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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간단하고 기본적인 영웅별 플레이 팁 for 히린이

아이콘 날쌩볶이
댓글: 19 개
조회: 7747
추천: 48
비공감: 4
2017-07-18 01:55:36

 

 

 

본 글은 히오스 입문 혹은 티어가 낮으신 분들을 위해 당연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기본적인 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글에 있는 팁의 전제조건은 "본인은 히린이이며, 내 상대는 나보다 어느정도 플레이가 능숙하다." 입니다.

 

티어제가 시작된 시즌에 실버에서 시작하여 다이야까지 올라가본 글쓴이의 매우 주관적인 팁도 가미되어 있으며,

 

정보 전달성을 위해 간략하게 써서 말이 짧습니다.

 

그리고 누락된 영웅은 상황을 많이 타거나 특수한 경우, 그리고 새로 패치된 경우라 제외했습니다.

 

모자란 글이지만 이 점을 유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에 대한 피드백과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하지만 비난은 하지 말아주세요.

 

* 내용이 길어 ctrl + f 사용을 권장합니다.

 

 

 

 

 

D.Va 디바

 

- 핵심 플레이는 방어 매트릭스 (W)로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감소시켜 자폭 (E)을 충전하는 것이다.

 

- 자폭 (E)의 주된 용도는 메카 리필이며 부수적인 쓰임은 상대 퇴로 막기, 오브젝트 점거용, 진영 붕괴이다.

 

- 방어 매트릭스 (W) 가 시시기에 끊기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 메카 역시 0.5인분의 경험치를 준다는 것을 인지 하고 있어야 한다.

 

-  가   의 평타를  한다면 H 키나 B키를 눌러주자. 평타를 중단한다.

 

 

 

 

 

겐지 

 

- 튕겨내기 (W)는 받은 피해량에 따라 딜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피해 횟수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진다. 그렇기에 을 튕겨내면 엄청난 딜을 볼 수 있다.

 

- 질풍참 (E)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둘 다 한번에 빠지면 겐지는 좋은 먹이감이 될 수 있다.

 

- 튕겨내기 (W)는 상대로 부터 기절, 침묵을 당하면 풀리지만, 첫 타격시 데미지는 튕겨낸다.

 

- 완벽한 응수 (W)를 찍는다면 브락시스 항전의 우두머리를 손 쉽게 잡을 수 있다.

 

- 기동성이 좋기 때문에 상대 주요 스킬    이 빠진 것을 보고 진입 혹은 회피하도록 하자.

 

 

 

 

 

그레이메인 

 

 - 늑대폼은 킬각일 때 쓰는게 맞지만 상대 탱커 시시 빠진거 보고 들어가는게 맞다.

 

 -  가 나오면 픽하는걸 고민해보자. 늑대 폼으로 딜링 하는 것을 힘들게 한다.

 

 - 늑대폼으로 캠프를 잘 돌 수 있는 딜러이다.

 

- 저주받은 탄환 (R)은    그리고 탱커를 순삭하는 궁극기이다. 피통 낮은 딜러에겐 효과가 적다.

 

- 1:1 상황인 경우 길니안 독주 (Q) 첫타로 상대를 맞추지 말자. 첫 대상이 입는 데미지는 미미하고 그 뒤로 퍼지는 딜이 쎄기 때문이다.

 

 

 

 

 

 

굴단 

 

- 아군에  이 있으면 제발 추격하는 불길 (Q) 굴단을 하자

 

- 추격하는 불길 (Q) 트리를 탔으면 16렙  타오르는 지옥불 (Q) 

 

   메아리치는 부패 (E) 트리를 탔으면 파괴적인 고통 (E) 는 필수이다.

- 생명력 흡수 (W) 중에 타겟팅이 될 위험이 크다. 고로 W 특은 찍지말자.

 

-  가 나왔다면 플레이 하기 힘들다.

 

 

 

 

 

 

나지보 

- 상대가 3근접 혹은 뚜벅이가 아니면 그냥 무당거미 (Q) 특을 가자

 

- 심연의 생물을 찍는다면 차라리 다른 전문가 혹은 딜러를 플레이하라고 추천한다.

 

- 거미특을 갔다면  거미 군락 (Q) 거미특으로 통일시 거미만으로 딜을 많이 낼 수 있다.

 

- 20렙에 스텍 상황을 보고 아직 모자른데 쌓을 수 있을 각이라면 특을 찍지말고 플레이하고, 다 찍으면 을 가자.  그 전에 승부를 봐야 한다면  찍는 것이 좋다.

