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hearthstone/comments/4f8u6c/ben_brodes_stream_notes_17april16/
가끔씩 벤 브로드가 트위치 스트리밍으로 본인 하스스톤 일대기를 방송할 때가 있는데
최근 스트림을 하면서 이런저런 고대신 관련 이야기가 있었나 봅니다.
해당 사항들을 정리한 안건을 중요사항 위주로 간단히 번역해 봅니다
벤 브로드 개인 스트리밍에서 한 BB의 발언을 옮긴 것이며 이는 오피셜이 아니고, 에디터의 주관이 들어갈 소지가 있습니다.
벤 브로드는 4월 16~17일간 트위치 스트리밍을 하면서 많은 게임 디자인 관련 사항을 언급했으며 이를 정리해 보았다. 딱히 순서 없이 나열한 자료이다.
-너프사항 발표는 확장팩이 출시되기 거의 전에 공개할 것이다.
-랜덤으로 카드뒷면을 설정해 주는 옵션은 블리자드에서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당장의 패치 고려사항은 아니다.
-하스스톤 카드 창작 소스를 제공해주는 Hearth Edit에 대한 언급
-마법정화 토템을 만든 적은 있었으나 쓰임새가 모호해서 넣지 않았다
-벤 브로드는 원래 와우 TCG 제작진에 속해 있었기에 하스스톤 팀으로 들어간 것이다.
-확실한건 아니지만 고대신 관련 4월 21에 어써어엄한 스트리밍이 있을 예정이다.
-무쇠부리 올빼미와 나이사는 오리지날 카드 셋에 어울리는 카드가 아닌 것 같다.(역자 추측 : 너프되거나 새로 개편되서 직업 카드같은 방식으로 카드로 들어올 가능성도 있다)
-벤 브로드는 하스스톤 게임 디자인에 관련된 협박편지를 많이 받는다.
-노즈+라팜 콤보는 버그에 준하는 플레이이며 이는 고쳐질 것이다.
-카드의 디자인은 국가의 규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중국에서는 이미지에 해골 및 뼈가 나오면 안됨)
-다양한 영웅 꾸미기(스킨?) 계획이 있지만 당장은 아니다.
-새로운 스킨이 아닌 '새로운 직업' 이 나올 가능성은 희박하다. 새로운 직업이 나온 상태에서 카드팩을 까게 되면 당신이 써먹지도 못할 카드를 얻게 될 수도 있으니까.(Ludi3490님 도움 감사합니다)
-서풍의 신령 + 생매장 콤보 매커니즘은 자신의 관점에선 옳은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그게 맞다고 보는 사람이 많지 않은 모양이다
-사람들이 '좋은 죽메카드' 에 관해 물어본다면 '아직 신카드에 대해 공개할 수 없다'
-블리자드 팀원인 '패트 네이글' 과 '단' 은 대부분의 근무 시간을 선술집 난투 디자인을 위해 근무한다.
-마상시합 때 공개되지 않은 해적 전설이 있었다. 근데 너무 강할 것 같아서 넣지 않았다.(의역)
그 밖에 중요도는 낮지만 재미있는 언급
-요그사론의 이펙트는 개쩐다
-새로운 카드 팩은 어썸한 개봉 애니메이션을 가진다
-벤 브로드는 라팜의 저주 카드를 좋아한다
-벤 브로드는 '소고스' 같이 심플한 카드를 좋아한다
-벤 브로드가 가장 좋아했던 덱은 컨트롤 기사였다
-벤 브로드는 앞으로 어떤 직업이 좋아질 것인가에 대해선 예측하지 못한다
-벤 브로드는 5/3짜리 갓갓 갓갓갓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고 한다(고대신엔 저런 카드가 없을 거라는 의미)
아무 의미 없는 BB의 음식 취향 및 큰 의미 없는 정보는 번역 안할려고 했습니다만
추가 번역 :
-벤 브로드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아이스 라떼이다.
-벤 브로드가 좋아하는 아침식사는 빠다를 바른 크라상에 커피를 곁들이는 것이다.
-벤 브로드가 좋아하는 피자집이 문을 닫아서 그는 시카고에 있는 '루 말나티 피자리아' 에 냉동피자를 주문배송해서 먹곤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