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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노바공략 - Alpha(33182)버전(14.12.04)

아이콘 에르페온
댓글: 5 개
조회: 12405
추천: 1
2014-10-28 16:37:24


패치목록

Alpha(32524)버전(14.10.09)


Alpha(33182)버전(14.12.04) - 노바패치

* 회수 사격의 이름이 완벽한 한 발로 변경되었습니다.(4렙특성)
* 강화 사격(7렙특성)
    - 이름이 관통 탄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 보너스가 330%에서 300%로 감소했습니다.
* 되돌리기(13렙특성)가 제거되었습니다.
* 저격(Q)
    - 공격력이 120(레벨당 +34)에서 115(레벨당 +31)로 감소했습니다.

이에따른 1.특성 2.콤보 4.미세팁 수정







개요


예전부터 노바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역시 해보니까 너무 재밌네요 ㅋ
지금까지 해본걸로 공략해봅니다.

노바는 평타사거리가 6.5로 히오스내에서 제일 깁니다.(특성찍은 레이너, 해머상사 공성모드제외)
평타사거리는 아래그림에서 장미원 바깥 부분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w,e보다는 깁니다.)


  저격(q)의 사거리는 아래 그림과 같고,(특성찍으면 늘어납니다)

  마비의 탄환(w)  홀로그램 분신(e) 사거리는 같습니다. (분신은 사거리증가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우월하고, 데미지가 쎈 까닭에 발라와 함께 최고의 물몸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사리고 사리면서 적을 처치하고, 살아남아야하는게 노바의 핵심입니다.(스타1 고스트처럼 핵쐈다고 죽이면 안됨ㅋ)

노바는 특성에 따라서 1.암살올인 2.전장이탈 3.라인관리 4.환영술사 5.전장이탈+생존

요정도로 나뉩니다.

pvp게임 특성상 이기기 적합한 특성이 존재하는데, 아래의 공략에 너무 심취하지마시고

노바를 10렙까지 키우시면서 손에 맞는 특성을 찍으세요. 

저도 찍는스타일이 4번정도 바뀐거 같습니다.




1. 특성


1레벨
  마술사의 꿈 - 구슬 3개당 0.25 마나회복증가, 마나회복 0.5 증가
  사이오닉 거리측정기 - Q사거리 20퍼증가 2초쿨감 
  매복 저격 - 은폐중이나 풀리고 1초간 Q 20퍼증뎀
  테이져 탄환 - W감속 지속시간 2.25초에서 4초로 증가

Q가 주딜이 되기에 대부분 사이오닉 거리측정기나 매복저격을 찍습니다.
마술사의 꿈은 노코멘트!

요즘은 테이져 탄환만 찍고있습니다. 다른 기술이나 특성들과 연계하기가 좋습니다.

4레벨
  완벽한 한 발 - 영웅에게 적중시 50% 마나회수, 저격으로 적처치시 100%회수
  집중사격 - W감속중인 적공격시 W쿨1초감소 
  원거리투영 - 분신 사거리+시야 100%증가
  독살 - 레벨별로(30+5*레벨*7)데미지
  위력축적 - 기술위력증가(최초8% 6중첩20%)

대부분 독살 OR 위력축적
취향차이입니다만. 손이빠르다면 독살이 좋습니다.

나머지특성은 취향을 존중합니다. 

7레벨
  일발장전 - 기술사용후 평50%강화
  관통 탄환 - 공속 세배 감소지만 평330%강화
  폭발탄환 - 저격 첫대상 광역피해
  비밀작전 - 은폐중 w소모마나 5씩감소 최하0
  디지털파편 - 분신 터짐

암살의 꽃인 강화사격입니다. 어차피 평+스킬쏟아붇고 살짝 빠진뒤에 다시와서 공격하는 노바특성에 너무 잘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단점은 블랙하트항만에서 보물상자를 못먹습니다...... 

그래서 이따금씩 일발장전을 쓰기도 합니다. 마치 롤의 리븐사용하듯이 평Q평W평E평 ㅌㅌㅌㅌ
이런식으로 하지만.  어그로꾼인 노바는 보일때마다 타겟팅의 대상이 되기에 넓은 시야와 재빠른 상황판단이 필요합니다.

폭발탄환은 16렙특성인 레일건과 비슷한데. 전 차라리 레일건을 추천합니다.
비밀작전은 첫 사용시만 감소기에 그닥 메리트가 없습니다.

