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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타이커스님? 불공 찍으셨어요?

아이콘 FDealer
댓글: 34 개
조회: 10119
추천: 14
2015-02-15 23:56:08

타이커스

 

오딘이 개념패치를 먹게 되면서 이제 건담마냥 타고 있던 로-보가 박살나면 퇴역군인 역시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

 

타이커스는 개인적으로 레벨이 가장 높은 원딜이다 (Lv.9)

 

내 아바투르 레벨과 맞먹는데 10레벨을 안 찍는 이유는 마스터 스킨을 살 돈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오딘 사망 패치가 되면서 그와 함께 숫자패드 스킬을 시전 가능하도록 바뀌었는데

 

이것저것 해보다가 알게 되었다

 

오딘으로 불공을 타면 6초내로 원딜 하나를 삭제시킬 수 있다

 

23초의 지속시간으로 3초의 변신 시간을 빼고 나면 사실상 가동 시간은 20초(이어야 할테고, 20초 설정으로 한 것 같고, 20초 인것 같은데)

 

불타는 공격 지속시간 5초에 1회 공격시 걸리는 시간 1초

 

20레벨 기준 오딘 공격력 419

 

불타는 공격 시전시 공격력 628

 

딱 6대만 때리게 해다오

 

아주 그냥 황천길을 보여주도록 하지

 

 

 

 

 

철갑탄 (Q)

장거리 포화 (Q)

불타는 공격

오딘 출격 (R)

납탄 세례 (Q)

돌가죽

시공의 광란

 

 

닝겐 모드일때에는 어김없이 포화 (Q)를 주딜로 써야한다

포화는 5초동안 아무런 방해가 없으면 무지막지한 딜을 넣어주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오딘의 생명력 = 타이커스의 생명력이라는 공식이 생겼기 때문에 더 이상 타이커스로 맞고 들어가거나, 오딘으로 변하고 깡으로 들어가는 짓이 불가능해졌다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주더라도 훗날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안 맞는 것 역시 중요하다

 

다른거 필요없다

 

그냥 닝겐폼으로는 5초동안 포화 (Q)  수류탄 (W) 써주고 접근 사격 (E)으로 안전한 포지션 잡자마자 오딘 출격 (R)을 눌러준다

 

툴팁에서는 23초간 지속됩니다 라고 되어있지만 추진기 가동 (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인데 체험하기 모드로 해보니까 3번 쓰고도 오딘 지속시간이 남아돌더라

 

23초가 툴팁오류인지 오딘 지속시간을 잘못 설정한 것인지 아니면 그냥 체험하기에서의 오류인지 누가 해명 좀

 

오딘폼으로 바뀌고 나면 제일 먼저 아주 나약하고 먹음직스러운 놈 앞으로 추진기 가동 (E)을 써서 다른 여타 영웅들보다도 육중한 몸매를 뽐내며 압도적으로 다가간다

 

여담이지만 추진기 가동 및 접근 사격 시전시 이동속도는 318%이다

 

 

불타는 공격을 1번으로 두고 평타를 쏘기 전에 두 대 정도 쳐주고 눌러주자

 

간혹가다 막기를 찍는 영웅들이 있는데 이를 감안하지 않고 불공을 누른다면

 

세상에나! 나는 3대를 때렸는데 딜은 2대밖에 안들어갔네?

 

이거 개쓰레긴듯 같은 불손한 사상을 지닌 채로 나에게 항의를 하러 올 것이기 때문이다

 

 

 

 

위에 적어놓은대로 20레벨 기준으로 628의 딜량이 적에게 박혀들어간다

 

5초동안 들어가기 때문에 5발밖에 못쏘는 실정이지만

 

시공의 광란을 찍고나게 되면 오딘의 공격속도도 20% 증가하여 5발 쏠것을 6발 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사거리 역시 증가하여 10.1이라고 하는 무지막지하고도 괴랄한 사거리에서 딜을 넣을 수 있게 된다

 

10.1이라는 사거리가 감이 안잡히는가??