 

- 좀비 벽 (W)은 지형지물로 인식되어    의 적중 효과가 나타난다.

 

 

 

 

 

 

 

노바 

 

- 홀로그램 분신 (E) 은 상대의 일부 스킬   을 막을 수 있으며, 아군과 적군의 일부 퀘스트 스텍(킬 퀘스트 스텍은 제외)도 쌓아 줄 수 있다.

 

- 삼연발 사격 (R) 의 대상은 구조물 대상 아군 뒤로 숨어 그 피해를 피할 수 있다.

 

- 일발 장전은 홀로그램 분신 (E)를 사용해도 적용 된다.

 

- 하나무라에서 비밀 임무를 찍어 캠프 플레이를 하기도 한다.

 

 

 

 

 

 

누더기 

- 한타 중 아군이 포커싱 하고 있는 적을 잡아먹기 (R) 쓰는걸 자제하자. 상대에게   을 주는 격이다.

 

 

- 백번 로 탱커 끌어오는 것 보다 상대 딜러 지원가 끌어오는 것이 게임을 캐리하는 방법이다.

 

- 지면 강타 (W) 몰빵 특성트리를 갈 경우 딜러만큼 혹은 그 이상의 딜 수치를 볼 수 있다.

 

 

 

 

 

데하카 

 

- 운영 근딜이지 메인 탱커가 아니다. 기용할 경우 메인 탱커를 꼭 같이 쓰자.

 

-  공생 (W)은 데하카를 비비기의 달인으로 만들어 준다.

 

- 정수 수집 (고유 능력)은 생존에 힘을 준다. 한타 전에 미리 모아두자.

 

- 적응 (R) 은 무적이 되는 것이 아니다. 딜을 맞은 만큼 몇초 후에 리필해주는 것이기에 미리 켜고 죽을 것 같으면 과감히 잠복 (E) 를 써라

 

- 아군에게 Alt + 수풀추적자 (Z) 클릭으로 합류 여부를 빠르게 표현하자.

 

 

 

 

 

도살자 

 

- 하지말자

 

- 하더라도 화로 구이 (R)보다는  도살장의 어린 양 (R)이 훨씬 도살자의 존재감을 뽐낼 수 있다.

 

- 꼭 하고 싶다면, 3라인 맵에서 하기를 추천한다. 죽지않고 고기 모으는것을 최우선으로 하자

 

 

 

 

디아블로 

 

- 악마의 권능 (고유 능력)으로 유지력이 정말 괴랄하게 바뀐다.

 

- 암흑의 돌진 (Q)은 되도록 벽에 박아야 쓸모가 있다.  역시 구조물로 인식하여 벽 스턴이 가능하다.

 

- 암흑의 돌진 (Q)를 썼다고 무조건 압도 (E)를 써야되는건 아니다.

 

- 몸집이 큰 디아블로는 길막을 잘하기에 일반 스킬 활용 후 길막 비비기로 상대의 도주를 막는 플레이를 요구한다.

 

- 맹렬한 돌진 (Q)과 지배 (E)는 상대 탱커를 녹이는 누커로 만들어 준다. 물론 구조물 충돌을 두번 했을 경우

 

- 번개 숨결 (R)는 상대의 고막에 딜을 넣는 기술이다. 물론 이어폰 헤드셋 사용 중인 상대에게만...

 

 

 

 

 

라그나로스 

 

-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 사용 중에는 설퍼라스 강타 (R)의 사거리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난다.

 

- 불지옥 신단, 죽음의 광산, 브락시스 항전에서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로 큰 존재감을 뽐낸다.

 

 

 

 

 

 

레가르 

 

- 혼자 캠을 편히 돌 수 있는 지원가이다.

 

-   과 같은 근딜러와 시너지가 좋은 픽이다. 물론 번개 보호막 (W) 특성과 선조의 치유 (R)를 찍었을 경우에 한해서

 

- 늑대 정령 (Z)으로 킬캐치 뿐 아니라 도주도 쉽다.

 

- 속박의 토템 (E)에는 번개 보호막 (W)이 걸린다.

 

 

 

 

 

레오릭 

 

- 절망의 손아귀 (W)가 생존기이자 주요 딜링기이다. 상대 탱커에게 빨대를 꼽도록 하자.

 

- 상대 뚜벅이 탱커   가 있을 때 강하다.

 

- 망령 걸음 (E)은 생존기이자 추노기이다.  도중 본체의 피가 다 닳면 죽는다.

 

- 망자의 묘실 (R)로 상대 지원가와 주요 딜러를 묶는 플레이를 하자.

