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유저들을 위한 핵심개념 2편인 전장의 기초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720248/%ED%95%B5%EC%8B%AC-%EA%B0%9C%EB%85%90-%EC%A0%84%EC%9E%A5%EC%9D%98-%EA%B8%B0%EC%B4%88-2017-05-24
핵심개념 1편 소개는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720242/%ED%95%B5%EC%8B%AC-%EA%B0%9C%EB%85%90-%ED%9E%88%EC%96%B4%EB%A1%9C%EC%A6%88-%EC%98%A4%EB%B8%8C-%EB%8D%94-%EC%8A%A4%ED%86%B0-%EC%86%8C%EA%B0%9C-2017-05-02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세계관의 가장 뛰어난 영웅들이 차원을 건너와 전투를 벌이는 공간, 시공의 폭풍! 핵심 개념 두 번째 시간에는 아래 주제별로 전장의 기초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직 플레이 경험이 없으시다면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얻은 경험에 핵심 개념 연재물에서 소개해드리는 정보가 더해진다면 자신감을 얻어 승리에 한발 다가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도 파악의 중요성
간단히 말해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지도 파악이란 플레이어가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는 미니맵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장에서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미니맵에는 아군 위치뿐 아니라 아군의 시야에 있는 상대방의 위치도 표시됩니다. 뿐만 아니라, 차지할 수 있는 전장 목표와 용병 캠프, 그리고 모든 요새의 상태 또한 표시됩니다.
미니맵을 정기적으로 주시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어느 지점을 방어하고 공격할지 더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 영웅 3명이 지도 반대편에 나타났다면 아군의 화력을 집중하여 생명력이 반 정도 남은 적 요새를 무너뜨릴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지도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은 팀의 전력을 하나로 묶어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의사소통을 통해 얻은 정보를 팀과 함께 공유하는 일 또한 이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텍스트(엔터 키)를 통한 채팅 외에도 지도 또는 미니맵의 원하는 지점에 ALT 또는 G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팀에 알림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공격이나 방어 등의 신호 지침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신호 지점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맞는 신호가 보내집니다. 예를 들어, 아군 영웅을 선택해 신호를 보내면 팀에 자신이 해당 영웅을 지원하고 싶다는 메시지가 생성됩니다.
신호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있으면 방사형 메뉴가 나타나 마우스로 '방어', '위험, '가는 중', '지원 요청' 알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V 키를 누른 상태로 왼쪽 클릭하면 선택한 지점으로 후퇴하라는 신호를 생성합니다. 이 신호들을 활용하면 간단하고 쉽게 자신의 목표나 피해야 할 지점을 팀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팀과 의사소통하는 과정에서 항상 팀의 위치와 가장 효과적인 위치를 파악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당장 전세를 유리하게 전환할 기회가 나타날 수도, 또는 즉시 지원해야 할 절박한 상황에 처한 아군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뛰어난 지도 인식 능력은 혼자 싸울 것인지 또는 팀이 한 몸처럼 싸울 것인지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라인전(공격로 관리)와 로밍(여러 공격로 돌아다니기)
1레벨부터 10레벨까지는 적 핵에서 출발하여 전장 공격로를 가로질러 공격해오는 돌격병 무리를 처치해 최대한 많은 경험치(XP)를 획득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먼저 10레벨이 된 팀이 먼저 궁극기를 해제하므로 게임 초반은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영웅이 쓰러진 유닛 근처(대략적으로 시야 범위 내)에 있기만 하면 쓰러진 돌격병의 경험치를 획득한다는 점도 기억해 둬야 합니다. 이는 혼자서 공격로를 확보하는 도중에 매복 공격을 받아 자신의 요새로 일시 후퇴해야 하는 영웅에게 특히 유용할 것입니다. 혼자서 공격로를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소냐나 데하카처럼 생존력이 뛰어난 영웅이나 빛나래, 폴스타트처럼 전장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능력으로 전장 전체를 압박할 수 있는 영웅이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돌격병 처치 외에도 적 영웅을 처치하거나, 용병을 차지하거나, 적 구조물을 파괴해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로밍은 특정 공격로에 집중하는 대신 한 명 이상의 아군이 여러 공격로를 돌아다니며 취약한 적 영웅을 처치하고 요새를 공략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로밍 중인 영웅은 적이 알아채지 못하도록 덤불이나 통풍구 등의 시야 차단물에 숨어 있다가 기습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암살자 영웅에게 특히 효율적인 전략으로, 공격로에 지나치게 깊숙이 침투한 플레이어를 기습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활용하여 우세 점하기: 전장 목표 및 용병

각 전장마다 적 요새를 공격하고 적의 핵을 잿더미로 만드는 것을 돕는 전장 목표가 존재하며 이를 차지하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각 전장에는 독특한 전장 목표 이외에도 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용병이 있습니다.
전장 목표전장 목표는 각 팀이 이득을 취하고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분쟁의 중심점입니다. 적 구조물과 돌격병을 매우 약화시키는 까마귀 군주의 저주나 블랙하트 선장의 포격 등의 전장 목표는 쉽게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장 목표는 우세한 팀이 승기를 굳히거나 불리한 팀이 역전의 기반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자산입니다. 전장 목표는 시공의 폭풍에서의 연이은 전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므로, 일반적으로는 전장 목표가 출현하는 위치에서 팀 전투가 펼쳐지게 됩니다. 전장 아나운서의 목표 안내를 놓치지 말고 미니맵으로 전장 목표의 위치를 계속 주시하세요.
각 전장과 전장별 목표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전장 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