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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요약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아이콘 수원시사울팽
댓글: 1 개
조회: 3272
추천: 12
2025-02-11 14:41:16
이번 화 팟캐스트가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제가 작업한 원문이 직접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음 비셔스 리포트는 우리시간으로 2월 14일 금요일에 나올 예정이고, 다음 팟캐스트는 다음 주말에 나올 예정입니다.



주술사 - 테란술사의 후반 게임 버전은 피즐 너프 이후 사라졌고, ZachO는 사람들이 이 덱에 대한 새로운 후반 게임 빌드를 찾기 위해 실험해보지 않는 것에 놀랐다고 말합니다. ZachO는 피즐이 이 덱이 그렇게 강력한 이유가 아니었기 때문에 이 덱에 대한 또 다른 후반 게임 전략이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피즐은 성능에 기반한 것이 아니라 점유율에 기반해서 너프를 받았으며, ZachO는 패치 이전에는 피즐 없는 빌드가 전설탑구역에서도 더 나은 성능을 보였다고 확인했습니다. 패치 이후 전체적으로 테란술사의 성능은 모두가 더 좋은 빌드를 플레이하고 모든 등급구간에서 게임에서 가장 좋은 덱이기 때문에 좋아졌지만, ZachO는 패치 이후 점유율이 떨어졌다고 언급합니다. 덱의 성능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다른 덱을 플레이하기 위해 몰려들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메타를 압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전설탑구역에서 점유율은 약 13%에 불과합니다). 테란전사와 장소흑마는 빠른 테란술사 빌드에 대한 유일한 카운터로, 테란전사는 강력한 카운터이고 장소흑마는 부드러운 카운터입니다. ZachO는 블록시니 + 레이너가 그 자체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말하며, 이것이 그가 무한한 피즐 없이는 느린 테란술사 빌드가 더 이상 실행 불가능하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전사 - 테란전사는 테란술사의 강력한 카운터입니다. 그러나 테란술사는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불행히도 전사는 다른 매치업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저그죽기(30/70 매치업)가 그 중 주된 요인이며, 이 덱은 전사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다이아 이상에서 테란전사는 현재 3티어 덱입니다. ZachO는 테란 전사에서 여전히 피즐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하며, 밥은 덱의 후반 게임 카드로 매우 강력하다고 말합니다. ETC의 킬제덴은 필요한 매치업에서 후반 게임 승리의 수단이며, 효과가 좋습니다.



죽음의 기사 - ZachO는 피즐 너프로 인해 테란술사의 빠른 빌드만 플레이된다면 테란전사가 이에 대응하기 위해 플레이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을 우려했습니다. 그러나 저그죽기는 게임에서 전사에 대한 가장 강력한 카운터이므로 저그죽기가 플레이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감염충의 버프와 살모사로 인해 좌절스러운 플레이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현재 상황입니다. 패치 전 저그죽기는 3티어 승률에서 허우적거렸지만 전사를 잡아먹으면서 승률이 2티어로 상승했습니다. 덩가드루와 무기도적도 해당 덱에 대해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부족하여 플레이에서 제외되었고, 이는 덱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냉기룬 빌드가 여전히 가장 좋은 빌드입니다. 무기도적의 점유율이 3%일 때 무지개룬 빌드를 실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도적 - 무기도적은 1티어지만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플토 덱과 저그죽기를 상대로 효과적입니다. 이 덱은 여전히 ​​양극화된 매치업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매우 일차원적이고 모든 게임이 동일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덱을 플레이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도적을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플토도적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플토도적은 경쟁력이 있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ZachO는 이 덱의 정제된 성능은 패치 전 약 45%의 승률이었지만 지금은 약 47-48%의 승률이라고 말합니다. ZachO는 이 덱이 약간 과대평가되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전보다 더 좋아졌고 3티어 덱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란전사와 저그죽기에는 괜찮지만 대부분의 좋은 빌드를 가진 술사, 냥꾼, 드루 및 흑마에게는 집니다. 이 덱이 일부 경쟁력이 있게 보일 수 있는 주된 이유는 플토사제를 잡아먹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약탈과 함께 칼갈이를 운영하지만, ZachO는 이미 보물 발굴을 운영하고 있다면 중복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냥꾼 - 그런트냥꾼은 떡대저그냥꾼으로 명명하기 좋은 것으로 변형되었기 때문에 거의 죽었습니다. 사람들은 길리 떡대 관광객 패키지를 가져가 그런트 대신 저글링을 주요 버프 대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희한한 패키지들의 조합이지만 덱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덱의 매치업 분포는 그런트냥꾼과 다릅니다. 이 덱은 그런트냥꾼이 이전에 이기던 술사에게 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것에 대한 덱의 매치업 분포는 더 좋습니다. 술사는 메타에서 15-16%에 불과하기 때문에 덱은 현재 상황에서 성공적입니다.


