군 미드세명은 후퇴한후 라인을 밀어줍니다.

감시탑이 우리에게 있기 때문에 라인까지 밀어버리면 상대방은 시야면에서 답답합니다

우리팀의 위치를 전혀알수 없습니다

이상황에서 상대가 탑사원도 먹고있다?? 욕심입니다. 전라인밀고 미드에 모여서

다시 5명이 다같이 미드사원 들어가서 킬따주시면 됩니다. 시야에 우선권이 있기에 가능합니다


사원몇발 아까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원 미사일을 몇발쏜다고해서 바로 포탑이 깨지는 것이 아닙니다.

피만 일부 깍게 되는데, 결국 건물을 부수지 못한다면 경험치 획득은 없습니다. 건물피1 과 건물피0 은 큰차이입니다

사원 오브잭트시 잠시 불이 꺼지는 상황을 너무 두려워하면 안됩니다.


오히려 이상황 미드에서 킬을따게되면 초반부터 경험치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이후 선10이 큽니다

상대가 소수몇명으로 온다면 보다 더 많은인원으로 미드에 들어가주는게 기본입니다.

석상도 상대편때리고있는대 초반에 쌥니다.

미드사원 재점령 후에는 미드는 중앙이기때문에 탑 바텀 경험치챙기러 바로가주시면 크게 손실없이 획득가능합니다

상대가 4명이하가 아닌 5명이 모두 미드로 온다면 탑사원 + 경험치 챙겨주시면 됩니다.

이미 미드에서 몇발쏘고 먹던거 준거라, 우리는 깨긋한 탑사원머그면 조금 더 이득.

굳이 미드한발도 못쏘더라도 전라인 경험치 손실없이 챙겨서 이득입니다


감시탑 우선권이 우리에게 없는경우

위의 경우와는 반대입니다. 라인의경우 미드에 안정적인 영웅이 가주는게 좋습니다.

탑미드에 한명씩 선후 바텀 3명이 좋습니다. 감시탑은 일단 과감히 포기합니다.


처음 바텀 웨이브 2개를 밀면 첫 사원타임입니다.

3명이기에 상대보다 푸시력이 월등하며 바텀라인을 빠르게 밀어준후 올라간다면 

사원시작전에 미드까지 올라올수 있습니다.


그후 감시탑을 다같이 노려줍니다. 시야확보후 바로 사원이 열립니다.

위의 감시탑우선권이 있는 경우의 전략을 쓰시면됩니다


그보다 이전, 라인전 시작을 하려는대 상대도 바텀에 3명이 있다??? 혹은 우리가 셋인것을 보고

바텀으로 3명이 왔다?? 상대가 감시탑을 버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로 한명만남고 바텀2명이 올라가서 감시탑 먹어줍니다. 이후는 위와 같습니다


만약 감시탑을 먹지 못할경우 안전하게 탑사원을 나누어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각라인 경험치를 챙겨주시고 미드의경우 사원에가까워 위험하므로 생존기가 있는 영웅이

경험치만 챙겨줍니다. 시야에서 밀리기때문에 탑으로 너무 몰릴경우 아군 공성캠프가 위험할수 있습니다.

탑 바텀의경우 강한 푸시가 최선입니다



감시탑 주인이 바낄경우 유동적으로 위의 2가지 전략을 사용하여야합니다.

팀원호흡과 유기적인 움직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위의 경우는 서로 손실없는 정석적인 기본 상황입니다.

사원맵은 변칙적인 운영이 많고 조합에따라 전략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래서 위의 경우가 정답이 아닌상황도 자주나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변칙은 정석으로부터 출발합니다.

미생에도 나온 바둑명언에 꼼수는 정수로 받는다는 말이있지요

정석적인 상황을 알고 이해하고 있어야 그로부터나오는 다른상황도 대처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사원맵이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맵이기도 합니다.



5. 첫사원 이후 두번째사원 전까지

첫 사원이 모두 발사된후 2분뒤 두번째 사원이 열립니다.

이 2분이 굉장히 중요한대 전라인 경험치를 흘리지 않으면서 공성과 투사캠프 2개를 먹어야합니다


가장 베스트는 2번째사원이 활성화 되기 직전에 공성투사를 동시에 둘다 먹는것입니다.

그러나 두가지 캠프를 동시에 시도하기에는 라인경험치 손실부터 갱킹위험까지 가지고 있으며

미리 점령한후 나중에 먹는것도 상대편에 은신이 있으면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 정글링이 가능한 영웅이 한개씩 순서대로 먹어주는게 일반적입니다

2번째 사원은 바텀에서 열리기 때문에 탑라인은 정리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공성캠프를 먼저먹은후 투사캠프를 먹어줍니다.


6. 두번째 사원

두번째 사원은 바텀사원 한군대서 열리게됩니다. 캠프먹는 타이밍에따라 전략이 크게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원을 먹는가, 포기하는가, 일부포기한후 한타를 거는가 정도로 3가지가 있겠습니다


사원을 우리가 먹겠다

바텀사원의 경우 입구가 부시를통한 두군대 뿐입니다. 먼저 안쪽에 자리잡는것이 굉장히 유리합니다.

입구가 좁기때문에 아군이 안쪽에 넓게 대기한다면 들어오는 상대를 쉽게 요리할수 있습니다.

사원석상의 경우도 이때부터는 다같이 맞는다면 별로 안아픕니다. 또한 같이점사하여 빠르게 제거가능합니다


즉 무조건 먼저 아군이 다같이 들어가 있는것이 필수입니다.

이 기본전제하에 상대방 영웅의 위치를 파악한후 라인경험치를 챙기러 가는것입니다.