10레벨
  삼연발 사격
  정밀 사격

정말 취향에 따라 다른데 삼연발사격은 암살극대화, 정밀사격은 진형파괴+라인관리정도로 쓰입니다.

삼연발사격은 사정거리가 꽤 길어서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정신집중 시전이라는것과 건물에 막힌다는거.... 라인밀때 벽하나하나 정성들여 부셔주세요.
아니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정밀사격은 틈나는대로 사용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두웨이브 정도 몰린 라인에 써준다던지(마법사 궁수는한방) 적이 보낸 용병쪽에 사용하는식으로요.
물론 필수 오브젝트 싸움이 얼마안남았을때는 쟁여둬야죠.

이건 둘다 유용해서. 취향에 따라 찍으세요.

13레벨
  기술보호막 - 기술피격시 2초간 기술피해 50퍼센트 감소
  치명적 분신 - 분신이 25%데미지를 가짐 
  향상된 은폐 - 은폐중 이속 25%증가, 쿨감25%증가
  되돌리기 - 사용시 일반기술 쿨타임 초기화

14.12.04 패치로 되돌리기가 삭제되었습니다.

향은폐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것으로 보이나 아직은 은폐말타기가 가능하므로

기술보호막이나 치명적 분신을 추천드립니다.

16레벨
  레일건 - q관통(대상100%, 관통대상50%뎀지)
  부상유발 - w감속대상 25%증뎀.
  이중 속임수 - 분신 +1 명
  피에는 피 - 대상 최대생명력 15%흡수 3초간 이속30%감소
  과출력 - 소모마나40%증가 25%증뎀

레일건은 라인정리용으로는 최고의 스킬입니다.

부상유발이 좋은점은 25%증뎀이 다른영웅들의 공격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티리엘, 아눕아락, 아서스같은 말도안되는 3탱커조합나왔을때 앞라인부터 같이녹이는데 도움이됩니다.

과출력은 부상유발과 동일한 증뎀이지만, w를 맞추어야하는 부담이 없기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피에는 피 특성은 적이 딜계산을 실수하게 만들수 있고, 생존기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중속임수는 치명적분신을 찍었다면 꼭 찍어주세요.

20레벨
  폭풍의 분노 - 주위 2명에게 50%데미지
  폭풍의 번개 - 점멸
  빠른 재장전 - 궁극기로 적처치시 쿨타임 초기화
  연속 정밀 사격 - 정밀사격 2회 충전

물몸노바에게 점멸은 최고의 생존기입니다.

추천 특성트리

특성1 - 암살극대화(킬꼭따겠다)

  1레벨 - 매복 저격 (Q)
  4레벨 - 독살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10레벨 - 삼연발 사격
  13레벨 - 치명적 분신 (E)
  16레벨 - 과출력
  20레벨 - 폭풍의 번개

특성2 - 암살(못잡고 집에보내도 상관없다)

  1레벨 - 매복 저격 (Q) or    1레벨 - 테이저 탄환 (W)
  4레벨 - 독살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10레벨 - 정밀 사격
  13레벨 - 치명적 분신 (E)
  16레벨 - 부상 유발 (W)
  20레벨 - 폭풍의 번개  or    20레벨 - 연속 정밀 사격 (R)

특성3 - 라인도 좀 봐야겠다.

  1레벨 -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 (Q)
  4레벨 - 독살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10레벨 - 정밀 사격
  13레벨 - 향상된 은폐 (고유 능력)
  16레벨 - 레일건 (Q)
  20레벨 - 연속 정밀 사격 (R)

특성4 - 즐겜(환영술사)

  1레벨 - 테이저 탄환 (W)
  4레벨 - 원거리 투영 (E)   or    4레벨 - 독살
  7레벨 - 디지털 파편 (E)
  10레벨 - 정밀 사격    or      10레벨 - 삼연발 사격
  13레벨 - 치명적 분신 (E)
  16레벨 - 이중 속임수 (E)
  20레벨 - 폭풍의 번개   or      or     

특성5 - 난 티모다(죽지 않아야합니다.)

  1레벨 - 매복 저격 (Q)
  4레벨 - 위력 축적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10레벨 - 삼연발 사격
  13레벨 - 향상된 은폐 (고유 능력)
  16레벨 - 과출력
  20레벨 - 폭풍의 번개




14년 11월 07일기준으로 솔큐로만 가상 mmr이 3300인데

더이상 기존 노바로는 먹히지 않습니다 ㅜ(승률이 50%대로 내려왔습니다..)

