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확팩의 첫 비셔스 리포트는 우리시간으로 11월 14일(밸패 있으면 달라짐), 다음 팟캐는 미정입니다.
죽음의 기사 - ZachO와 WorldEight 모두 허스크가 죽기 세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메타에서 시체 폭발은 그다지 좋은 카드가 아니므로, 향후 죽기 덱은 허스크의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시체폭발을 한 장 쓰거나 완전히 제외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허스크를 플레이하면 생성하는 시체만큼 실질적으로는 힐 역할을 합니다. 이는 어그로 매치업뿐만 아니라 특정 OTK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거신법사 같은 일부 OTK덱 상대로, 허스크는 유사 얼보처럼 작동하여 20이 넘는 체력을 절약해 줄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유일한 단점은 다른 시체 소모 카드들과 충돌한다는 점인데, 현재 플레이되는 관련 시체 소모 카드는 테러닥스, 말라다르, 시폭 뿐입니다.
ZachO는 다른 죽기 카드들에 대해서는 덜 열광적이며, 전반적으로 약한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혈기 주입은 그 자체로는 덱에 넣을 만하게 보이지 않으며, 생명전환자와의 연계도 충분히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WorldEight는 시간정지와 시간빙결자로 냉죽이 실행 가능해질 거라 기대합니다. ZachO는 시간빙결자의 스탯이 위협적이며 즉각적인 대응을 요구한다면 그 단점은 중요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어그로 죽기 덱은 보통 하수인의 스탯을 높이는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추모의 현신이 포함된 설화 패키지는 귀엽고 헤렌죽기에서 치트 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도 있지만, 브원삼디는 손에서 플레이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하며, 탈란지로 브원삼디를 드로우하는 것보다는 부활시키는 것을 선호할 것입니다. 브원삼디는 현 시점에서는 우주선죽기의 하위 버전처럼 보이기 때문에 로테이션 이후에 더 실행 가능할 수 있습니다.
성기사 - 겔빈에 대해 얘기하면서, ZachO는 이 카드를 중심으로 덱을 구성하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는 오라에 올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 성기사 아키타입에 갤빈 패키지를 넣는 것입니다. 오라 접근 방식에서는 현신한 시간의 길을 활성화하기 위해 항상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음을 거의 보장할 수 있으며, 골판지 골렘을 사용하여 오라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의 가장 큰 문제는 대부분의 오라가 손에서 플레이할 때는 좋은 카드가 아니라는 점이므로, 가능한 한 빨리 겔빈을 플레이하는 것에 의존해야 합니다. 곰의 망치는 겔빈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금속 탐지기와 곰망치를 같은 덱에 넣는 것은 어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접근 방식은 연마기사 같은 덱에 겔빈 패키지를 넣는 것입니다. 현신한 시간의 길은 연마기사가 현재 사용하는 평성화보다 우수한 보드 클리어입니다.
WorldEight는 멀리건의 카드들이 세지는 않을 것이기에 시간을 초월한 멀록들에 사람들이 과대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ZachO는 이 카드에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내리며 2마나 비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퀘기사나 어그로기사 같은 낮은 마나 커브의 덱에서 손패를 채우는 역할로 적합하지만, ZachO는 마나 커브가 높은 덱에는 잘 맞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ZachO는 전차 기술자를 육식사무상자 및 움브라와 조합했을 때 매우 강력할 수 있는 숨겨진 카드라고 부릅니다. 테란기사는 켈로스의 알과 함께 이 카드를 육식사무상자의 목표로 고려할 수 있으며, 특히 마나커브가 완벽하게 맞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놈리건 역시 켈로스의 알을 사용하는 덱에 추가하기에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사제 - WorldEight는 개인적으로 떡대사제를 기대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덱이 너무 "정직"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ZachO는 비둘기의 사도와 호박색 여사제가 떡대 전용 카드가 아니며, 소생술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모든 덱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ZachO는 또한 차원문 선봉대원이 많은 사제 덱에서 사용될 것이며, 이는 떡대사제와 잘 작동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터누스의 정신 지배 효과는 이전에 요그와 레스카에서 보았듯이 매우 강력하지만, 이터누스는 더 큰 하수인을 훔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터누스와 함께, ZachO는 자리미사제에 떡대 패키지를 넣는 것이 유망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자리미사제가 갈 수 있는 다른 방향은 무르도즈노를 OTK 피니셔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나랄렉스 이세라로 14마나까지 램프업해야 하지만, 킬각이 나옵니다.
