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력 25세기, 코프룰루 구역의 테란 식민지를 지배하기 위해 지구 집정 연합(UED)의 원정 함대가 파견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한때 중앙 정부의 지배를 잘 따랐던 식민지 이주민들은 이제 충성심을 잃어 은하계 전역에 분포된 정부 조직을 위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중요한 임무를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지휘관 중에는 알렉세이 스투코프도 있었습니다.
체제에 반하는 폭력적인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스투코프는 고위층에게 반역으로 보일 수 있는 계획을 진행했습니다. 위협적인 사이오닉 분열기를 파괴하라는 명령을 따르지 않은 것처럼 보인 게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고 결국 스투코프는 처형되었습니다. 당시 UED는 알지 못했지만, 스투코프가 맡은 임무를 방해하기 위해 형태를 바꿀 수 있는 외계 존재가 UED 내부에 침투해 있었습니다. 그후, 저그가 스투코프의 시체를 수복하여 그를 감염시키고 변형시켰습니다. 그리고 한때 생명을 잃은 스투코프의 빈 껍데기는 인간이 가진 것과는 비할 바 없는 능력으로 채워졌습니다.
스투코프로 알려진 감염된 제독은 이제 시공의 폭풍에 막강한 근접 지원가로서 합류하여, 치유성 병원균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겐 죽음의 질병을 퍼뜨릴 것입니다.
일석사조 – 치유성 병원균이 여러 동맹에게 퍼지면 스투코프의 마나 일부가 회복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이 특성은 아군이 뭉쳐있을 때 특히 효과적이며 지속적으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력 투구 - 이 특성을 선택하면 독성 고름의 사거리가 2배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스투코프는 후방에서 안전하게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여 지속적으로 교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악성 반응 – 이 특성으로 적시에 독성 고름을 폭발시켜 스멀거리는 팔 능력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두 능력의 효과는 물론, 적의 다리를 묶을 수 있죠.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악성 반응은 적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주고 부가적인 효과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