 

사진 자료를 준비하지 못해서 미안하지만 (어째서인지 스크린샷이 남질 않는다)

 

사거리 증가 관련 특성을 찍지 않은 탱크의 시즈모드 사거리가 10.5이다

 

시즈모드의 탱크 사거리가 100%의 이동속도로 맵을 걸어다니면서 628의 데미지를 5초동안 6발을 쏜다

 

시야만 확보되어있고 진형이 갖추어져 있다면 20초 탱크오딘지키기가 가능하다

 

그만큼 오딘의 프리딜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이다

 

중간 중간에 섞어서 들어가는 스킬들까지 합한다면 어마어마한 딜이 박히게 될텐데

 

타이커스의 패치는 버프는 아니지만, 순수 딜로만 보자면 버프가 아닌가 하고 생각해본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타이커스와는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오딘으로 인하여 이후 플레이 방침은 타이커스의 전장 위치를 1선이 아니라 닥치고 3선으로 고정되었다는 점 정도

 

맞으면 그게 죽음으로 직결되다보니 아무래도 조심스러워 질 수 밖에 없다

 

 

 

 

 

 

그러면 오딘에 적용되지 않는 특성들을 알아보자

 

 

 

1레벨

 

질주 (E) -  오딘의 추진기 이동거리가 증가하지 않는다

 

 

4레벨

 

흡혈 공격 - 오딘의 일반 공격을 스킬 취급하나보다

 

집중 공격 - 이 역시 오딘의 일반 공격을 강화시켜주지 않는다

 

 

7레벨

 

속사 (고유 능력) - 당연한 말이지만, 미니건이라고 명시되어있기 때문에 오딘의 일반 공격과는 연관이 없다

 

 

13레벨

 

거인 사냥꾼 - 타이커스의 공격속도를 감안하여 1.5%도 아니고 0.5%인데, 이마저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

 

전투 자극제 (E) - 이 역시 질주처럼 적용이 되지 않는다

 

 

17레벨

 

집행자 - 나도 자세하게 파악을 하지는 못했지만 여러번 실험해본 결과로는 적용되지 않는다

 

화끈한 사나이 (고유 능력) - 이 역시 미니건으로 아예 따로 빼돌려놓았다

 

 

 

 

 

 

 

 

타이커스의 오딘을 고려하여 좋은 영웅들을 알아보자

 

바이킹 - 그냥 주변에 서 있어주기만 해도 웬만한 단일 논타겟 스킬들을 맞아주기 때문에 좋다

게다가 3놈이다

 

제라툴이     를 써도 다 맞아줄 수 있는거라니

 누더기가  로 잡아 끌어채도 두 놈이 곁에 남아있고

 

 

레가르 - 이제 레가르도 타이커스나 오딘 구분 않고 선조의 치유를 누를 수 있게 되었으니 레가르에게도 얼마나 좋으랴

 

설상가상으로 강화 충전 특성이 찍혔다면 25%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갈 것 같다

 

추측성 문장인 이유는 실험을 안해봐서 그렇다

 

솔큐에 친구들이 거의 히오스를 하지 않는 나를 위해 누군가가 실험해준다면 좋으련만….

 

그 외에로는 레이너의 격려 (W)와 함께 레가르의 피의 욕망 (R)을 써서 공격속도를 50% 증가시키는 방법도 있겠다

 

이제 피의 욕망 레가르와  레이너  타이커스를 볼 수 있게 되려나

 

스랄 - 지진 한 번 땅에 찍어주면 대지의 방패를 찍었다는 전제하에서 쉴드도 채워주고 적들은 접근이 용이하지 못한다

 

이보다 좋은 궁이 어디있으랴

 

아바투르 - 예전에는 2 오딘도 됬었는데… 2 천공기에 2 탱크….

 

정예타우렌 - 20레벨 특성으로 데스 메탈 (R)이 찍혔다면 (물론, 나도 찍지는 않지만)

 

군침도는 딜이 들어간다

 

광란의 도가니 지속시간이 4초인 점을 감안하였을 때, 사실상 넣을 수 있는 딜은 시공의 광란을 찍던 말던 상관없이 4대

 

4대만 때려도 한대 더 때린 효과가 있네

 

암살자는 누구든지 확실하게 황천길로 보내고 시작할 수 있다

 

아, 물론 적용이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릅니다

 

 

티란데 - 사냥꾼의 징표가 패시브니까 타우렌이 따로 필요하지는 않을 듯하다

 

아니 그냥 타우렌에다가 요놈을 갖다 쓰자

 

불타는 공격 + 오딘 + 데스 메탈 + 징표 = 838

 

단 4발로 3352의 딜이 뿜어져 나오네

 

이 역시 적용이 될지 안될지는 모릅니다

 

그렇지만 이건 지정 대상의 받는 피해량을 높이는 거니까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럼 이제 적으로 만났을 때 별로 좋지 못한 영웅들을 알아보자

 