 발견냥은 이전에 느린 빌드에서 무한 피즐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너프가 덱에 피해를 준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해변의 거인과 히드라리스크는 덱의 후반 게임에 충분히 좋으며 전사 매치업도 지지는 않지만 그 매치업은 피즐 너프로 더 나빠졌습니다. ZachO는 히드라리스크를 돕기 때문에 발견냥에서 저글링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Squash는 이 미니세트가 해변의 거인을 진짜 카드로 만들었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드루이드 - 덩가드루는 좋았지만, 사람들은 이 덱에 질려 플레이하고 싶어하지 않는 듯합니다. 떡대냥의 부상도 버프된 저글링이 보드에 얼마나 빨리 등장하느냐에 따라 덩가드루를 낙담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전설탑구역에서 덩가드루는 4티어의 경계선에 있으며, 덩가드루를 너프시키고 싶어했던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영능드루는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드루 덱이며, 대부분의 등급에서 2티어입니다. ZachO는 전설탑구역에서 이 덱의 성과가 우려스럽다고 말합니다. 술사 상대로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매치업은 대부분 50/50 이상입니다. Squash는 WorldEight의 빌드에서 공허포격기를 사용한다고 언급하고 ZachO에게 이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지 물었지만, ZachO는 사람들이 대체로 패치 이전의 리스트를 실행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Squash는 카드를 추켜세우고, ZachO는 사람들에게 시도해보라고 격려합니다. 조주사, 휘둘, 리로이가 공허포격기를 위해 잘라낼 수 있는 카드입니다.


 물공급지드루는 죽은 아키타입처럼 보입니다.



사제 - 사람들은 플토사제가 작동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Squash와 ZachO는 모선이 하려고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탐욕스러운 제거기 더미가 아니라 많은 능동적인 밸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덱의 승률은 약 45%입니다. 다시 한 번, ZachO는 차원 관문이 너무 구려서 덱에서 실행할 수도 없다는 것에 화가 납니다. 술사는 모선에 신경도 안 씁니다. 그냥 저주를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해사제는 1.3%의 점유율을 가진 어그로 사제 덱으로 "꽤 인기가 있습니다".


 자리미사제의 점유율은 수직하강했습니다.



흑마법사 - Squash는 직업별 점유율 차트를 꺼내 흑마가 왜 그렇게 인기가 없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ZachO 또한 흑마법사의 낮은 점유율이 당혹스럽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장소흑마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장소흑마는 1티어 덱이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애착을 가지고 있는 손패흑마와 매우 비슷합니다. 이 덱은 술사를 이기는 몇 안 되는 덱 중 하나입니다. 덩가드루와 무기도적은 이 덱에게 나쁜 두 가지 매치업이며, 두 덱 모두 점유율이 떨어졌습니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이 덱의 점유율은 5% 미만입니다. ZachO는 흑마법사의 미니세트를 쓰레기라고 했던 것이 틀렸다는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



마법사 - 플토법사는 사실상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모든 플토 덱 중에서 차원관문에 가장 의존하는 덱일 가능성이 높고, 그것이 마법사가 구린 큰 이유입니다. 거신은 멋진 디자인이지만 너무 느립니다.


 아무도 정령법사를 플레이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법사는 실제로 메타에 관련성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악마사냥꾼 - 아무것도 없습니다. 저그악사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성기사 - 테란기사는 술사처럼 지원 카드를 얻으면 로테이션 이후에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사는 테란 패키지를 도와줄 좋은 카드가 부족합니다. 


리네사기사와 떡대기사는 미니세트 이후로 추락했습니다.