그 이유는 노바를 대상으로할때 

  막기   -  평타뎀지 2회 50%감소
  기술 보호막  -   기술적중시 2초간 기술데미지 50%감소
  응급치료 - 6초간 35%회복(레이너  아드레날린 촉진 비슷)
  가호의 보호막 - 보호막씌우기(보통 지원가)
  돌가죽 - 사용시 보호막 씌움(탱커)

기술보호막이 제일 큽니다. ㅜ

그래서 이런거 찍고 오히려 노바에게 달려듭니다...


그래서 요즘 찍고있는 특성

  1레벨 - 테이저 탄환 (W)
  4레벨 - 독살  or      4레벨 - 위력 축적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10레벨 - 삼연발 사격  or    10레벨 - 정밀 사격
  13레벨 - 치명적 분신 (E)
  16레벨 - 이중 속임수 (E)
  20레벨 - 폭풍의 번개 

테이저 탄환이 은근 꿀 특성입니다. 25%슬로우를 4초간이나 걸어주고(분신w도 4초로증가)

혼자 돌아다니기보단 같이 끊어먹는경우가 많은데 슬로우만 묻묻해도 거의 필킬이 나옵니다.

같이 다니기때문에 혼자 오버딜을 넣을 필요가 없어진거죠.

초반에 싸우다보면 강화사격이 없어서 딜이 부족하다는게 느껴집니다... 

보통 싸우는 도중에 4렙이 되는경우가 많은데.

전 바로 독살찍고 날립니다. 좋드라구요 ㅋ

7렙때는 원하는거 찍고 이것저것 하면되고

궁도 마찬가지

13레벨에        뭘찍어도 좋은거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는 한번도 안찍어봤습니다. 

16렙은    요게 생각보다 적을 귀찮게합니다. 두마리가 나와서 w슬로우를 걸어대고, 

갑툭튀해서 q부터 쓰면서 평을 때리니 노바본체같기도 합니다.

이거찍고나서부터 생존률이 많이 늘었습니다.

20렙은 닥치고   

아무리 유리해도 궁두번쓰다 죽느니 사는게 났습니다............................

사거리도 원거리 암살자중에 제일기니. 

일단살고 저격을 날리는게




2. 콤보

여유로울때
  평  -    마비의 탄환  -    저격  -  따라가다   평
평 W Q 따라가다 평  

다가가기 힘들때 
  평  -    저격  -    홀로그램 분신  -    ㅌㅌㅌㅌ

타워근처에서 공격시
  홀로그램 분신(어그로획득)  -  이후 콤보
특히 요새, 성채 슬로우 조심. 안에서 맞으면 걍 죽었음.

16레벨 - 부상 유발 (W) 사용시
  마비의 탄환  -    평  -    저격  -  기타콤보

한방콤보(는 꿈)
  평 -  마비의 탄환 -  저격 -  독살  -    궁 - 평

그래도 아직 지원가나 암살자류는 원콤이 가능하긴 합니다..

  16레벨 - 과출력 찍었다면 먼저 쓰고 사이클 돌리면되고, 
  16레벨 - 피에는 피 찍었다면 사거리가 가까우니 좀 붙어야할꺼고
  16레벨 - 부상 유발 (W)  찍었다면 w먼저 쓰고 다음 사이클


사이클중간에 적절하게   홀로그램 분신을 통해서 시선도 끌고, w슬로우도 묻히면서 하면 더욱더 콤보가 강력해집니다.


콤보라할게 뭐없음. 가서 평+스킬다쏟고 분신깔고 ㅌㅌㅌㅌㅌ


중요!!

초반에는 1:1교환이 별 타격이 없습니다. 금방 부활하기 때문에.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1분에 가까운시간의 공백이 생기는데 스피디한 히어로즈에서는 자살행위입니다.

노바는 은신으로 살아있는거 만으로도 상대방이 신경쓰이게 합니다.

이게 언제 튀어나와서 쏘고 죽일까(전장이탈시킬까) 

또 잘하는 분들은 노바나오면 쓰려고 cc기도 아껴둡니다.(롤하신분들은 렝가,샤코,이블린 정도 생각하면 되겠네요)

한타상황에서 이런식으로 구도가 지속되면 결국 유리해지는건 아군이니, 생존에 더욱 신경써주세요.