ZachO는 떡대사제에서 청동용군단 병사를 높게 평가하며, 신성한 점술가와 함께 사용하면 터무니없는 카드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메디브는 사제에서 이 카드를 중심으로 덱을 구축할 수 있는 또 다른 카드입니다. 바쁜 일꾼을 소생술과 함께 사용하면 성소 카라잔을 매우 빠르게 저렴하게 만들 수 있으며, 빠르면 6턴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덱에서 엘리스를 플레이하고 10마나 장소를 사용하는 것도 강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향은 황혼의 영매를 보부상과 함께 사용하여 설화 패키지 카드를 1마나로 만드는 것입니다. 아비아나사제는 이미 이를 실행하고 있으며, 메디브를 또 다른 가치가 높은 대상으로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덱을 최상위로 끌어올리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사제 세트가 마음에 들고 좋은 카드를 많이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는 반응성 카드인 존재의 종말과 뒤얽힌 운명이 게임 계획을 발전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사제 세트 중 최악의 카드라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플레이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사냥꾼 - WorldEight에 따르면, 실바나스 설화 패키지는 최근 사냥꾼에게 부족했던 플레이 가능한 3코스트 하수인을 많은 덱에 제공하지만, 야수냥에는 맞지 않는다고 인정합니다. 실바나스는 여러 카드를 생성할 수 있는 발견냥에 가장 잘 맞을 것입니다. 그는 화살수거자의 열렬한 팬이며, 쿠엘도레이 활 상점과 정밀사격과 함께 명치에 올인하는 냥꾼 덱이 실행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또한 말루크에 대해서도 낙관적입니다.
ZachO는 냥꾼 세트에 대해 WorldEight보다 덜 낙관적이지만, 몇 가지 하이라이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ZachO는 과거의 실버문, 똑딱이 시간 폭탄, 웜홀, 때아닌 죽음은 모두 건너뛸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손에 카드가 없는 손패 없는 냥꾼 아키타입은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카드가 소진되는 덱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번딜 피해를 주는 것은 매력적일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그는 화살수거자가 니리 냥꾼이나 퀘냥처럼 제대로 있지도 못한 덱에서도 매우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퀘냥은 새로 나올 일부 중립 카드로 직접적인 지원을 받은 유일한 퀘스트 덱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하찮은 팔랑날개는 퀘냥에게 놀랍게도 부족했던 괜찮은 1공 하수인을 제공합니다. 우두머리 사이보그는 높은 가치를 지닌 3공 야수이며, 모래아귀는 3마나 7공 야수입니다. WorldEight는 새로운 중립 카드들이 퀘스트 완료를 한 턴 앞당길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우리가 퀘흑에서 보았듯이 덱을 실행 가능하게 만드는 데 충분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드루이드 - WorldEight는 크로나가 잠재적인 로 유형의 효과라고 생각하지만, 보상을 위해 고비용 카드를 많이 사용하도록 장려하므로 최적의 덱을 구축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WorldEight는 이 카드가 플레이 가능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명가의 스승의 주문 풀이 모두 강력하다는 점을 언급합니다. ZachO는 크로나가 로드루를 되살릴 것이며, 이 카드가 깊바존의 더 강력한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나무 소환술로 소환 가능한) 토르톨란 여행자가 이 카드를 서치할 수 있어 4턴 또는 5턴에 매우 일관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명가의 스승의 주문 풀이 엄청나다는 점에 동의하며, 이것이 크로나 및 로와 함께 덱에 넣을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물결형성은 큰 하수인을 덱 바닥에 놓아 덱을 더 일관성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로나를 플레이한 후 덱이 얼마나 일관성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ZachO는 아비아나드루보다 더 일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즈샤라 설화 패키지와 관련하여 중요한 것은 하수인을 복사하는 진아즈샤리뿐입니다. 올빼미우스 주공드루는 이 카드를 플레이할 것이며, 이제 덱이 더 이상 엘리스를 플레이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아즈샤라 패키지가 쓸모없는 카드 두 장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엘리스를 제외하면 주로 엘리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용했던 쓸모없는 6코스트 및 9코스트 하수인을 일부 제외할 수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은 이 덱의 또 다른 핵입니다.
