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저] 템포스톰 메타스냅샷 12-10 (번역 추가)

아이콘 볼바르
댓글: 179 개
조회: 52333
추천: 32
2016-12-11 20:57:41

출처 : https://tempostorm.com/hearthstone/meta-snapshot/standard/2016-12-10

 

 

 

새로운 확장팩인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이 어그로덱의 유입을 가져왔고, 느린 컨트롤 덱들은 메타에서 밀려났다. 그리고 리노 잭슨이 어그로에 대한 첫 번째 대답 중 하나가 되었다.

 

미드십랄에 의해 약 3개월 간 메타가 지배당했었는데, 가젯잔 확팩이 마침내 우리를 자유롭게 만들었다. (???) 새 확팩이 출시 된 이후 미드십랄은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불행하게도, 이는 명치해적십랄로 빠르게 대체되었다.

 

다시한번 어그로덱들은 다양한 이유로 메타에 넘쳐흐르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메타가 아직 정립되지 않았다는 점이며 어그로덱은 정립되지 않은 덱을 처벌할 때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다. 그 결과 명치해적십랄과 해적개로쉬는 래더에서 가장 강력한 덱들이다. 패치스는 가젯잔의 가장 파괴적인 카드들 중 하나이며, 온통 명치만 쳐대는 해적판을 가능하게 했다.

 

이런 어그로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는 리노 잭슨이다. 리노덱은 카자쿠스 같은 카드가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리노덱을 잘 굴러가게 하는 다른 카드들도 추가되었다. 리노잭슨으로 인해 어그로덱들은 상대방을 두 번 물리쳐야 될 뿐만 아니라 리노덱은 더 나은 선택사항들로 인해 덱의 전반적인 파워가 상승하였다.

 

가젯잔과 함께 소개된 새로운 녀석은 비취골렘이다. 새로운 비취골렘이 소환될 때 마다 1/1을 얻을 뿐만 아니라, 이 카드들은 놀라운 후반 잠재력을 제공한다. 노루 직업카드인 비취우상은 탈진을 기반으로 하는 컨트롤덱을을 완전히 무효화한다. 비취노루는 느린 컨트롤 덱들을 메타에서 몰아냈다.

 

다음 정규전 메타스냅샷은 1218일 일요일에 나올 예정이다.

Lv74 볼바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