노바죽는순간 4:4상황에서는 상대는 거리낌없이 달려듭니다. 보이는거만 잡으면 되니까.





3. 맵별 할일


전체적으로 

미드쪽으로 달려가서 얼쩡거리다가 스킬쏟아붇고 ㅌ
위든 아래든 힐러가 없는쪽으로 가서 최대한 피를 빼서 주요오브젝트 나오기전에 우물을 사용하게해줍니다.

빈라인에 도착하면 우선적으로 마법사를 잡아서 구슬먹고 라인정리 합니다.
언제나 예상치 못한곳에서 갑툭튀할수있게 부지런히 돌아댕겨야됩니다.

은신감지는 특정캐릭(테사다르(  계시),티란데(  어둠의 장막)), 논타겟 기술, 기타 몇초간 지속되는 딜(DOT), 특성   7레벨 - 투시,  4레벨 - 천리안외엔 본진의 핵밖에 없으므로 성채근처로 돌아댕겨도 문제없음.
타워 사거리내에서 공격시 분신(E)를 먼서 사용하는 습관들이기.

용병을 혼자먹는건 이기고있을때 쉬움 용병만 먹자.
근데 왠만하면 혼자 안먹는게 좋음
블랙하트 항만의 해적정도는 먹어도 됨ㅋ


우두머리용병 사냥시 적이 근처에 있다면 오는적들을 하나씩 딸피로 만들어 집으로 보내자.
(상황판단을 잘해야된다.. 단체로 얼른먹고 ㅌㅌ하는수도 있으니)

정밀사격을 찍었다면 주요 오브젝트를 먹어서 공격시(정원공포,골렘,용기사) 공격하는 라인쫄에 아낌없이 쓰자.(기왕이면 성채랑 쫄이 붙어있을때)
쫄들이 길도 막고, 생각보다 셉니다.

블랙하트항만

첫 금화상자 젠시간은 50초. 그 이후는 포격실시 후 몇 분뒤인거 같긴한데, 리플을 아무리봐도 모르겠네요.

라인보다는 용병(금화)이 중요한 맵입니다.
그래서 라인은 적당히 관리하고 용병을 먹기위해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암살하겠다고 혼자 돌아다니면 안됩니다. 우리편 용병먹을때 살짝 옆에서 시야봐주고,
혹시나 한명이 지나가면 평+스킬견제만 해주세요.
잡겠다고 따라가면 맵이 좁아 엄청나게 빠른 지원에 도리어 죽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위쪽의 감시탐에 너무 연연 하지말고, 정말 할거없을때 먹어주시면 됩니다.
할거없으면, 위 아래에있는 해적들을 먹고 금화 2개씩 챙겨주면됩니다.
궁극기는   ,  둘다 좋으니 하고싶은거 찍으세요.

금화반납 타이밍에는 적의 시야감지 기술을 보고, 그런게 없다면 앞쪽에서 대놓고 서서 시야를 밝혀주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시야감지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상자 위쪽, 아래쪽 안개에 들어가서 보는게 그나마 덜 위험합니다.

한타지고나서 무리하게 적 금화 반납하는거 끊으려 하지마세요.
우리편이 다와간다면(성채앞 관문통과쯤) 살짝 무리해서 끊어도 되지만,
다죽었다면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른걸 획득하세요.

마지막으로 아무리 포격에서 밀리더라도 1~2렙 정도로 레벨만 따라간다면 언제든지 뒤집을수 있습니다.
적이 포격을 3번해서 성채를 2개밀었는데, 우리는 포격대신 백도어나 기타전략으로 성채1개를 밀었다.
그러면 이기고 있는겁니다.
한타만 잘하면 금화가 쑥쑥들어오고, 포격하기도 쉽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한타에 집중을!

용의둥지

첫 신단이 열리는시간이 1분 50초인거 같은데(부정확함)
다음신단은 용이 죽고나서 2분뒤입니다.

너무 극초반에 먹으면 용기사가 약해 성채앞 포탑라인도 못미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첫 용기사 못먹었다고, 오픈하면 안됩니다...................


이 맵은 노바깽판보다는 글로벌한 영웅들(아바투르, 빛나래, 폴스타트, 일리단(?))이 좀더 강세를 보입니다.

용기사가 나오면 무조건 용기사쪽으로 가서 수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쓸데없이 빽포지션 잡아서 킬당하지 말고, 성채옆에서 안전하게 용기사 딜을 넣거나, 앞으로나오는 전사를 제외한 다른영웅들에게 딜을 넣는게 낫습니다.