 

 

 

 

 

레이너 

 

- 플레이 하기 쉽다.

 

- 불굴의 지휘관은   의 진입을 막아준다.

 

- 집행자는 이속 감소의 적을 때려도 발동한다.  가 아군이라면 좋은 특성이다.

 

 

 

 

 

 

렉사르 

 

- 렉사르라 쓰고 미샤라 읽는다. 그렇기에 미샤를 얼마나 잘 컨트롤하여 렉사르를 지키는지가 관건이다.

 

- 브락시스 항전과 핵탄두 격전지에서 가끔 쓸만하다.

 

-   같이 렉사르 본체를 쉽게 노리는 영웅을 조심해야 한다.

 

- 하나무라에서 미샤를 한명의 영웅으로 인식해 미샤와 렉사르가 화물에 붙으면 2명이 붙은 효과가 나타난다.

 

 

 

 

 

 

루나라 

 

  가 있다면 픽을 피하자. 타겟 시시에 암노루는 노리개가 된다.

 

- 지속딜러라 킬 캐치가 어려우며, 딜량 뻥쟁이 영웅 중에 하나이다.

 

- 뚜벅이 탱커    가 있다면 상대에게 고통을 선사한다.

 

 

 

 

 

루시우 

 

 - 소리 파동 (Q)는 들어온 적을 밀어내는 스킬이지 적에게 다가가서 밀치라고 있는 스킬이 아니다.

 

 - 소리 파동 (Q)은 같은 진입기를 막을 수 있다.

 

 - 소리 방벽 (R)의 적용 범위를 보고 쓰자. 혼자만의 방벽이 아니다.

 

- 놀 줄 아는 루시우는 벽 타기 (고유 능력) 바닥에서 안놀고 벽을 타면서 논다.

 

 

 

 

 

 

리 리 

 

- 순수 힐러가 아닌 실명의 바람 (E)으로 아군 피해를 감소시키는 지원가이다.

 

- 1,000잔 돌리기 (R)의 순간 힐량은 높지 않다. 한타가 벌어지면 미리 쓰는 것을 추천한다.

 

- 1,000잔 돌리기 (R)은 상대 스턴 침묵과 같은 시시기로 끊겨질 수 있다.

 

- 쿵푸허슬은 리리가 후반 폭풍 힐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며, 궁극기 쿨타임도 줄여준다.

 

 

 

 

 

리밍 

 

- 아눕아락이 있다면 픽을 고려해보자

 

- 삼중구 (W) 특은 최대 사거리에서 보주를 맞추는게 핵심이다. 즉 상대 탱커가 미리 맞아주면 버리는 특이나 마찬가지 이다.

 

- 유리 대포는 등 상대에게 "나 원콤으로 갈 준비 되어있어 날 따줘!" 라는 뜻이다.

    보다는 가 약 10만배 좋다.

 

-   은   보다 약 2500만배 좋다.

 

 

 

 

 

말퓨리온 

 

 - 재생 (Q)은 도트 힐이다. 미리 아군 탱커에게 감아주자.

 

-  이 걸린 아군에게 다시  을 쓴다고 힐의 효과가 중첩되지 않는다.

 

 - 황혼의 꿈 (R) 각 본다고 앞으로 가지말고 들어온 적에게 2명이라도 맞추는게 이득이다.

 

- 팀원의  이니시 하자는 소리는 아군 탱커가 무능력하다는 것을 뜻한다.

 

 - 휘감는 뿌리 (E)의 가운데에 걸리면 즉시 상대의 발을 묶는다. 아군 탱커와 시시 연계로 쓸 때 그 진가를 볼 수 있다.

 

- 휘감는 뿌리 (E)는 마나소모량이 무려 75이다. 꼭 필요할 경우만 쓰도록 하자.

 

-   은 사용시 스킬 쿨이 돌기 때문에 정신 자극 (고유 능력)을 써주면 더 빨리 여러번 벨 수 있다.

 

 

 

 

 

머키 

 

- 머키가 죽으면 데스를 0.25로 쳐 주지만 상대 킬 퀘스트에는 1인분으로 쳐 준다.

 

복어 (W)가 터지기 전에 점액 (Q)를 발라 놓으면 추가 데미지를 준다.

 

- 멀록 대행진 (R)은 퇴로 및 진입 차단, 문어발 휘감기 (R)로 한 영웅 무력화 할 수 있는 머키는 한타를 참여해야 하는 영웅이다. 그렇기에 머키도 합류 타이밍을 알아야 한다.