연마드루 역시 저코의 자연 주문으로 물결형성과 밀물과 썰물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해집니다.
주술사 - WorldEight는 자연 패키지와 함께 흐름의 망령 및 폭풍떼까마귀를 정말 좋아하지만, 무라딘이 이 직업의 명백한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무기 관리인을 사용하여 무기를 계속 장착하는 해적술사가 유망해 보입니다. ZachO는 무라딘이 사기적이며 세트에서 가장 강력한 설화 카드라고 주장합니다. 무기를 장착하고 다른 버프 없이 화신 형상을 사용하면 상대의 명치에 14 피해를 주고 상대 보드에 4 피해를 줍니다. 더 미친 것은 화신형상을 삼각 측량을 사용하여 여러 장을 플레이하는 경우입니다. 무라딘은 3장짜리 승리 조건으로 최소한의 덱 구축 비용만 필요하기 때문에 무라딘을 사용하지 않을 주술사 덱은 없을 것입니다.
ZachO는 나머지 주술사 카드에 대해서는 덜 낙관적이지만(주로 술사가 무라딘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 폭풍떼까마귀는 잠재적으로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흐름의 망령에 대해 높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연 주문을 폭풍떼까마귀 턴에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6턴 또는 7턴에 흥행사 급으로 보드를 만들 수 있으며, 폭풍떼까마귀를 찾아올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견자 워오와 함께 두 카드 모두 저렴한 주문을 활용하므로 같은 덱에서 플레이될 수 있습니다.
WorldEight는 잠시 너프에 대해 언급하고, ZachO는 즉시 너프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긍정적인 생각만 하라고 말하며, 지난 2개월 동안 너프가 없었기 때문에 게임 철학이 바뀌었기를 희망합니다.
도적 - ZachO와 WorldEight 모두 이번 확장팩 최고의 도적 카드는 중립 카드인 시간의 군주 데이오스라는 점에 동의하지만, 도적이 몇 가지 멋진 카드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데자뷔는 앞으로 모든 도적 덱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은 훌륭한 카드입니다.
