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the Nexus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을 위한 히어로즈 이스포츠의 모든것입니다.
[드레드노트]
이번 주에는 이스포츠 소식 뒤에 돌격병 변화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 후에 다음 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길리위드]
그렇습니다. 할 이야기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니 바로 들어가보죠.
[길리위드]
이번 주 히어로즈 소식은 Cresendo 팀과 High Score 팀에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바로 북미 첫 번째 예선을 통과한 팀이죠.
Gale Force eSports 팀과 Team Naventic 팀은 여름 글로벌 챔피언쉽 참가로 지역대회 시드를 확보했죠.
그렇다면, 이 새로운 두 팀은 대체 누군가요?
[드레드노트]
우선, C9의 전 멤버 KingCaffeine 선수와 k1pro 선수, Brain Power에서 온 Glaurung 선수, TNC에서 온 Prismaticism 선수와 과거 Matre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aPm 선수가 있는 팀입니다.
이 명단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전 세계 챔피언이 둘이나 있다는 점이며, Cloud 9의 선수들이 다른 선수들과 팀을 이룬다는 점도 기대됩니다.
[길리위드]
맞습니다. 굉장한 점이 많은데요, C9이 해체되고 이 선수들을 다시 보게되는 첫 번째 기회기도 하죠. 과거 C9의 팬들이 이 팀에게 큰 기대를 걸었을 것 같은데요.
[드레드노트]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미는 한때 강력한 선수층을 보유했었죠, 그리고 그 선수들의 잠재력이 현재 북미지역에 필요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길리위드]
제가 Cresendo 팀을 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각 팀원들이 뭉치는 점이었습니다.
당연히 KingCaffeine 선수와 k1pro 선수는 정말 많은 시너지를 내고 있으며, aPm 선수와 Prismaticism 선수도 마찬가지입니다. 함께 플레이한 시간이 길었을 테니까요.
하지만 KingCaffeine 선수와 Glaurung 선수의 앞라인에서의 시너지 역시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드레드에게 인상적이었던 점은 뭐였나요?
[드레드노트]
저는 이 팀이 이번 주 트레이드 마크였다고 할 수 있는 1-4 라인분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1명의 선수를 라인으로 돌려 경험치를 수급하고, 나머지 4명의 선수가 끈끈하게 뭉쳐서 상대를 압박해 스노우볼을 굴려 좋은 경기내용과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더 놀라운건, 이 팀이 현재 멤버로 구성된 이유가 전략의 다양성을 위해서라는 점입니다.
[길리위드]
하지만 이 팀이 완벽하진 않았습니다. 가끔 Glaurung 선수가 짤리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패배했던 한 경기를 돌이켜보면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예선전을 통과할 수 있었고, High Score 팀도 예선을 통과했죠.
[드레드노트]
High Score 팀은 최근의 북미 선수 대격변의 결과로 탄생하게 된 팀들 중 하나입니다.
Brain Power에서 온 선수 세 명, Team Naventic 에서 온 McIntyre 선수, Panda Global 팀에서 온 Jason 선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팀의 가장 멋진 점은 이들의 창의력입니다.
Brain Power 팀에서 보여줬던 게임 스타일로 대회에서조차 특이한 특성 선택을 보여줬죠.
아마 히오스 대회에서 노바를 사용하는 최초이자 마지막 팀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이 팀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매우 기대됩니다.
[길리위드]
이는 영웅폭의 다양성에서 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McIntyre 선수는 Team Naventic 팀에 있는 동안, 포지션 변경을 수없이 거쳤던 선수이며
Faye와 Jason 선수 역시 넓은 영웅폭으로 팀 조합 구성에 제한이 없습니다,
[드레드노트]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이 팀이 모든 게임을 거의 휘어잡듯이 플레이했다는 점입니다.
보시면, 상대 팀이 큰 이득을 취할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정말 잘 대처한 점은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판단을 내렸다는 점입니다.
[길리위드]
저도 동의합니다. 이 팀은 Cresencdo 팀이 보여줬던 것만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잠재력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아직 팀워크를 맞추고 있는 팀입니다. 그 때문에 궁극기 연계나 한타에서 어색한 모습이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팀이 대회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드레드노트]
그리고 최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돌격병의 작동방식에 대해 직접적으로 수정하는 패치였죠.