 

-     보다는 가 약 10만배 좋다.

 

 

 

 

 

모랄레스중위 

 

- 히린이와 브실골의 승리 여신, 보증수표 같은 존재이다.

 

- 한타가 일어나면 제일 먼저 포커싱이 되는 영웅이며 딱히 자생기가 없는 뚜벅이이다.

 

- 라인이 짧은 브락시스 항전에서 주로 쓰인다.

 

- 피드백 회로 (W)를 찍고 연속 보호기 (W)를 찍으면 보호기 (W) 사용시 마나가 오히려 찬다.

 

- 카두세우스 반응로 2.0 (고유 능력)은 고정 필수 특성이다.

 

-   에 전투 자극 비행체 (R)줘도 오버워치 뽕검처럼 딜이 올라가지는 않는다.

 

- 의료선 (R)은 모랄의 생존기가 될 수 있다.

 

 

 

 

 

 

무라딘 

 

 

 - 해골파쇄는   등 채널링 스킬을 끊을 수 있다.

 

 

 - 천둥연소 (W)에는 치유의 벼락 (W)이 적용되어 자힐이 두번 될 수 있다.

 

 - 상대 저주받은 탄환 (R) 을 찍었다면 화신 (R) 타이밍은 탄환을 맞고 쓰는게 좋고 아니면 초강타 (R)를 가는것도 고려할 만 하다.

 

 

 

 

바리안 

 

- 방패의 벽 (W)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를 활용하기 위해 평타를 많이 쳐야되는 캐릭터이다.

 

- 분노의 쌍검 (R) 보다는 거인의 강타 (R)이 더 딜 넣기도 쉽고 쎄다.

 

- 연전연승은 함정특성이다. 피가 1이 닳아 있을 때 평타치면 쿨이 돌아버린다.

 

- 분쇄의 투척은           등등의 모든 보호막 류에 적용되며, 평타 역시 강화되기에 툭툭 몇대만 치면 보막이 녹아 없어진다.

 

(주의 - 단    는 보막을 없앤 만큼 자리야의 에너지가 찬다)

 

 

 

발라 

 

- 튜토리얼에 있었다고 제일 무난한 캐릭터 같지만 아군의 케어가 많이 필요한 하는 딜러이다.

 

- 플레이어의 손에 따라 그 성능이 크게 달라진다.

 

- "발라 = 필수 원딜" 라는 공식은 없다.

 

- 아군에  이 있다면 처벌 (고유 능력)  무기고 (W) 특을 추천한다.

 

 

- 괴물 사냥꾼 (Q)특성은 관통 화살 (Q)  연발 화살 (E)과 시너지를 이루며, 주로 영원의 전쟁터에서 사용된다.

- HGC 오픈 디비전에 "  쇠못덫발라좀하지마세요" 라는 이름의 팀이 있었다.

 

 

 

 

 

 

발리라 

 

- 를 할 바엔  를 하자.

 

- 히린이들은 은신 영웅을 잘 못 보기 때문에 빠대에서 잘 먹힌다.

 

 

 

 

 

빛나래 

- 상대가 돌진에 특화된 조합이라면 에메랄드 바람 (R)은 갓메랄드 바람이 될 수 있다.

 

- 튕기는 가루 (E)에는 선택한 가루 특성이 모두 적용된다.

 

 

- 집중력 강화는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의 쿨도 줄여준다.

 

- 하나무라 맵에서 요정의 매력 (고유 능력)를 찍어 캠프를 돌리기도 한다.

 

- 아군에게 Alt +  위상 이동 (Z) 클릭으로 합류 여부를 빠르게 표현하자.

 

 

 

 

 

사무로 

 

- 환영 복제 (Q)는 모든 영웅들의 퀘스트를 도와주는 도우미이다.

 

- 가    때문에 엄청 맞라인 서고 싶어하는 대상이다.

 

 

-  의 본체에 공생을 유지하는 아군  의 플레이는 사무로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

 

 

 

 

 

소냐 

- 소냐의 가장 주된 스킬은  대지 강타 (W)가 아닌 소용돌이 (E)이다.

 

- 소용돌이 (E)는 적 대상이 많을 경우 엄청난 피 회복을 하게 만든다. (적 돌격병을 오히려 끼고 싸우는게 유리)

 

- 광전사의 진노 (R)는 분노를 계속 수급한다면 지속시간이 무한이다.

 

- 상대에 원거리 딜러가 많으면 도약 강타 (R)를 근접 영웅이 많으면 광전사의 진노 (R)을 추천한다.