ZachO는 왕실 정보통을 저평가된 카드라고 부릅니다. 이 카드를 데자뷔 및 에꿈의 그림자망토 습격자와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카드 비용을 2마나 더 비싸게 만드는 것은 실질적으로 상대가 플레이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실전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한당과 연결하기 좋은 3코스트 하수인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샤파르도적이 돌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느려 보이지만, 은신은 이 카드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빨리 감기 역시 도적 덱에서 인기 있는 카드가 될 것입니다. ZachO는 이번 도적 세트가 완벽하지 않고 일부 카드가 실망스럽지만, 이 카드들이 도적을 특정 플레이 스타일이나 아키타입에 얽매이지 않게 하며(운고로의 도적 세트의 실패와 비교한다면), 많은 다른 덱에서 플레이될 수 있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ZachO는 가로나 패키지에 대해 미심쩍어하지만, 국왕시해자가 패키지 최고의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가로나 자체는 너무 신뢰할 수 없어 보이지만, 국왕시해자는 상대에게 카드를 주는 것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이클도적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오스는 불한당 및 인신디우스와 함께 승리 조건이 되기 때문에 최고의 도적 카드입니다. 9마나로 덱에 30 피해를 섞어 넣으며, 소냐와 함께 사용하여 덱에 100 피해를 섞어 넣는 식으로 더 악용될 수 있습니다. 데이오스는 OTK 수준의 피해를 주기 위해 플토도적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악마사냥꾼 - 어그로 애호가인 WorldEight는 영생의 뱀을 좋아합니다. 어그로 아키타입에 명확한 자리가 있지만, WorldEight는 엘리스를 활성화하는 8코 카드로서 방판원악사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브록시가르는 아마도 더 느린 아키타입에서 더 잘 작동하겠지만, 0코스트 설화 카드는 엘리스와 관련이 있으며 방판원악사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시간의 수리검은 어그로악사 덱에서 엄니관통자의 직접적인 업그레이드입니다. WorldEight는 또한 어그로 덱에서 뭔가를 레드카드하는 템포 플레이로서 시간의 길 감독관에 대해 상당히 높게 평가합니다. 그는 주문악사에 대해서는 덜 낙관적이지만, 직업에게 좋은 방향이며 미니 세트에서 추가 지원을 받는다면 계속 주시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ZachO는 영생의 뱀과 시간의 길 감독관이 함께 강력한 카드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우두머리 사이보그는 3마나 휴면 하수인으로 곡선에 맞춰 뱀을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악사에서 플레이될 수 있습니다. ZachO는 브록시가르가 엘리스 활성화 장치이자 승리 조건으로서 모든 느린 악사 덱에 들어간다는 WorldEight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세나리우스의 도끼는 공격력 1이 추가된 알드라치 전투검입니다. 그는 또한 주문악사가 현재 플레이 가능해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하지만, 격노의 사냥개는 미쳤습니다. 상대에게 보드가 없다면 4마나 6/6 돌진이 될 수 있습니다. 주문악사는 뽑기 상자 같은 이상한 카드를 플레이하여 손에 하수인을 생성해야 하지만, 고독에서 얻는 마나 할인은 상당합니다. 주문악사의 보상은 강력하지만, 이것은 무작위 카드를 많이 생성하는 것이 정기적으로 게임에서 이길 만큼 강력하지 않은 퀘법처럼 느껴지며, 현재로서는 유능한 30장짜리 덱 리스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도 않습니다.
전사 - 전사에게 빅전사 아키타입을 밀어주려는 것으로 보이지만, WorldEight는 게임에서 이길 만큼 충분히 좋을지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그는 격노전사의 보상으로 내세의 후예에 가장 흥분합니다. 격노전사 전문가로서 그는 현재 격노전사 덱이 이미 공격적인 용 패키지를 실행하고 있으며, 이것이 덱에 부족했던 조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ZachO는 설화 패키지를 사용하는 잠재적인 빅전사 아키타입이 예약석을 사용하여 빠르면 5턴에 나올 수 있지만, 이는 RNG에 매우 의존적이라고 말합니다. 