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empostorm.com/hearthstone/meta-snapshot/standard/2017-01-31
생각 & 관찰
고장난 레코드처럼 들리고 싶진 않지만, 현재 메타는 하루에 몇번씩 변하는 가위바위보 같습니다. 가장 강력한 덱들은 이미 결정났지만 래더에 어떤 덱들이 많느냐에 따라 최고의 덱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스냅샷에서 1티어로 가는데 성공한 덱은 다름 아닌 미드레인지 주술사입니다. 비취 카드를 넣음으로서 새로운 미드레인지 주술사는 어그로덱 상대로 유리한 상성이면서도 컨트롤덱을 상대할 능력도 됩니다. 정제된 이번 리스트는 전세계 다른 서버에서 여러번 전설 10위권을 달성했습니다.
비취 미드레인지 주술사의 강력함과 인기는 이제 주술사를 상대하는 것이 추리게임이 되게 만들었습니다. 신참 해적단원과 패치스가 있으니 상대는 어그로 주술사..겠죠? 불행히도 미드레인지 주술사는 똑같은 해적카드로 시작해서 후반부에는 파괴적인 비취카드로 후속대응을 하기 때문에 멀리건은 그냥 운의 문제입니다.
리노 잭슨 쪽으로는 아직도 리노법사가 리노덱 중 제일 할만한거 같습니다. 래더에 범람하는 어그로 주술사에 대한 상성이 유리하고, 상성이 불리한 드루이드와 용덱이 서서히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리노법사는 1티어 2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리노흑마도 전보다는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어그로덱 상대로 덱을 구성함으로서 이번 스냅샷에서는 2티어 1위에서 1티어 꼴찌로 올라갔습니다.
고통받는 두 직업, 성기사와 사냥꾼을 언급하지 않으면 메타 스냅샷이 아니겠죠. 무가옳 성기사는 직업 밴 때문에 대회에서는 훨씬 잘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업 밴이 등급전에는 없기 때문에 스냅샷에서는 1단계만 올라갔습니다. 사냥꾼은.. 다음 확장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