 

 

 

 

 

 

스랄 

 

- 서리늑대의 은총 (고유 능력)은 후속타를 발동 시킬 수 있다. 하지만 바람 질주 후 평타는 강화되지 않는다.

 

- 정기의 메아리 (Q)의 스텍은 막타로  딜이 들어가도 스텍이 쌓인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 (E)은 3타 후 평타 2번을 쳐도 스텍이 쌓인다. 즉 질풍 한번에 최대 5스텍 광풍 (E)을 찍으면 최대 7스텍을 쌓을 수 있다. 물론 바람 질주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 정기의 메아리 (Q)는   를 막타로 쳐도 스텍이 쌓인다. 

 

-     때문에  는 좋은 스텍 셔틀이다.

 

 

 

 

 

 

실바나스 

 

- 가시 돋친 화살 (Q) 이 특성 때문에 죽음의 광산 여제로 불리운다.

 

- 부패의 사격 (Q)은 가까운 적에게 날라가기 때문에 캠프 몹에게 붙어서 가까운 놈은  으로 멀리 있는 놈은 평타쳐  뭍혀주면 3마리를 피 안깎이고 잡을 수 있다.

 

울부짖는 화살 (R)은 화살이 날라가는 도중에 다시 R키를 눌러야 폭발하며 그 효과가 나타난다.

 

 

 

 

 

 

아눕아락 

 

 

- 네루비안 껍질은 모든 메이지 (스킬 딜러)의 짜증을 유발한다.

 

-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는 상대의 투사체 스킬을 대신 맞아줄 수 있다.    

 

 

- 잠복 돌진 (E)은 진입기이자 생존기이며, 지하군주의 보호막 (E)은 필수 특이다.

 

 

 

 

 

 

아르타니스 

 

- 풋내기 상대 (W)는 돌격병, 용병, 우두머리, 포탑, 요새, 성채와 같은 건물, , , 그리고 영원의 전쟁터 천사 악마, 불지옥 신단 응징자, 죽음의 광산 골렘에도 적용된다.

 

- 이연격 (W)은 평타 캔슬이 가능하다.

 

-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은 쿨이 있으며, 평타와 스킬 적중 할 때마다 그 쿨이 빨리 줄어들게 된다.

 

-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는 아르타니스를 광(狂)전사로 만들어준다.

 

- 칼날 질주 (Q)  위상 분광기 (E)를 어느 타이밍에 쓰냐에 따라 대상과 내 위치가 결정된다.

 

 

- 가 있다면 픽을 피하고, 이 있다면  쓸 때 끌어오거나 한타 중에  정화 광선 (R)을 먹여주면 좋다.

 

 

 

 

 

아바투르 

 

- 가만히 있다고 아무것도 안하는 캐릭이 아니다.

- 그렇다고 진짜 가만히 있으면 안되고 경험치 수급을 위해 오브젝트와 반대방향으로 이동하여 경험치를 먹어준다.

 

- 독성 둥지 (W)는 라인 정리용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되도록 오브젝트 주위에 미리 깔거나 상대 이동 루트에 미리 깔아두면 시야 확보용으로 좋다.

 

- 재생성 미생물 (E)는 내가 4초동안 공생체 (Q)를 유지하고 있거나 보막이 깨지지 않아야 최대 힐을 줄 수 있다.

 

- 최종 진화물 (R)은 복사한 아군의 특성까지는 복사하지 않기에 기본 스킬셋이나 평타가 좋은 캐릭을 복사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가 있다.

 

 

-  를  할 경우 로봇이 터지면 최종 진화물 지속도 끝난다. (송하나가 메카에서 나오지 않는다.)

 

 

 

 

아서스 

 

- 아눕아락이 안티 메이지 탱커라면 아서스는 좋은 물뎀 탱커이다.

 

- 평딜러가 많다면 단단한 얼음은 좋은 선택이다.

 

- 상대에 평 근딜러     가 있다면 서리 폭풍 (E)로 비비기만 해줘도 1인분 한다.

 

- 솔탱일 경우 신드라고사 소환 (R)는 좋지 않은 선택이다.

 

- 사자의 군대 (R)는 사용 후 다시 R버튼을 눌러야 구울을 섭취하여 피를 회복한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는 평타 캔슬이 가능해 빠르게 딜링이 가능하다.

 

대마법 보호막를 찍으면 물리딜 기술딜 둘 다 커버하는 슈퍼탱커가 된다. 물론 상대 스킬 딜 타이밍에 맞게 액티브 할 때 라는 조건이 붙는다.