음식대결과 검투사의 영광은 하수인을 일찍 사기로 뽑는 또 다른 소집 메커니즘입니다. ZachO는 하스스톤 역사 전반에 걸쳐 5턴에 발생하는 소집 효과는 강력한 경향이 있다고 말하므로, 표면적으로는 패키지가 설득력이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실행 가능할 만큼 충분히 빠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로고쉬 설화 패키지 외에 다른 하수인을 실행해야 하므로, 최선의 선택이 무엇일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ZachO는 시간의 군주 에포크가 수비적인 전사 덱에 강력해 보이며, 특히 5턴 난투 이후 후속 조치로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엘리스를 위한 6마나 자리에서 밥보다 더 좋은 카드입니다. 악어를 풀어라는 등딱지회오리 또는 난투와의 조합이 흥미로운 카드입니다. ZachO는 전사가 이번 확장팩에서 영향력이 가장 낮은 세트 중 하나를 받았다고 생각하며, 직업가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으며 내세의 후예가 그 자체로 격노전사를 실행 가능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법사 - ZachO는 마법사 세트를 "분열적(schizophrenic)"이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모든 곳에 퍼져 있고 많은 카드가 플레이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의 피조물을 플레이할 수 있는 덱을 찾는다면 ZachO는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설화 패키지와 함께하는 용 패키지가 이 직업에게 가장 흥미로운 점입니다. 신드라고사와 말리고스는 손에서 플레이할 때 일반적인 5마나 2/8이지만, 하늘빛 서약의 돌이 알게타르 강사와 함께 큰 보상입니다. 20마나 상당의 용을 플레이하고, 죽게 만든 다음, 서약의 돌로 부활시킬 수 있다면, 천체의 균형으로 상대에게 OTK를 가할 수 있으며, 한 장으로 손에서 28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치명적인 OTK이지만, 쓸모없이 용에 20마나를 써야 합니다. 이것은 주제적으로 마법사와 맞지만, ZachO는 이것이 작동할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무라딘과 브록시가르는 설화 카드로서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승리 조건입니다. 거울 차원과 연대기 수호자와 같은 방어 카드에 매우 의존하여 시간을 벌어야 할 것입니다. 용법사는 거신법사의 다른 버전처럼 느껴집니다.
흑마법사 - ZachO와 WorldEight 모두 시간의 편린 패키지가 사기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피해가 실제로 중요해지기 전에 상대를 처치할 것이기 때문에 단점은 미미합니다. 편린을 시전하는 카드들(황폐의 벨로시비룡 및 운명파괴자)은 받는 3 피해를 감수할만한 미친 안정화 도구입니다. 4마나 7/7 생흡에 5마나 10/10 속공으로 이어지는 마나커브는 어그로에서 플레이할 초반 하수인과 결합하여 압도적인 스탯처럼 보입니다. 크로노고르는 상대의 명치에 6 피해를 주면서 잠재적으로 2장의 카드를 드로우할 수 있지만, 덱에 지하미궁을 넣을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으며, 이는 플레이되는 것을 막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를 초반에 집중해야 할 것처럼 보이므로 덱에 너무 느릴 수도 있습니다.
분할은 최적으로는 아감마간을 적용시키고 싶어하는 후반 카드처럼 보이지만, 무작위성 때문에 신뢰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세라와 피락도 이 카드로 좋은 타겟입니다.
ZachO와 WorldEight 모두 라팜의 디자인을 칭찬하지만, 경쟁력의 측면에서는 둘 다 회의적입니다. 이 카드의 승리 조건은 분명히 밀고자에 의해 카운터되지만, 적어도 밀고자는 현재 메타에서는 플레이되지 않습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단점은 이기기 위해 라팜에 40+ 마나를 써야 한다는 것이며, 40장 덱에서는 아무리 빨라도 15턴까지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40장 덱이라는 측면은 킬제덴이 로테이션된 후 탈진을 막으며 승리 조건이 될 수 있지만, 이는 무리한 해석처럼 보입니다. 라팜들은 대부분 플레이 가능한 카드이며 일부는 매우 강력하지만, 승리 조건은 20턴에 발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ZachO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42% 승률과 4% 점유율을 가진 덱을 만드는 유형의 카드입니다. ZachO와 WorldEight 모두 라팜이 너무 재미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작동하기를 정말로 바랍니다.
ZachO는 지나간 둠스피커를 밀고자보다 나은 미친 방해 카드라고 부릅니다.