노바가 왠만하면 용기사가 되지않도록 합시다.

죽음의 광산

첫 광산은 2분(맞나?)
두번째 광산은 마지막 골렘죽고나서 2분뒤 열림(미리 들어가서 자리잡기 가능)

첫 골렘에서 죽고죽이는 미친짓을 보게되는맵입니다.
첫골렘은 작은 쫄들이 주는 해골이 더중요하기에 최대한 많이 먹는게 좋습니다. 
작은 쫄들을 다먹고나면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1. 큰 무덤골렘먹기
2. 중앙기사단먹기
3. 둘다먹기
보통 40개를 넘긴팀은 다 귀환해서 중앙기사단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40개 아래로 먹어서 애매하다. 이러면 큰 무덤골렘을 먹어서 해골수를 채워야 하구요.
정말 말도안되게 잘 풀리는판은 다먹어집니다. ㅋㅋ

두팀 다 비슷하게 먹으면
1.우리 골렘도와서 상대편밀기
2.적 골렘 막기
로 나뉘는데, 
1.적골렘 4:우리골렘 1로 나눠서 양쪽 경험치를 다 챙기는 방법
2.적골렘 올인.
3.우리 골렘올인
중 하나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1번경우가 솔로큐에서 자주보이는데, 노바는 1쪽으로가서, '이게 어딜 경치를 먹어' 하면서 쫓아내주면 됩니다.
2번, 3번은 30:70, 20:80등 흥하거나 망했을때, 무조건 다가서 막고, 공격합니다. 
공격입장은 이득!, 방어 입장은 망...(눈덩이가 굴러가기 시작합니다.)
또한 3번같은경우는 블리즈컨 결승전에서 봤는데, 양쪽다 자기 골렘으로가서 성채를 밀더군요. ㄷㄷ
이건 경험한적이 없어서 설명드리기 힘듭니다.

용병캠프 먹는방법
기사단은 무덤싸움으로 결판납니다.
거인들은 먹는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
1. 무덤들어가기전에 먹기
2. 무덤골렘 깨어나면 먹기
로 나뉩니다. 
1번경우는 무덤안에서 난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이득입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차륜전!을 펼치면서 시간을 끕니다.
2번은 거인이 적골렘 라인으로 오기때문에 타이밍 맞춰서 먹으면 적골렘을 같이 때려줍니다.
그리고 적골렘 막은 라인그대로 죽 밀수가 있죠.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중요포인트는
첫골렘은 비슷하게 가더라도, 다음 골렘시간은 잘 체크해둬서, 
미리 한타를 열어서 이기거나, 잘라먹기로 무덤시간때 죽어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한타 타이밍이 이상하면 이겼는데 적이 풀피로 다시 달려드는 무서운상황이 생깁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첫공물이 2분30초인가?(확인중)
생각보다 늦게 등장합니다. 또한 다음공물은, 무언가 랜덤하게 등장함ㅋㅋ
위아래위아래 순서도아니고, 위위아래아래도아닌 지맘대로 ㅋ

매우 넓은 맵이라 돌아다니는 노바입장에선 힘듭니다. 하지만 그만큼 공물획득을 위한 정글이 넓고, 풀숲도 많아 갑툭튀가 가장 쉬운맵입니다.
공물점령시 우클릭보다는 근처 풀숲에 들어가서 적이 오나안오나 보고, 오면 적당히 공격해서 후퇴시키는게 좋습니다.
여긴 용병과 한타에 따라 갈리기 때문에 킬할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면 반드시 킬을 해야합니다.

노바가 한타자리잡는거 연습하기 최적의 맵입니다. 안쪽에 벽이 엄청 많기때문에, 
잘못하면, 쌈싸먹히는경우가 엄청많습니다. 특히나 벽넘어다니는 영웅들오면 더힘듬ㅋ
생존에 주를두고 귀찮게하는데 주력하세요.

공포의 정원

첫날밤이 2분?(확인중)
다음날밤은 가장 최근의 정원공포가 죽고 2분뒤
(적+아군 정원공포 소환, 아군이 먼저죽고 뒤에 적이 죽음. -> 적 정원공포가 죽은 기준으로 2분뒤에 밤이옴)

시작하면 미드로 달리고, 적절히 경험치를 먹다가 위나 아래로 붙어줍니다. 초반에 정원공포를 두고 싸울때를 위해 엠관리를 해두어야합니다.
만약 사이좋게 위아래를 나누어 먹었다면, 6레벨과 7레벨은 하늘과 땅차이만큼 나기때문에 
용병캠프 점령을 도와 경험치를 최대한 획득합니다. 