 

 

 

 

 

아우리엘 

 

- 신성한 휩쓸기 (Q) 박수는 건강에 좋다 하지만 박수치러 앞으로 갈 경우 단명할 수 있다.

 

-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는 내 힐량과 직결된다. 누구한테 줬는지 인지하고 있어야한다.

 

- 응집시키는 힘 (Q)는 상대 일부 스킬을 캔슬 시킬 수 있다.

  

-     이 있다면 폭발적인 빛 (W)은 필수이고, 없다면 감정 이입보다는 충전 증폭을 추천한다.

 

-   에  왕관을 씌우면 두명의 딜이 모두 치유에너지로 변환된다. 그래서 초갈이 나오면 아우리엘은 필수이다.

 

 

 

 

 

아즈모단 

 

- 지옥의 장군 (고유 능력)은 맵 전 범위로 탈것을 탄 채로 아군 돌격병에 시전할 수 있다.

 

- 검은 우물 (R)은 내 모든 스킬과 내가 소환한 대상들을 강화시키기에,   +   or  를 쓰자.

 

- 검은 우물 (R)은 자기 자신에게 궁극기 시전 버튼을 따로 설정하면 자신의 발 아래로 쉽게 사용 할 수 있다.

 

- 피의 향기 (Q)은 거미 여왕의 무덤 맵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막타  로 만 스텍이 쌓인다.

 

 

 

 

 

요한나 

 

- 평타 딜러를 카운터 지는 탱커이다.

 

- 규탄 (W)에는 아주 짧은 스턴이 있어 상대의 스킬 시전을 끊을 수 있다.

 

- 눈부신 방패 (E)를 최대한 많이 그리고 상대 평딜러에게 뭍혀야 한나의 생존력이 올라간다.

 

- 철갑 피부 (고유 능력)는 딜과 시시를 맞고 나서 키는 것이 아니라 맞기 바로 전에 켜 딜과 시시를 빼는 용도이다.

 

- 천벌의 검 (R)은 솔탱인 경우 사용시 뒷라인이 노출되는 상황을 만들어 준다.

 

-  는 요한나의 주요 특성이지만,   가 있다면 20특성이 무쓸모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서 

 

- 은빛 손길 (Q)은 주로 탱 역할의 우서가 빛의 파도 (W)는 힐러 역할의 우서가 가는 특이다.

 

 

- 고대 왕의 수호자 (고유 능력)는 상대 범위 시시      가 있다면 가는게 맞다.

 

- 적군이 돌진형 조합이라면 천상의 폭풍 (R)이, 아군에 돌진형 영웅    가 있다면 천상의 보호막 (R)를 추천한다.

 

 

 

 

 

일리단 

 

- 습격 (Q)를 캠프먹는데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면 그 사람은 100% 일리단 충이다.

 

- 탈태 (R) 는 상대 스킬을 회피하거나 도주, 혹은 재진입 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지, 선 진입용 기술로는 좋지 않다.

 

- 사냥 (R)은 라인 운영식의 일리단을 플레이 할 때 찍으며, 돌격병, 용병에도 사용 가능하다.

 

-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는 궁극기 쿨도 줄여준다.

 

- 상대에   이 있다면 하지 않는걸 추천한다. 공속감소와 이동불가 시시가 강력하기 때문이다.

 

 

 

 

자가라 

 

- 점막 종양 (고유 능력)은 무조건 자가라 발 밑에 깔려 있어야 한다.

 

- 가 퍼진 곳은 시야가 밝혀진다.

 

- 추적 도살자 (W)는 이름 때문인지 대상을 끝까지 쫓아 간다. 상대 딜러에게 붙여주면 은근 아프다.

 

 

 

 

 

자리야 

 

- 입자 방벽 (W)  방벽 씌우기 (E)은 데미지를 입기 전에 넣어줘야 한다.

 

- 폭발물 전문가 (Q) 특을 갔다면 정조준 (Q)로 특 시너지를 보자.

 

- 상대가 근접이 많으면 열기를 느껴라 (고유 능력)도 좋은 특성이 된다.

 

- 중력자탄 (R) 보다 축출 지대 (R)가 쿨도 짧고 활용도도 높다.

 

 

 

 

 

정예타우렌 

 

-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를 바로 쓰는 소는 록스타 (고유 능력)를 100% 모른다 할 수 있다.

 

- 파워 슬라이드 (Q)를 쓰고 몸으로 길막을 한 뒤 고막 터트리기 (W) 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라인 운영이 필요한 경우, 혹은 광란의 도가니 (R) 가 쓰기 어렵다면 스테이지 다이브 (R)도 좋은 선택이다.

