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사] 스완, 수석 기술자
Swann, Chief Engineer
전장 상황에 맞춰 다양한 변수를 제공할 수 있는 치유사입니다.

로리 스완은 레이너 특공대와 처음부터 함께하지는 않았지만, 이제 히페리온에서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는 해병의 가우스 소총부터 거대한 히페리온의 야마토 포에 이르기까지 특공대가 사용하는 온갖 기계를 관리하는 유능한 기술자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고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찾아가 털어놓는 든든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생명력 1520(+4%)
생명력 재생량 3.16(+4%)
마나 500(+10)
마나 재생량 3(+0.098)
공격력 90(+4%)
공격 사거리 5.5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4.84
고유 능력: 수석 기술자/현장개조
수석 기술자(Chief Engineer)
스완의 소환수 또는 스완의 강화 효과를 받는 아군 영웅이 스완의 주위에 있으면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스완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키며, 지속 시간이 30% 느리게 감소합니다.
효과 반경 7.0
D: 현장개조(On-site Modification)
스완의 일반 기술이 적용된 대상에게 사용하여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치유성 폭발은 범위 안의 모든 아군을 즉시 치유합니다.
*추진기 장갑은 대상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충격 파동은 대상 적 영웅과 주위의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7.0
스완은 수석 기술자와 현장 개조라는 두 가지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석 기술자는 소환수의 비중이 높은 스완에게 있어 소환수의 생존율을 높여 주며, q의 치유를 제외한 스완의 버프를 받은 영웅의 방어력과 스완 본체의 방어력까지 챙겨 줍니다. 현장 개조는 q의 치유 드론, w의 기계화 장갑을 착용한 아군 영웅, e의 충격탄이 적중한 적 영웅 중 하나에게 사용하여 특수 효과를 부여하며, 사용 가능한 대상에게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현장 개조를 언제, 어떻게 사용할지가 스완 운용의 핵심입니다.
Q: 치유드론(Healing Drone)
대상 위치에 치유 드론을 배치합니다. 치유 드론은 8초동안 유지되며, 주위에서 가장 생명력 비율이 낮은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초당 90(+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마나 소모량 50
사거리 3 /효과 반경6.0 /치유 드론 생명력 300(+5%)
Q-D: 치유성폭발(Healing Burst)
치유 드론에 현장 개조를 사용하면, 대상 치유 드론을 파괴하여 범위 안의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320(+4%) 회복시킵니다.
효과 반경 6.0
치유 드론은 스완의 주력 치유 기술입니다. 2회 충전되며 치유량은 낮지 않지만, 힐을 소환수에 의지하는 특성상 적의 공격이 최대한 닿지 않는 곳에 설치해야 하고 수석 기술자 효과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리 리처럼 원하는 대상에게 힐을 넣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치유성 폭발은 스완의 광역힐 담당 기술로, 치유 드론을 희생해야 하지만 즉발로 높은 힐을 낼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 과감히 사용해야 합니다. 이 치유성 폭발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특성 트리도 있습니다.
W: 기계화장갑(Mechanized Armor)
대상 아군 영웅에게 5초동안 300(+4%) 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대상은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수석 기술자의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마나 소모량 70
사거리 5.5
W-D: 터보추진 장갑(Turbojet Armor)
기계화 장갑이 적용된 대상에게 현장 개조를 사용하면, 2초동안대상의 이동 속도를 75% 증가시키고 대상이 지형을 넘을 수 있게 합니다.
기계화 장갑은 스완의 단일 대상 강화 기술로, 사용 대상은 보호막, 공격력 증가와 수석 기술자의 방어력 효과를 받으며 해병 cmc전투복의 어깨뽕 장식이 생깁니다. 일반 공격 위주의 아군과 궁합이 좋으며, 수석 기술자를 강화하는 특성 트리의 핵심 기술이기도 합니다.
