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새로 나온 업적 공략 같이 해보기(스칼로맨스)

아이콘 김신한
댓글: 12 개
조회: 587
추천: 1
2024-09-11 13:26:49
오늘 패치로 극락확팩 미니팩 업적과 과거 확장팩 5개가 업적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미니팩업적은 경험치를 주는 업적이라서 기존 업적난이도와 비슷하고 노가다 업적이 많아서 딱히 공략이 필요해 보이지 않는데 새로 나온 과거 확장팩 업적은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힐 정도로 난이도가 상당한 업적들이 많네요. 그래서 제가 한 방식도 공유해드리고 저도 조언을 얻어가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라스 프로스위스퍼 한번에 피해 10주기
라스는 기본피해가 1인데 주공에 따라서 피해가 커집니다. 저는 주공+2 하수인을 4개를 필드에 깐뒤에(주공8)
라스를 내고 흐름에 맡기기(하수인에게 주공+1추가 1코주문)를 써서 달성하였습니다
다만 피해10이라는 조건을 하수인 버프를 해서 라스가 직접 공격해서 하는 방식도 가능은 할 것으로 보입니다. 

2.공격력30이상 피의 전령 소환
덱을 일리다리 토큰 소환위주로 덱을 구성하였고 (경호팀/협공/일리다리 지휘/단체공연)
핸드에 피의 전령이 있을떄 토큰들을 상대하수인들에게 죽여서 30이상이 된후에 내서 달성하였습니다.

3.한턴에 영혼파편 10개 뽑기

덱을 드로우 위주와 영혼 파편 3종세트 (혼령간수/영혼절단/행운영혼 수집가 각각 영혼파편2개씩 덱에넣습니다)
혹시모를때를 대비해서 브란도 챙겨두었구요. 브란이 없어도 덱을 다 뽑은뒤에 혼령간수2마리+영혼파편2장+마지막으로 행운영혼수집가(타락이 된 상태면 카드도 뽑음)를 내면 딱 10장이 덱에 들어갑니다.그리고 타락된 행운영혼 수집가라면 바로 그턴에 달성이 되게됩니다 덱을 다 쓴 상태라면 타락을 시키지 않아도 그다음턴에 달성됩니다.
저는 위에 피의전령업적과 같이 노려서 했습니다.

4.고위 수녀원장 알루라로 알루라의 주문폭주를 발동시킨 전설 주문 시전
알루라는 이중직업 카드인데 사제로할까 성기사로 할까 고민하다가 암흑의 환영때문에 사제로 하게 되었습니다.
원리는 단순합니다. 덱에 주문은 딱 3장만 넣습니다. 암흑의 환영2장/태양샘 그리고 알루라를 넣고 나머지 전부다 하수인으로 구성합니다. 태양샘은 멀리건에 잡히면 갈아버리고 암흑의 환영은 최대한 핸드에 들고갑니다.
그래서 암흑의 환영으로 태양샘을 복사해서 핸드에 생성하고 나머지 암흑의 환영이 덱에서 나온 상태가 된 이후에
알루라를 내고 태양샘을 쓰면 업적이 달성이 됩니다. (암흑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하면 2분의1 확률이 되겠네요)
혹시나 알루라보다 태양샘이 덱에서 먼저 나올 경우에 대비해서 엘레크도 넣었습니다만 상대편 주문도 복사해버리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그렇게 쓰임새가 있지는 않았네요. 암흑의 환영을 한장만 넣고 태양샘이 먼저나오면 나가는 방식도 가능은 할 것 같습니다.

5.환영 물약 하나로 이름이 같은 하수인 7장 손으로 가져오기
환영의 물약은 법사/도적 이중직업 카드인데 아직 트라이 하지 않았습니다만 도적으로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두가지로 노려볼까 싶은데 하나는 트로그를 사용해서 필드를 풀로 만든이후에 환영의 물약을 써볼까 하는 방식과
야생 떠버리라는 1코카드를 사용해서 필드를 7마리로 불린이후에 환영물약을 써볼까 싶습니다.
혹시 도적이나 법사든 좋은 방식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핸드가 어느정도 차있는상태에서 풀필드 트로그가 되어서 환영 물약을 써봤는데 달성이 안되네요.
즉 풀필드를 하나의 하수인으로 채우는것+손패를3장이하로 유지시키는것 둘다를 해야하네요

다른 곳에서 본 의견인데 정령법사 형태로 구성을 하고 정령중에 연속으로 정령을 낸 만큼 숫자를 불려서 내는 정령이 있습니다. (넘쳐흐르는 용암정령) 그 정령을 내고 같은 이름으로 7마리를 채우고 환영의 물약을 쓰면 좀 더 쉽게 달성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좋은 팁이라고 생각해서 추가했습니다.