 

- 스킬을 막 쓰기 보다는 최대한 가지고 있다가 중요 순간에 스킬을 쓰는 것이 핵심이다.

 

 

 

 

제라툴 

 

- 공허의 감옥 (R) 은 지속시간 전 내가 원할 때 R키를 눌러 풀 수 있다. 물론 첫 시전 후 해제까지 살짝 딜레이가 있다.

 

- 공허의 감옥 (R) 은 아군 스킬 연계     로 사용해야 그 값을 하는 것이지 내 생존기로 쓰는걸 피해야 한다.

 

- 상대에  가 있다면 플레이하기 까다롭다.   는  로,   는  로,  는  로,  은  로 죄다 카운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 그림자 습격 (R) 은 히오스 최고 쓰레기 궁극기라고 할 수 있다.

 

 

 

 

제이나 

 

- 동상 (고유 능력) 은 알고 플레이 하자.

 

- 서리 고리 (R) 는 중앙에 있으면 얼려지지 않는다.

 

- 사거리도 짧고 뚜벅이에  가 20렙에 있어 개인적으로 포지션 잡기 어려운 고급 캐릭터라 생각한다.

 

 

 

 

줄진 

 

- 도끼 맛 좀 보여줄까? 평타 줄진과 아케이나이트 투척용 도끼 (W) 스킬형 줄진이 있다.

 

- 학살을 시작하자은 돌격병을 잡아도 수치가 올라간다.

 

- 광전사 (고유 능력)때문에 풀피 유지는 별로이다.

 

- 합이 맞는다면,    과 시너지가 좋다.

 

- 타즈딩고! (R)는  를 맞으면 시한부 인생이 된다.

 

 

 

 

 

 

  첸 

 

- 강화주 (고유 능력)을 지속시켜 탱킹을 하는 캐릭이다.

 

-  ,      등 등의 시시기에 한없이 약하다. 하지만 상대 시시기가 없으면 혼자 쿵푸팬더 영화를 찍는다.

 

- 폭풍, 대지, 불 (R) 이 끝나면 궁을 쓰기 바로 전 원래 첸의 체력의 첸으로 돌아온다.

 

 

 

 

 

카라짐 

 

 

- 초월 (고유 능력) 영혼의 벗은 그럴싸 해 보이지만 써보면 다른 특성보다 실제 활용이 좋지 않은 특성이다.

 

- 흙의 벗은 광역 평타 뎀감기로 한타 때 잘 쓰면 정말 많은 딜을 감소 시켜 모자란 카라짐의 힐을 커버해준다.

 

- 신성 장법 (R)의 시전거리는 생각보다 많이 짧다. 가까운 거리라도   찬란한 질주 (Q)로 대상에게 접근하여 장법을 넣어주면 확실히 넣어 줄 수 있다.

 

- 칠면 공격 (R)은 많은 적을 힛트 시킨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번 들어가야 딜이 집중된다.

 

- 천지권법 (Q)은 카라짐의 핵심 특성이며, 찍을 경우 지원가에서 암살자로 전직을 한다.

 

 

 

 

 

카시아 

 

- 평타 딜러      의 카운터 딜러이다. 하지만 상대 스킬 딜러가 있다면 한없이 약해진다.

 

- 번개의 일격의 액티브 효과는 중립 몬스터를 때려도 적 영웅에게 퍼진다.

  (예 : 광산 골렘, 정원 공포, 응징자)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은 광역으로 어마어마한 딜을 넣을 수 있게 해 준다. 찍을 경우 패시브의 D 키가 활성화 된다.

 

-  은  의 지속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거머리의 반지 역시   에 발동되어 엄청난 자생 폭힐이 가능하다.

 

- 진압은 감속에도 효과가 나오기에  의  에도 발동되어 엄청난 시너지가 나온다.

 

 

- 눈부신 빛 (W)의 지속효과와   대천사의 찬가 (W) 특성 모두 아군이 사용하는 실명 스킬 효과에도 영향을 받는다. 그렇기에   ,   ,  ,   과의 시너지가 좋다.

 

 

 

 

 

 

 

캘타스 

 

- 대류 (Q) 는 진리가 아니다. 쌓지 못한다면 과감히 안찍는게 좋다.

 

- 딜러 주제에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강화   중력 붕괴 (E)라는  괴랄한 시시기가 있다.

 

- 불덩이 작렬 (R)은 상대 무적기    를 염두하고 사용하자. 추가로    로 간혹 스킬 힛이 무효화 될 수 있다. (트레이서도 회피가 가능하다 한다.)