터보 추진 장갑은 대상을 순간적 기동성을 높여 주는 기술로, 세이브 용도로 유용하며 스완 본인의 생존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 충격탄(Concussive Shell)
해당 방향으로 충격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80(+4%)의 피해를 주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30%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마나 소모량 40
사거리 10 /너비 1.0
E-D: 충격파동(Concussive Shockwave)
충격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 2초 안에 현장 개조를 사용하면, 대상과 주위의 적에게 3초에 걸쳐180(+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60% 느려지게 합니다.
효과 반경 4.5
원작 불곰의 충격탄입니다. 적당한 원거리 견제기이지만, 충격 파동을 사용하면 광역으로 큰 감속 효과를 걸 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성
1레벨
지속적 개량(Q)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수집할 때마다 치유 드론의 생명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5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0개수집하면 치유 드론의 재충전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수집하면 치유 드론과 치유성 폭발의 반경이 2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30개수집하면 치유 드론과 치유성 폭발의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강화 외골격(W)
기계화 장갑이 대상의 공격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탄환 가속기(E)
충격탄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스완이 적 영웅에게 충격탄을 적중시키면 현장 개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까치날개 포탑(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5초동안 유지되는 까치날개 포탑을 장착하여 수석 기술자의 효과를 받게 합니다. 까치날개 포탑은 대상 주위의 무작위 적을 공격하여 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5.5 / 공격 사거리5.5 /공격 속도 1.0
지속적 개량은 치유 드론의 전반적인 성능을 강화해 주고, 강화 외골격은 평타 중심 영웅과의 시너지를 높여 줍니다. 탄환 가속기는 충격탄의 사거리 증가와 함께 현장 개조를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며, 까치날개 포탑은 약간의 딜 보조와 함께 수석 기술자를 통해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4레벨
방어 드론(Q)
치유 드론이 치유량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대상에게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치유 드론의 범위에서 나가면 사라집니다.
동역학 충격완화복(W)
최대 생명력의 50% 이하인 영웅에게 사용하는 기계화 장갑의 보호막 양과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나노 수리 시스템(고유 능력)
수석 기술자가 대상의 생명력을 초당 15(+4%)회복합니다. 영웅에게는 효과가 200% 증가합니다.
4레벨 특성은 보호막 및 힐량을 증가시켜 줍니다. 방어 드론으로 힐 받는 대상을 더 효율적으로 보호하거나, 동역학 충격완화복으로 기계화 장갑을 강화하거나, 나노 수리 시스템으로 기계화 장갑, 까치날개 포탑 등의 대상에게 약간의 치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레벨
우선 경호 알고리즘(Q)
치유 드론이 기계화 장갑의 대상을 우선으로 치유하며, 수석 기술자 효과를 받는 영웅을 대상으로 한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국지 방어기(Q)
치유 드론이 범위 안의 적의 공격력을 15% 감소시킵니다. 충격탄이나 충격 파동의 영향을 받는 적의 공격력은 45% 감소시킵니다.
자원 회수(Q)
치유성 폭발을 사용하면 치유 드론의 충전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7레벨 특성은 치유 드론을 강화합니다. 우선 경호 알고리즘으로 원하는 대상을 집중 치유하거나, 국지 방어기로 범위 내 적을 약화하거나, 자원 회수로 치유성 폭발을 썼을 때 치유 드론의 공백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레벨
R1: 불꽃베티(Flamming Betty)
해당 위치에 12초동안 유지되는 불꽃 베티를 설치합니다. 불꽃 베티는 적이 가장 많은 방향으로 화염을 내뿜어 범위 안의 적을 불태우며,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불꽃 베티는 범위 내의 적에게 초당 120(+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마나 소모량 80
사거리 4.0
불꽃 베티
생명력 1150(+4%)
공격력 30(+4%)
공격 사거리×너비 10×2.5
공격 속도 4.0
스완이 자날 캠페인에서 사용하던 불꽃 베티로, 광역 딜 및 방깎으로 적을 녹이는 데에 특화된 궁극기입니다. 작은 번숨과 같은 공격으로 다수의 적에게 방깎을 묻힐 수 있지만, 비교적 체력이 낮고 공격 대상 지정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군의 광역 cc기에 호응하여 일방적인 딜각인 상황에서 사용하거나, 혼자 아군을 물러 들어온 적 근접 영웅에게 방깎을 묻혀 견제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R2: A.R.E.S 투하(Calldown A.R.E.S.)