저희는 이 부분에 대해 심도깊게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주의 XP Soak입니다.
[길리위드]
XP Soa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집에서 시청하시는 여러분들께 팁을 전달하고 프로처럼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입니다.
[드레드노트]
최근 업데이트에서 돌격병이 큰 상향을 받았습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이 기존에 비해 두 배가 되었습니다.
[길리위드]
그렇습니다. 돌격병은 원래부터 구조물에 두 배의 추가 피해를 가했는데요, 이번 패치로 추가 피해량이 세 배가 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총 피해량이 50% 증가한 것이죠.
[드레드노트]
투석기 역시 상향되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이 아닌 사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이 말은 핵이 가까운 돌격병들을 공격할 때 생기는 광역 피해가 더 이상 투석기에게 피해를 주지 못하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길리위드]
그리고 파괴되기 전까지 지정된 목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영웅들에게는 작동하지 않지만, 핵을 목표로 지정하면 파괴되지 전까지 다른 행동을 하지 않게 됩니다.
[드레드노트]
이 변경점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 씬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 우리가 보게 될 점은, 큰 전장에서의 상황 판단이 달라지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공포의 정원이나 저주받은 골짜기 같은 전장에서 말이죠.
[길리위드]
영웅 선택에서도, 라인 클리어가 빠른 전문가 영웅들이 지배적이게 될 것입니다.
이번 패치로 이들의 장점이 더 강력하게 되었습니다.
떠오르는 전문가 영웅들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실바나스나 줄, 그리고 과거에는 보기 힘들었던 아즈모단이 있겠죠.
[드레드노트]
그리고 글로벌 이동기가 있는 영웅들의 상황도 더 나아질 것입니다.
팀원들과 떨어져서 라인 경험치를 수급하고, 강력해진 돌격병들을 상대 요새 앞으로 배달한 뒤, 아군에게 순간이동하여 오브젝트 싸움을 열 수 있는 영웅들이 매우 강력해지겠죠.
여기서 떠오르는 영웅은 바로 빛나래입니다.
회복량의 증가 뿐만 아니라 변이는 더 이상 불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데하카도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위 수풀 어디서나 튀어나올수 있는 녀석입니다.
[길리위드]
대회에서도 라인 클리어가 더 중요해 졌습니다.
하지만 재생의 구슬 상향으로 라인 클리어가 더 어려워지지는 않았습니다.
획득하기만 하면, 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과 마나를 재생해줍니다.
[드레드노트]
그리고 게임 초반에 볼 수 있었던 1-4 라인 분배 전략은 더 좋아졌습니다.
한 명을 사이드 라인에 두고, 4명이 돌아다니면서 최대한 빠르게 경험치를 수급하고 돌격병을 처리하는 전략입니다.
이 전략으로 빈 라인에서 상대 포탑의 포탄을 소비할 뿐만 아니라 강력해진 돌격병들이 상대의 관문을 두드리게 될 것입니다.
[길리위드]
이번 패치로 정말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저희 역시도 다가오는 한 주 동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 씬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지켜볼 것입니다.
다음은 이번 주의 이스포츠 소식입니다.
[길리위드]
이번 주 드림핵 발렌시아가 끝을 맺습니다.
혹시라도 놓치신 분이 있다면 드림핵 히어로즈 트위치 채널에서 다시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드레드노트]
다음 주, 저희는 드림핵 발렌시아에서 있었던 멋진 플레이들과 올 해 블리즈컨 티켓을 최초로 거머쥐는 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길리위드]
파워리그 토너먼트도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Wolf의 트위치 영어 중계 채널을 참고하여 한국의 멋진 경기를 시청하세요.
[드레드노드]
이번 주 일요일, 두 번째 북미 지역 예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선을 통과하는 두 팀만이 본선 티켓을 거머쥐게 됩니다.
지난 주 Vox Nihili 팀이 보여줬던 모습을 생각해보면, 강력한 다크호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길리위드]
그와는 별개로, Astral Authority 팀과 Murloc Geniuses 팀 역시 새로운 팀원으로 도전합니다.
이 팀들이 이번 예선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하네요.
[드레드노트]
이번 주에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일요일, 어떤 두 팀이 새롭게 북미 지역 본선 티켓을 거머쥐게 될 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