기타 잡다한 토론 주제 -


술사 섹션에서 Squash는 ZachO에게 테란술사에서 피즐만 너프시킨 것이 실수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술사에서 다른 몇 장의 카드를 더 건드렸어야 했는지 묻습니다. ZachO는 술사 때문에 테란 패키지를 너프시켜서는 안 된다는 데 동의한다고 말합니다. 테란 카드가 정말 OP라면 테란기사가 훨씬 더 경쟁력이 있고 테란전사는 미쳤을 것입니다. 테란술사가 다른 덱보다 강력한 이유는 테란 패키지를 넣은 어그로술사이기 때문입니다. 어그로술사는 로테이션에서 핵심 카드를 잃을 것입니다(골가네스, 대기실 문지기, 선인장 채취멀록, 믿음직한 동반자 등). 따라서 로테이션이 자연스럽게 덱의 힘을 약화시키도록 둘 수 있습니다. ZachO는 피즐 너프와 소냐 너프를 비교합니다. 데이터는 해당 카드가 덱이 강력한 이유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은 6개월 이상 소냐의 너프를 요구했고, 그들이 카드를 너프시켰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사이클도적은 사람들이 마침내 그녀를 포함하지 않는 더 강력한 소행성 빌드를 실행하도록 강요받았기 때문에 더 좋아졌습니다. ZachO는 피즐 너프가 테란술사의 점유율을 감소시켰고 메타를 억압적으로 만들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하지만, 그는 또한 Team5가 카드 밸런스를 변경할 때 플레이어의 감정만이 아니라 실제 데이터를 분석해보기를 간청합니다. 프로 레벨의 플레이어들은 사이클도적의 성능이 미쳤던 이유가 소냐 때문이라고 확신했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테란전사에서 밥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사 섹션에서 ZachO는 밥이 디자인의 실수였다고 믿고 로테이션 전에 카드가 너프되거나 그냥 정규전에서 로테이션되기를 바란다고 다시 강조합니다. 티탄이 로테이션되면 밥은 여러 덱에서 최고의 단일 하수인 대상 제거기 옵션이 될 수 있으며, 그는 큰 우주선을 무효화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Team5가 큰 하수인이 위협적인 메타를 원한다면 밥은 정말 사라져야 합니다. ZachO는 너프를 자주 주장하지 않지만 밥은 로테이션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ZachO는 또한 로테이션 후에 킬제덴이 컨트롤 덱 메타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컨트롤 덱이 엘리시아나를 실행해야 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킬제덴을 실행해야 할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카드를 너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주의해서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도적 섹션에서 ZachO와 Squash는 모두 차원관문에 대한 버프가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산란못과 우주공항은 그들의 진영에 좋은 장소카드이지만, 차원관문은 분명히 플토를 뒤로 잡아두고 있습니다. Team5는 분명히 너무 안전하게 카드를 냈고, 다른 변경 사항 없이 차원관문을 3코로 바꾸는 것이 너무 두렵다면, 그들이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4코 카드로 사용할 때마다 4코를 감소시키거나, 3코 카드에 내구도를 2로 한다든지…


전반적으로 이 메타는 괜찮은 상태로 보입니다. 테란술사는 정말 강력하지만, 현재 점유율로는 메타를 질식시키지 않습니다. ZachO는 무한 피즐과 샤파르 외에는 아무것도 너프시키지 않기로 한 결정에 만족한다고 말했고, 그 결정으로 덩가드루와 무기도적의 점유율이 자연스럽게 감소했습니다. ZachO를 짜증나게 하는 것은 플토를 더 의미 있게 버프하지 않기로 한 결정입니다. 차원관문은 100% 버프가 필요하고, 플토법사, 플토사제, 플토도적이 진짜 덱이 된다면 메타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ZachO와 Squash는 둘 다 이번 미니세트가 극락이나 어둠 확팩보다 게임에 대한 관심을 훨씬 더 잘 되살렸다는 데 동의하므로, 적어도 어둠 확팩 때보다 더 긍정적인 전망으로 로테이션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탄이 사라지는 것이 게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지금은 모든 티탄이 다른 후반 게임 하수인보다 뛰어나고 후반 게임 보드의 중요성을 덜 느끼게 하기 때문입니다.이 팟캐스트에서 10번째로 밥을 너프 또는 조기에 로테이션을 요구하는 것 외에도 ZachO는 Team5가 질리악스를 일찍 로테이션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아니면 Squash가 제안한 것처럼 바이러스 모듈에 대해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질리악스는 후반 게임 보드를 중요하지 않게 만드는 몇 안 되는 남은 카드 중 하나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ZachO는 내년 첫 번째 확장팩은 파워가 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에메랄드 꿈의 테마는 우리가 큰 용 하수인을 얻을 것이라고 암시합니다.이 큰 용들이 중요해지기를 원한다면, 밥과 질리악스를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그리고 정지배를 핵심에서 빼야 합니다).


Lv74 수원시사울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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