상대가 억지로 한타를 걸러온다면 먼저자리잡은쪽이 100% 승리합니다

한타를 피한후 경험치챙기고 라인을 밀러간다면 인원수를 따져가며 일부가남고 따라가서 막아주면 됩니다


이 전략의경우 투사캠프는 사원타임 직전에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사원을 잠시 포기한다

이경우가 가장 핵심입니다. 어정쩡하게 움직이면 사원도놓치고 다른 이득도 다놓칩니다

오늘 이 하늘사원글의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사원을 포기하는 경우는 크게 2가지 입니다

어쩔수없이 포기하는경우 -  상대가 먼저 들어가서 안쪽에 확고히 자리잡은 경우입니다 ( 위에설명한경우 )

일부러 포기하는경우


2가지 모두 운영법은 비슷합니다

일단 탑라인을 보면 양팀 다 투사가 밀고있습니다. 탑을 정리해줍니다. 핵심입니다.

미드탑 라인을 전부밀어준후 바텀으로 모이게되면 아직 사원미사일이 반은 남아있습니다


아군 5명이 다같이 바텀에 있는대 상대가 한명이 탑라인정리등 빠져있다면 5:4 사원한타 하시면 됩니다.


당연 상대도 5명바텀 5:5 대치구도가 됩니다. 어디못갑니다. 상대는 사원을 밟고 자리잡고있고요


이때 바텀라인을 하드하게 압박하여 상대를 끌어냅니다.

5명이 바텀을 밀어주게 되면 한명정도는 경험치라도 챙기려고 슬쩍 앞으로 나옵니다.

나오는 영웅이 탱커라면 안쪽 석상에 딜러가 맞고있는 것입니다

나오는 영웅이 딜러라면 상대 위치가 매우안좋은 상황이라 우리가바로 강제로 이니시걸면됩니다

상대가 어정쩡히 한명은 사원먹어주면서 바텀라인밖에서 한타를하면 순간적인 5:4입니다


또한 우리는 탑에서 투사가 열심히 밀고있습니다. 굉장히이득입니다


이경우 상대가 대처를 잘한다면 바텀라인에서 비등한 5:5가 됩니다


한타를 질경우에도 탑라인에 투사 보험이 있으며

한타를 이길경우 마지막 남은 사원 미사일들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한타대승의 경우 상대 바텀 요새까지 밀수 있지만

한타대패의 경우 크게 잃는것이 없습니다. ( 어차피 사원으로인해 아군바텀요새는 깨집니다 )

상대의 우두시도는 아직 저랩구간이라 빠르게 부활하여 충분히 막을수 있습니다.


한타대승후 요새를 밀면 사원오브잭트 한개보다 이득입니다


사원오브잭트 한개로 깰수있는 건물은 = 포탑2개 + 가운대벽 + 요새반피  입니다


사원을 다주더라도 한타를 이겨서 바로 바텀요새를 밀면 오히려 훨신 엄청난 이득입니다




사원을 완전히 포기한다

바텀사원오브잭트를 주고 탑라인을 미는경우 입니다.

영웅 3명이 탑을 투사와함께 밀어주면 상대가 바텀사원으로 요새를 깨는만큼

똑같이 탑요새를 깰수 있습니다


나머지 영웅 2명은 미드바텀 경험치를 챙기며 혹시나 모를 상대방 우두 트라이를 견재해야합니다


아무래도 탑라인 요새를 넘어 성채까지 깨기애는 무리가 있으며

그러므로 첫 사원때 미드사원을 먹었을 경우에만 가능한 전략입니다. ( 그래야 상대탑요새가 온전하여 많이깰수있습니다 )


상대의 빠른 백업시 또다시 유동적인 변칙운용을 해야합니다.


사원을 포기하지 못한채 상대가 막으러왔다?

적어도 한명이 바텀에 있다는 소리입니다.

보다 한명많은인원으로 탑을 밀어주면됩니다. 한타를 해도됩니다. (5:4 / 4:3)

어차피 상대 건물은 투사를 포함한 아군돌격병을 때리고 있습니다

결국 상대가 요새를 끼고 막아도 실질적으로는 ( 5:4 / 4:3 / 3:2 ) 영웅끼리의 한타입니다.

오히려 논타겟 스킬을 돌격병이 막아줍니다.

한타로 1킬만 먹어도 비등하며 2킬이상 먹을경우 오히려 이득입니다




어떠한 전략을 택해도 서로 잘 막는다면 결국 비슷하게 이득을 가져가게됩니다. 정석적인 상황.

즉, 2번째 사원을 못먹는다고 해서 엄청 불리해졌어 졌어가 아닙니다.

이 경우는 특히 낮은티어에서 발생하는대, 2번째 사원 다뺏겻다고 멘탈놓치 마시고... 

게속 혼자바텀올인가서 경험치 납부하지 마시고... 다른쪽에서 이득챙기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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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별 요약정리 2탄 하늘사원입니다

분량이 많은 관계로 이후내용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스포일러 ( 바낄수있음 )


7. 세번째 사원

세번째사원은 2가지 경우입니다

탑바텀 / 미드바텀   바텀사원이 항상 포함된 2개입니다

또한 공성캠프가 다시 돌아오고 투사캠프는 1분정도 남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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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우두머리

9. 사원점령 요령 / 거점장악

10. 2사원과 1사원의 큰차이

11. 마지막 3사원 마무리

12. 영웅선택. 이맵에 좋은영웅과 그 이유

13. 1전문가 조합 / 바이킹, 아바투르, 가즈로, 머키, 아즈모단, 해머상사

14. 기타특수조합과 그에따른 전략

Lv37 Ga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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