만약 적이 정원공포를 소환해서 달려든다면 정원공포의 W기술(뿌리?)에 아낌없이 평QW평을 날려서 최대한 빨리 없어지게 합시다.
이 W가 포탑, 요새, 성채를 공격못하게하고, 돌격병, 용병들의 피 또한 깎습니다.  
정원공포의 W기술만 잘 처리해도, 포탑라인정도까지만 밀립니다.
정원공포를 노바가 먹기보다는 다른캐릭이 먹는게 좋습니다. 적입장에서는 은신이 사라진셈이라 때댕큐죠.








4. 미세팁

체력바 한칸은 250. 
몇칸인지보고 대강 킬각이나 얼만큼 피를 뺄수있는가 예상가능.
피가 너무많아 줄로 표현하기 불가능할정도면(후반의 우두머리들) 걍 칸나눔없이 나옴

  7레벨 - 관통 탄환 (고유 능력) +    1레벨 - 매복 저격 (Q)
7렙에 저격증뎀+관통탄환을 찍었다면 평+Q+W로 아바투르(동렙기준)를 원콤낼수있다.

14.12.04 패치로 딜이안나옴. 독살이나 마비의 탄환도 포함되어야 함

   독살은 7틱 
EX)4렙 350데미지.  시전시 즉시 50데미지 이후 6초간 초당 50씩

기술별 증뎀은 합연산 
  1레벨 - 매복 저격 (Q) +   4레벨 - 위력 축적
EX) 저격강화+위력축적= 저격*1.4

 13레벨 - 되돌리기
되돌리기는 독살, 폭풍의 번개등 특성기술 쿨은 줄여주지 않음.
궁극기도 마찬가지

되돌리기 안녕~

   10레벨 - 삼연발 사격    홀로그램 분신
3연발 사격은 노바 분신으로도 막아짐
다른 기술들도 막아지니 잘 활용
특히 노바vs노바 전에서 상대 q를 분신으로 막았다면 이긴거임ㅋ 반피로 만나서 싸워도 러브샷ㅋ

 10레벨 - 정밀 사격
정밀사격으로 막타를 치면 경험치를 먹을수 있음(마치 롤 직스궁처럼)

가능하면 스킬+평보다는 평+스킬을 쓰도록 하자.  스킬 다음에 후딜레이때문에 살짝 늦게나감.
롤의 리븐마냥 매끄러운 캔슬은 잘안됨. 
물론 부상유발(W강화)를 찍었다면 W평

  1레벨 - 테이저 탄환 (W)     16레벨 - 부상 유발 (W)     홀로그램 분신
분신은 본체의 특성을 따라간다.
16렙 부상유발특성을 찍으면(감속대상 25%증뎀) 분신이 노딜일지라도 감속과 증뎀효과가 적용됨

히어로즈의 영웅들은 생각보다 크다. 그래서 분신+노바면 생각보다 넓은 길을 막을수 있다.
특히 블랙하트 항만 금화반납하는 곳 아래 좁은길은 100% 막힘ㅋ

16렙특성 부상유발 - w감속적용중 받는피해 25퍼증가. 
는 파티버프입니다!!!!
               일리단평타 199                                            w들어감                                     일리단평타 248
199*1.25=248.75
소수점은 반올림으로 알고있었는데 버렸네요.










5. 활용 영상

노바 한타시 자리잡기.

이번조합은 전사가 아군적군 다 무라딘하나라서 자리잡기가 쉬웠습니다.
이런느낌으로 자리잡고 딜하면 되는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중점은
상대은신있으면 은신나올때까지 기다리기.
보인다면 견제이후 뒤로 빠지게하고, 뛰어들어오는 탱커라인 잡기
물려서 죽을거 같으면 있는거 다쏟아붇고 죽기(그러다보면 살수도있음)

- 저격삑은 애교로 봐주시면 ㅜㅜ
- 너무바빠서 7렙되자마자 강화사격 못찍음ㅋ

 



노바 분신활용하기. - 30초부터보시면 됩니다.

 




Lv77 에르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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