 

 

 

 

케리건 

 

- 칼날 관통 (W) 를 쓰고 난 뒤  원시 손아귀 (E)로 끌어와야한다.

 

- 불지옥 신단의 여왕님이다.  깔끔한 처치 (Q) 특을 가면 신단 몹을 맛나게 잡수신다. 

 

- 몸이 약해 시시기 맞으면 금방 빈사된다. 상대에  가 있다면    때문에 플레이하기 힘들다.

 

 

 

 

 

 

크로미 

 

- 상대가 돌진 영웅   이 많으면 픽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 다음에 봐요! 는 좋아 보이지만 잦은 전장 이탈로 아군에게 게임을 책임져 달라는 무책임한 특성이다.

 

- 시간의 덫 (E)은 멀리 설치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옆에 설치하여 나를 물러 들어오는 적을 묶는 용도로 쓰는 것이 제일 좋다.

 

 

 

 

 

타이커스 

 

- 전투의 리듬 (고유 능력)과   이거, 죽여주는구만! (고유 능력) 는 특성 시너지가 오히려 마이너스적인 특성이며, 이거, 죽여주는구만! (고유 능력)은 미니건 지속시간이 끝나고 나서 회복이라 함정특성이다.

 

 

- 오딘 출격 (R) 을 찍었다면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은 거의 필수이다.

 

- 거대한 표적 (고유 능력)를 함정특이라 생각하는 분이 많은데 오히려 순간 딜을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특이다.

 

 

 

 

 

 

태사다르 

 

- 위상 이동 (E)의 쿨은 상당히 길다. 좋은 생존기지만 스킬이 빠지면 먹이가 되기 쉽다.

 

- 집정관 (R)의 사용 지속효과는 위상 이동 (E)의 쿨을 초기화 시켜준다.

 

- 역장 (R)은 지형지물로 인식되어   의 적중 효과가 나타난다.

 

- 칼라의 은총 (Q)을 찍었다면 피 회복이 필요한 아군 평딜러에게 쉴드를 주는 것이 효율이 제일 좋다.

 

- 플라스마 보호막 (Q)은 돌격병과 용병, 구조물에도 적용이 된다.

 

 

 

 

티란데 

 

- 힐이 되는 유틸성이 강한 원딜러라 생각해야 한다. 솔로 힐러로 채용할 경우 한타 유지력이 많이 약하다.

 

-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는 중립 몬스터에게도 적용이 된다. (ex. 영원의 전쟁터 천사와 악마)

 

 

 

 

 

 

티리엘 

 

- 엘드루인의 힘 (Q) 은 검이 박힌 곳의 시야를 밝혀준다. 페이스 체킹을 안해도 된다.

 

- 정의 (W)는 아군 돌격병에게도 적용된다. 라인 푸쉬용 돌격병 쉴드가 가능하다.

 

- 아군에    같은 근접 챔이 많은 경우 축성 (R)을, 상대에 강력한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심판 (R)을 고려해보자.

 

 

 

 

 

폴스타트 

 

- 뒤로 비행 (Z) 하여 쓰는 맹렬한 광풍 (R)은 진리가 아니라 득이 되기도 하고 실이 되기도 한다.

 

- 곡예 비행 (E)은 벽을 넘을 수 있다.

 

- 부메랑 폭발 (Q)은 폴스타트에게 라인 클리어 속도를 향상 시켜 준다.

 

- 아군에게 Alt + 비행 (Z) 클릭으로 합류 여부를 빠르게 표현하자.

 

 

 

 

프로비우스 

 

- 수정탑 소환 (고유 능력)을 꽁꽁 잘 숨겨 두자. 수정탑이 없으면 프로비는 돌격병보다 못한 존재가 된다.

 

- 수정탑 과충전 (R) 은 수정탑이 2개일 때 사용하도록 하자.

- 저주받은 골짜기, 불지옥 신단, 하늘 사원일 경우 남들보다 한박자 빨리 오브젝트 활성화 되는 곳으로 이동하여  을 준비하자.

 

 

 

 

 

 

해머 상사 

 

- 공성 모드 (E)를 안해도 평타가 강한 편이다.

 

-      이 있다면 플레이 하기 어렵다.

 

- 공성 모드 (E) 중에 추진기 (Z) 쓰면 바로 공성모드가 해제된다.

 

- 기동성이 좋지 않아 추진기 (Z) 가 빠지면 타겟팅되기 쉽다.

Lv70 날쌩볶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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