0.75초뒤 해당 위치에 A.R.E.S 전쟁로봇을 투하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120(+4%)의 피해를 주고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A.R.E.S는 20초동안 전장에 머무르며 일반 공격으로 100(+4%)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하여 A.R.E.S의공격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소모량 100
사거리 6.0 /반경 2.5
A.R.E.S
생명력 1650(+4%)
공격력 50(+4%)×2
공격 사거리 5.5
공격 속도 0.75
이동 속도 4
협동전 패널에서 수입한 기술로, 케리건의 울트라리스크처럼 기절+소환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R.E.S는 불꽃 베티에 비해 데미지가 낮고 특수 효과도 없지만, 훨씬 튼튼하고 지속 시간이 길기 때문에 광역 기절과 함께 적 머리 위에 사용하여 난전에서 어그로를 끌고 피해를 받아내는 대에 유리합니다.
13레벨
자율가동 인공지능(W)
터보 추진 장갑을 사용하면 현장 개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하지만, 대상을 2초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응징자 유탄(E)
충격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충격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감속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되며, 충격탄이 빗나가면 초기화됩니다.
유압 동력식 집게팔(사용 효과)
스완의 일반 공격이 근접한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용하면 근접한 적에게 110(+4%)의 피해를 주고 0.75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13레벨 특성은 cc효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율가동 인공지능으로 정화를 해 줄 수 있고, 응징자 유탄으로 감속 및 견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유압 동력식 집게팔로 스완을 물려는 근접 암살자를 견제할 수 있습니다.
16레벨
엔진 과부하(Q)
치유 드론의 지속 시간이 5초로 감소하지만 치유 드론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비용 없이 치유성 폭발을 일으킵니다.
망치 탄약(E)
충격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주위 범위의 적에게 90(+4%)의 피해를주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15% 느려지게 합니다. 충격 파동이 충격탄에 의해 피해를 입은 모든 적을 1.5초동안 침묵시킵니다.
효과 반경 2.0
상호방위 네트워크(고유 능력)
수석 기술자의 효과를 받는 대상이 둘 이상 있으면, 수석 기술자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30으로 증가합니다. 수석 기술자의 효과를 받는 대상이 넷 이상 있으면 수석 기술자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50으로 증가합니다.
휴대용 반응로(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동안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빠르게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엔진 과부하로 현장 개조 없이 치유성 폭발을 자주 활용하거나, 망치 탄약으로 광역 슬로우 및 침묵을 걸거나, 상호방위 네트워크로 다수의 소환수와 영웅을 보호하거나, 휴대용 반응로로 기술을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중화기 전문가(R)
스완의 궁극기 소환수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스완의 궁극기 소환수가 스완이 충격탄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충격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120(+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사거리 10 /너비 1.0
노련한 기계공(R)
스완의 궁극기 소환수가 주위의 모든 아군 영웅에게 수석 기술자의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효과 반경 4.0
화물 감독(R)
스완의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스완의 궁극기 소환수에 현장 개조를 사용면, 0.5초 후 대상의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시키고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사거리 4.0
스완의 20레벨 특성은 모두 두 궁극기 모두에 적용 가능한 궁강인 것이 특징입니다. 충격탄 빌드와 시너지가 높은 중화기 전문가, 수석 기술자 트리와 잘 맞는 노련한 기계공, 순수 궁극기의 효율을 높여주며 특히 고정되어 있으며 체력이 낮아 보호가 필요한 불꽃 베티와 잘 맞는 화물 감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