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레벨
[ 평온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100초, 유지시간 10초
- 10초에 걸쳐 주위 아군들의 생명력을 초당 29 회복시킵니다.
10레벨 궁극기는 사실 취향 혹은 상황에 따라 두가지 특성을 유동적으로 갑니다.
평온의 경우 아군의 탱킹이 부족하고 딜러들이 많으면 찍는데, 채널링이 아니라서 CC기로 끊기지도 않습니다.
또한 평온이 켜진 상태로 이동과 Q스킬인 재생의 사용역시 가능해 힐러로서의 말퓨리온을 더 빛나게 하는 특성입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평온자체의 힐량이 순간 폭발적인 힐링이 가능한 회복량이 아니므로 아군이 딸피일 경우에 쓰면 아군이 전멸하고 혼자남겨져 평온쓰면서 도망가야만 하는 뻘쭘함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아군들이 상대 광역 궁극기에 맞았거나 체력이 반정도로 줄면 포지션을 잘 잡고 써주도록 합시다.
[ 황혼의 꿈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90초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일정 시간 후 주위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3초간 침묵시킵니다.
황혼의 꿈은 다른 영웅의 궁극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일무이한 '침묵'기능이 있는 궁극기 입니다.
거기다 다른영웅의 궁극기 연계나 잘 들어가는 경우에는 적영웅들이 다 중환자가 되어있거나 이미 요단강을 건넌 경우가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 생각에는 히어로즈 영웅들 중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사기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고 영 좋지않은 타이밍에 쓸 경우에는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제라툴이나 아눕아락, 발라와 같이 도주기가 있는 적 영웅이 다이브했을 경우 써주면 정신을 못차립니다.
들어왔다가 그냥 순삭당하는 장면이 많이 보이게 됩니다. 아군이 주도권을 잡았을 경우 20때 찍는 점멸과 함께
점멸 황꿈을 쓴다면 3초 침묵에 의해 상대 진영이 순식간에 붕괴되는 것이 보입니다.
만약 상대진영에도 황혼의 꿈을 찍은 말퓨리온이 있다면 먼저쓰던지 혹은 포지션을 잡고 멀리 떨어져있다가 써 주는것이 좋습니다. 상대 말퓨리온에게 황혼의꿈을 맞아 자신의 황혼의꿈이 캔슬되면 잠시동안의 쿨타임이 생기는데,
상대 진영속으로 진입해서 써야하는 황꿈의 특성상 말퓨리온 본인이 순삭당하거나 전세가 뒤바뀌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