누더기 - 아마도 밴이 존재하게 되었다면, 블리자드가 누더기를 고려한 것이 아닐까

갈고리와 지면 강타를 연계한 기분 나쁜 스턴, 썩은 쓸개즙을 뿌리고 다니면서 오딘의 진로방해, 그 외에도 오딘으로 변하기 전에 잡아먹고 오딘을 타도 금세 녹여버리는 무지막지한 딜

 

레가르 - 한 대상만 집중공격하는 오딘의 특성상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는 분명히 큰 장애가 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면, 오딘이 때리는 것만으로도 선조의 치유가 빠진다

 

 

무라딘 - 요새 무라딘들 슬금슬금 초강타 찍더라? 내가 공성 무라딘 공략으로 이거 올렸을 때에는 다들 트롤 취급 한 것 같았는데

 

물론, 초강타의 존재 의의는 다름 아닌 아바투르의 복낭을 잡아 뜯고 사지를 분리하여 그 시체를 발로 차면서 우리 기지로 유유히 걸어오자는 취지였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으니까

 

하, 누가 아바투르 영정 사진 좀 잘 만들어주세요

아주 잘 써먹을테니

 

그래도 가는 길 때깔이라도 곱게 보내고 싶으니까 마스터 아바투르 초상화로 다가 좀

 

아무튼, Round 2가 더 이상 없는 오딘을 아주 그냥 적진 한 가운데로 보내버리는 무라딘이 있다

 

누더기의 갈고리는 데미지가 낮은 편에 속하기라도 하지

 

무라딘의 초강타는 스턴에다가 20레벨에 그랜드 슬램을 찍으면 무슨 수를 써도 오딘을 박살내버린다

 

소냐 - 타이커스 닝겐 폼일때는 소용돌이를 막을 수라도 있지, 오딘폼이 되버리면 분명히 내가 때리긴 때리는데 소냐 회복력이 심상찮게 회복되며 1:1을 각오한다면 광전사의 진노도 찍고 오딘이랑 다이다이 까겠지

 

아눕아락 - 다 잡았다 싶으면 잠복 돌진으로 그냥 쑥 나가더라

 

되돌리기가 20레벨에 다시 생겨서 쫄린다 싶으면 쑹 나간다

 

가끔 거미줄 고치를 쓰고 타이커스한테 덮어 씌우는데

 

아군은 바빠서 안치는건지 몰라서 안치는건지 아무튼 반평생 갇히게 됨

 

이게 뭔지 모르는 유저들은 타이커스보고 어디갔냐 한다

 

아즈모단 -  이거 들고  이거에 자체 회복하면서 오딘이랑 싸우기 시작하면 골치아파진다

 

누군가가 끊어주면 좋으련만 아즈모단의 체력 역시 탱커에 비교하면 절대 낮지 않은 편이라서 5초내로 아작내기가 힘들다

 

 첸 - 아마 첸이 오딘 앞에서 강화주만 마시고 있어도 영생을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

 

리얼 첸이 스킬 아무것도 안쓰고 강화주만 마셔도 될꺼같다

 

 

이 외에도, 리 리의 실명의 바람, 그 중에서도 눈뜬장님 특성을 찍은 놈

 

일리단의 회피, 티리엘의 위풍당당, 폴스타트의 맹렬한 광풍,

 

그리고 공용 특성인 막기 특성과 압도적 존재감 특성만으로도 오딘을 반병신으로 만들 수 있다

 

 

 

 

 

 

 

공략을 마치기에 앞서 필자에 대한 오해를 조금 풀고 가야할 것 같다

 

필자는 결코 공성 무라딘, 공성 레이너를 트롤 및 예능 특성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이 공략 역시 치킨을 뜯어먹으면서 친구랑 얘기해볼법한 이야깃거리가 될 수 있을지 언정 화제의 논란이 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공략이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나보고 초심을 잃었네 뭐네 같은 말은 해당이 되지 않는다

 

나는 늘 한결같이 백치 아다다가 하는 말의 수 같은 마인드와 벙어리 삼룡이의 꿋꿋한 도전 정신, 날개의 폐인같은 집중력으로 공략을 써왔으니까

 

대체 내게 무슨 초심을 기대한 것인지 모르겠네

 

이집트 모래사막에서 난방기를 팔 것을 기대한건지 남극에서 냉장고를 팔 것을 기대한건지?

 

아 물론 궤변을 늘어뜨려 놓으면 판매는 가능하겠다

 

아무튼 간에 불공 오딘 타이커스를 많이 많이들 써주고

 

실제로 써먹을 수 있을 만큼의 효율을 보여주는지 누가 제대로된 평가를 해줬으면 좋겠다

 

그럼 난 이제 우서나 하러 가야지

Lv69 FDea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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