중립 - 차원문 선봉대원, 청동 새끼용, 무한의 새끼용 모두 용덱을 지원할 수 있는 3마나 용입니다. 연대기 수호자도 용덱에서 플레이될 수 있습니다. WorldEight는 주로 떡대카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모래시계 수행원을 주목해야 할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데이오스는 분명히 도적에서 강력하지만, 다른 직업에서도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또한 차원문 선봉대원이 하수인을 서치하려는 모든 덱에 강력하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그는 이번 세트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카드 중 하나가 우두머리 사이보그라고 말합니다. 재미있는 카드이면서 퀘냥과 악사 모두에게 실전 관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악한 코요테는 어그로 덱에서 주목해야 할 카드이며, 지글거리는 잿불을 이 카드의 활성화 장치로서 해당 덱을 위한 더 나은 1코스트 카드로 만듭니다. 그는 청동 새끼용이 소생술과의 시너지 때문에 무한의 새끼용보다 플레이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모순은 보드를 넓게 펼치려는 모든 덱에 좋은 카드처럼 보입니다. 크로미는 별로이고, 그 효과가 죽메 대신 전함이었더라도 여전히 나쁠 수 있습니다. 청동용군단 병사는 떡대 덱에서 매우 잘 성장하므로 주목해야 할 카드입니다. 사람들은 사제 세트가 공개되기 전에 확장팩 발표 시 이 카드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 이 카드를 무시했을 것입니다.
기타 잡담
마법사 섹션에서 WorldEight와 ZachO는 이번 확장팩으로 각 직업이 자체적인 승리 조건 정체성을 갖게 되었다는 점을 얼마나 좋아하는지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현재 덱들이 나랄렉스/이세라/피락 패키지 때문에 후반이 비슷하게 느껴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모든 설화 패키지가 실행 가능한 것은 아니더라도, 악사의 브록시가르, 주술사의 무라딘, 마법사의 용 패키지, 흑마법사의 라팜과 같은 명확한 승리 조건이 직업에 주제적으로 맞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멋집니다.
전반적으로 ZachO는 이번 세트가 적어도 티탄 이후 2년 만에 가장 재미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세트라고 생각합니다. ZachO는 이번 세트의 파워 레벨이 충분할지는 아직 확신하지 못하며, 티탄이 파워 레벨 면에서 더 "용감한" 디자인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번 세트의 일부 카드는 다른 카드보다 분명히 우수해 보이기 때문입니다(예: 법사의 설화 세트와 술사 또는 악사의 세트의 대비). 설화와 되돌리기 모두 영구적 키워드가 될 가능성이 있는 훌륭한 디자인입니다(되돌리기의 애니메이션/기술적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하겠지만). 설화는 퀘스트처럼 특정 플레이 스타일이나 요구 사항에 얽매이지 않는 매우 게임 플레이 중립적인 디자인이며, 모든 설화 카드가 서로 얼마나 다른지 보는 것은 정말 멋집니다. WorldEight는 설화 카드가 직업에 대한 특정 디자인 방향을 차지하고 확장팩의 4-6개 카드 슬롯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이 얼마나 좋은지 언급합니다. 그것은 클래스를 위한 3장짜리 미니 세트와 같습니다. 그는 또한 되돌리기가 완전히 무작위라는 점이 카드를 너무 약하게 만들지만, 발견이 카드를 너무 강하게 만드는 카드에 대한 좋은 중간 지점이라는 점을 언급합니다.
ZachO는 이번 확팩의 가능한 한 많은 카드가 좋고 플레이 가능하기를 개인적으로 바랍니다. 왜냐하면 올해의 다른 카드들이 크게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에메랄드의 꿈과 운고로를 "무기력한" 확장팩이라고 부르며, 로테이션 이후에 가능한 한 적은 카드가 플레이되기를 원합니다. 설화 카드의 좋은 점은 주입 메커니즘이나 퀘스트와 비교하여 특정 시너지에 덜 의존하는 독립적으로 강력한 카드가 훨씬 더 많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 카드들은 퀘스트가 로테이션 시점에 직접적인 지원의 상당 부분을 완전히 잃는 것과 비교하면 로테이션 이후에도 플레이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