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프로비우스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최근 너프로 심한 타격을 입음
현재 프로비우스를 주시하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향후 몇가지 조정을 할 것임
(유저가 제안한) 일꾼 러쉬(Z)가 피해를 입으면 취소되지 않게 하는 것은 생각에 없음
하지만 패시브로 이동 속도를 영구 증가시키거나 4레벨 특성 '터보 가속기'를 상향할 수 있음
아니면 수정탑을 기본적으로 좀 강하게 할 수 있음
붕괴장 궁극기 개선도 가능함
개인적으로 '광물 수집'(1레벨 특성)에서 보상을 받은 이후에도 계속 이어져서 추가 보상을 주면 좋을 듯 함
퀘스트를 완료하면 광물 수집을 못해 항상 아쉬웠음, 이건 아마 향후 버전에서 실험 해볼 수 있을 듯

광물 수집 버그가 있다
'광물 수집' 퀘스트를 완료했는데도 광자포에 퀘완료가 뜨는 것은 가로쉬 패치때 수정됨
광물 수집 퀘스트를 완료하고 또 퀘스트를 하고 싶지 않다
다른 의견에 대해 감사드리며 몇몇 반복 퀘스트들이 특정 방식으로 플레이를 강제하는 부작용이 있음
퀘스트를 완료하고 해방되어 다른 것을 한다는 느낌은 좋음 (처음에 퀘스트 제한을 둔 이유가 바로 이것)
현재 퀘스트들은 재밌고 너무 일찍 끝남
아무튼 그렇게 바꾼다는 것은 확정은 아니고 고려해보겠단 거임
이전에 프로비우스를 또다른 가즈로로 만들고 싶지 않다고 했는데 걱정된다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는데 너무 그렇게 걱정한 거 같음
출시 직후 광자포를 더 자주 설치하도록 바꿨더니 좋은 변화였음
광자포는 영웅에 집중하지 않고 카운터가 많기 때문에 가즈로 포탑보다 쉽게 피할 수 있음
현재 겐지와 아눕아락이 날뛰는 메타라서 못해먹겠다
프로비우스가 현재 메타 위치에 대해 더 살펴보라고 밸런스 팀에 말하겠음
PTR에서 가로쉬로 스택 쌓인 프로비우스 차원 균열에 던지니 아주 재밌었음
재밌어 보이니 가로쉬가 나오면 시도해 보겠음

프로비우스는 매우 승률이 높았지만, 놀랍게도 픽률이 낮았음
이는 렉사르와 길바와 같은 틈새 스타일과 역할을 가진 캐릭터들에게서 예상되었음
프로비우스는 다른 영웅들보다 학습하는데 어려워서 경험 많은 유저들이 강력하게 함
지난주 영웅 리그의 모든 통계를 보면 승률이 48.5%인데, 프로비우스 10레벨 이상 유저들은 승률이 52.8%임
프로비우스는 전장 로테이션으로 다른 영웅들 보다도 때때로 승률에 영향을 받지만 이는 예상된 것
출시 이후 승률이 48%미만으로 내려간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음
수정탑 과충전 궁극기를 너프한 시기에는 프로비우스가 가장 승률이 높은 영웅이었고 붕괴장보다 승률이 높았기 때문
전반적으로 프로비우스를 망치지 않으면서 모두들에게 재밌게 밸런싱 작업을 하고 있음을 말하고 싶음
프로비우스가 요새 밖에 있거나 혼자 있으면 겐지같은 캐릭터에게 대처하는게 까다로운 것은 사실
하지만 어느정도 적절하다고 보고 있으며 아군들이 약점을 극복해줄 많은 방법들이 있음
늘 그렇듯이 프로비우스를 계속해서 지켜볼 것이며 메타 변경으로 인기가 계속 떨어진다면 관심을 보낼 것
https://us.battle.net/forums/en/heroes/topic/20758535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