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전역해서 배치 39등급 받고 월요일에 1등급 찍었습니다.
판수로는 약 300판 좀 넘게 했네요.(개인적으로 공유 나오기 전에 1등급찍어서 좋았음)
심해에서 팀때문에 고통받는 분들 많으신데 저도 처음에는 고생좀 했습니다.
이기면 300포인트주는거도 거의 못받고 30초반에서 고정됐었죠
올라오면서 느낀 팁을 몇개 알려드리려 합니다.
1.지원가를 할 줄 알아야 한다.
저등급에서는 특히 지원가 못한다는 분들 많습니다. 못하는건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천보로 심판을 씹고
별섬 명중률100퍼센트 이런걸 원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팀에 지원가가 없으면 리리라도 해서 열심히 qwe만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지원가 2개(1개는 적이가져갈수있으니)의 메인특성만이라도 알고 있으면 됩니다. 어차피 탭창 눌러도 지원가혼자라서 잘하는지 못하는지 별로 티도 안납니다. 그런거 구분할 등급대도 아니고요. 지원가 못한다는 분들 대부분 지원가 별로 안해보셨을 겁니다. 지원가도 재밌습니다. 옆동네와 달리 지원가가 캐리하는 그림 자주 나옵니다.
종말 5인궁보다 선치한방, 천보한방이 게임뒤집는경우 많습니다. 지원가에대한 인식을 바꾸고 단 2개만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맵별 운영법을 알아야한다.
히오스 특징이 맵이 다양한것입니다. 이 맵들이 단순히 모양만 다른게 아닙니다. 맵들마다 운영하는 법이 다 다르고 좋은 영웅, 안좋은 영웅이 있습니다. 단순히 오브젝트 획득만이 아닙니다.거미에서는 빠르게 라인밀고 갱다니는게 좋고 항만에서는 캠프위주로 열심히 돌다보면 한타 안하고도 이길수 있습니다. 정원공포는 아군이랑 따로 라인밀때 좋고 용기사는 같이 밀때 좋습니다. 인벤 좀 찾아보면 이런 팁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운영법을 모르면 유리하다가도 한번에 훅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맵별 특징을 알아 두어야 유리할때 승기를 굳히고 불리할때 뒤집을 힘이 나오는것입니다.
3.핑을 활용하자
히오스는 초반부터 라인을 움직여 다니기 때문에 핑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핑이 4종류 밖에 안된다 해도 전달할수 있는 의미는 많습니다. 예를 들어 탑이 비었을때 이동핑을 찍으면 '내가 막으러 가겠다'가 되고 도움핑을 찍으면 '내가 봇에 있어야하니 다른사람이 가라'가 됩니다. 캠프도 이동핑이면 '혼자 먹을테니 시간을 끌어라 혹은 싸우지 말아라'가 되고 도움핑이면 '혼자 먹기 버거우니 도와달라'가 됩니다. 또 적이 은신캐일때 은신한 적을 보면 위험핑을 찍어주면 다른라인이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동할 때 마다 항상 핑을 찍습니다. 부활해서 라인복귀를 가든 체력없는 아군 피를 채워주러가든 항상 찍습니다. 핑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아군이 내가 뭐하려는지 알고 유기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4.팀에 나를 맞추자
아무리 내가 핑을 찍고 오더를 내려도 팀원들이 안따라 와준다, 이러면 어쩔수 없습니다. 내가 팀에 맞출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사람들이 하는게 이상해보이고 이해가 안되더라도 일단 한번 믿고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몰랐던 운영법도 배우고 영웅들의 특징도 더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자가라는 라인전 강캐입니다.(개인적으로 라인전만큼은 원탑) 라인에서 적 1명묶어 줄수 있다면 그 나름 대로 이득입니다. 오브젝트 싸움에서 합류를 안한다고 무조건 뭐라하지 마시고 4대5싸움이 되면 최대한 시간만 끌면서 자가라가 라인을 파괴하도록 하면 됩니다. 또 팀원들의 만류에도 5픽이 노바를 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노바에게 한타를 바라기 보다 라인당기면서 킬각 낼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5.포기하지 말자
어차피 진다고 오픈하자는 분들 멘탈잡고 어떻게든 진행시켜야 합니다. 어차피 질판은 오픈안해도 금방 끝납니다. 2렙차 나는거? 한타 대승하고 5명다잡으면 렙차 역전됩니다. 특성 수만 맞으면 2렙차 뒤집는거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한타 하기 힘들면 5명이서 1명잘라먹고 강제로라도 이니시해서 이기면 됩니다. 무조건 지는 판은 없습니다. 조합이 이상하다고 시작하자 마자 던지지 말고 이길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도 히오스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핵이 밀리기전까지는 포기하지 맙시다.
마지막으로 저등급이라고 포기하고 이런애들이랑은 못올라갈거야 이런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등급올리는거 기세타면 금방올라갑니다. 돌겜처럼 3연승한다고 바로 200점주고 이런거 아니더라도 연승많이하면 점수 많이 줍니다. 하다못해 질때 조금떨어지기라도 합니다. 당장의 승패에 연연하기보다 조금씩 자신의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등급 자연히 오릅니다. 전 7등급 뚫을때 6번 미끄러졌습니다. 한번은 14급까지도 미끄러졌습니다. 연패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올리다 보면 어느새 고등급 달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