6.칼날무희 내 무기와 능력치가 동일한 하수인 소환
칼날 무희는 전사도적 이중직업 카드인데 (칼날무희:내 무기 공격력 같은 비용 무작위 하수인 소환합니다)
전사무기중에 가시 바퀴 (1코스트 0공 2내구도 인데) 야생 0코 하수인이 6종이라서 칼날무희를 내고 가시바퀴를 내고 6분의1 확률을 노려볼까 싶습니다. 다만 가시바퀴는 방어도가 오르면 공이 올라가기 때문에 영능을 안눌러야 할것 같습니다.

7.예언자 기드라의 주문폭주 효과로 예언자 기드라에게 +10/+10 부여
마나펌핑 카드들과 10코 주문 4장정도를 덱에넣고 특히 최대 마나증가 카드인 거프나 새로운 경지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기드라가 3코이고 10코 주문을 써야 달성되기떄문에 13마나가 되어야 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13마나 이상만든이후에 기드라 내고 10주문 써서 달성하였습니다.

8.학식 있는 엘레크 하나에게 서 다른 주문 15장 가르치기
아직 트라이하지 않은 업적인데 덱을 엘레크와 하이랜더 주문형식으로+저코 주문+드로우주문으로 구성한뒤에 15장을 어떻게든 배우게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흐름을 쓰는 법사 혹은 하수인을 지켜줄수있는 사제로 할지 고민중입니다.

9. 의식용 망치로 11/11 학생 소환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는 업적입니다. 11코 주문을 사용해야 하는데  어떻게 11코 주문을 만들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의식용 망치는 전사성기사 이중직업 카드인데 두 직업으로 11마나 카드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도 감이 안잡힙니다. 혹시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Skybluemind:의식용 망치 업적은 네루비안 해결자라는 주문 비용 (2) 증가시키는 지속 효과 가진 놈이 있는데 전사로 드루관광가서 새로운 경지로 마나통 늘리고 비용이 증가된 9~10코 쓰면 되지않을까
리플에 이런 조언을 해주셨는데 이 방식대로 해서 달성했습니다. 만약 관광객이 없으시다면 음향증폭기를 써서 마나를 11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0.야수 동반자로 비용이 5이상인 야수 둘 소환 (해결완료)

덱에 하수인은 5코이상 야수로만 구성해서 4번정도 야수동반자 카드를 사용해봤습니다만 업적 체크가 안됩니다.
이유는 알수가 없네요. 혹시나 스칼로맨스 카드만 넣으면 카운트 될까싶어서 스칼로맨스 5코이상 야수만넣어서 해보았는데도 안되네요. 혹시나 이업적 달성가능한 방법을 알고 계신분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이중직업카드라서 냥꾼으로 트라이 =실패 /암영부엉이가 주문을쓰면 비용이 감소하는 카드라서 혹시 될까싶어서 주문다수사용이후에 야수동반자로 시도해보았으나 나오질 않아서 실패
결국 5코가 아니라 6코를 소환해야 성공하는 업적이었네요.  3코 주문중에 줄이기 라는 카드를 사용한뒤에 (그래서 덱에 야수는 6코 야수들만 8장이상 챙겨줬습니다)  7코에 야수 동반자를 쓰면 업적이 달성 되었습니다.


11.학생부 간들링으로 낙제한 학생 처치
아직 트라이하지 않은 업적인데 간들링을내고 저코하수인을 낸 이후에 토큰 학생을 양조사로 핸드로 가져온이후에 다시 그 학생을 내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나온 업적이다 보니 제가 클리어를 한 방식이라고해도 효율이 떨어지는 방식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가 한 방식보다 좋은 방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의식용 망치 업적과 야수동반자 업적에 관해서 아는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Lv42 김신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