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답답해서 쓰는 전설 카드 설명. [직업 전설편]

Thunter
댓글: 22 개
조회: 9647
추천: 12
2014-03-30 13:41:38
 하스스톤은 총 36장의 전설 카드가 있습니다. (직업, 공용, 예능)

 전부 하수인 카드이고 마법카드는 없으며 그 전설 카드는 덱 컨셉에 따라 쓰임새가 굉장히 다릅니다.

 정말 하스스톤에서 전설 카드를 제작 할 경우 중요한 것은 만들 전설 카드가 덱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파악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드 많은 사람들은 이 글 안 봐도 대충 파악 했을테니 저는 초보를 위해 적어보렵니다. 답답한 팁이 올라와서 적은 경우이기도 하고요.

 일단 초보용! 이라는 사실을 염두해두시고 시작하겠습니다. 고수는 안봐도 됨 ㅇㅇ.

 일단 글이 좀 기니까 처음부터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 직업 카드는 다 좋다.
 2. 다 좋긴 한데 안 쓰이거나 쓰기 어려운 직업 카드도 많다!
 3. 근데 공통적으로 쓰기 쉬운 직업 카드는 없다. 컨셉에 따라 넣고 빼고가 갈린다.
 일단 직업 카드들을 나열하죠.

 

하스스톤은 총 8개의 직업 카드가 있고 이 카드들 모두 쓰임새가 다르며 카드 구성에 따라 빼고 안 빼고가 정해집니다. 즉 전설 카드가 무조건 좋은것은 결코 아니며, 덱의 컨셉에 따라서 카드의 효율이 변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 메타에 잘 안 쓰이는 카드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법사 라던가..사제 라던가.. 암튼 모두 좋은 카드들이며 후에 연구되고 꼭 쓰일 가능성들이 있는 카드들입니다! 직업 전설 중에 나쁜 것은 없어요!
 일단 위에 있는 흑마 하수인 부터 해보죠.
 


자락서스 입니다. 포스 쩔죠. 영웅 자체가 변화되면서 6/6 지옥불 정령을 2마나씩 턴마다 소환하고 소환하자마자 3짜 무기를 들고 있습니다. 포스가 대단한 분이십니다. 이 분은 거인덱에 많이 쓰입니다.



이런 녀석들로 필드를 막아버리는 거죠. 그러면 침묵기나 제압기가 없다면 하수인들은 저런 거인들에게 박아서 필드를 정리 시킵니다.
 무서우면서 만나면 짱납니다.[...]
 장점은 스트레스가 펑펑 풀리고 승률도 좋은 편입니다. 현 메타에서도 자주 보이죠.
 단점은 정말 비쌉니다. 카드들이 비싸고 어느 정도 등급에 들어서면 저런 거인덱들을 막기 위해 어느정도 카운터 카드들도 들고 다닙니다. 물론 그래도 잘 통하지만...암튼 비싸요. 




다음은 이분입니다. 이분은 마법을 쓸 때마다 내 핸드에 화염구를 한장씩 생성해주는 무서운 분이시죠. 괴수입니다.

하지만 요즘 마법사가 잘 안보이죠. 보이면 비밀덱이나 혹은 마법을 이용한 슈팅덱..안토니다스는 잘 쓰는 편인 카드가 아닙니다. 하지만 좋은 직업카드이고 후에 연계로 쓰이는 메타가 분명 나올 껍니다.
 

 이분이십니다. 포스가 대단하죠. 연계에도 굉장히 강력한 분이십니다. 이분은 연계에도 강하지만 포스도 쩔어서 나오고 상대방을 한대 치면 공격력이 10으로 변합니다. 언제나 분노가 넘치시는분..
 잘 쓰이는 덱은 지갑 전사 방밀덱입니다. 설명에도 나왔지만 역시 이 덱도 비쌉니다.[...]
 넣는 전설도 많고 승률도 좋습니다. 요즘도 간간히 보이죠.



왕 쿠루쉬는 8/8 스텟에 돌진을 달고 있는 직업 전설입니다. 9마나가 압박이긴 하지만 충분히 강력하죠. 8/8 스텟에 돌진 붙은 카드가 없습니다. 단지 요즘 사냥꾼 형태가 컨트롤 냥꾼이 아닌 위니덱으로도 충분히 강력하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으신 분입니다. 하지만 컨트롤 냥꾼을 플레이 하시는 사냥꾼 분들은 한장정도 챙겨 넣어주시죠. 강력한 녀석입니다.

 






 진짜 가끔 필드 제압당 했을때 나타나면서 1~2마나 하수인들을 3~4 마나 하수인으로 바꿔 버리시는 분이죠. 고마나 하수인들은 그냥 전설 급으로 바꿔버리시는..
 미드 레인지나 야포덱에서 자주 보이십니다. 좋은 카드!

 

 혼자보다는 연계로 강력한 힘을 내시는 분입니다. 불꽃의 토템과 연계되면 12뎀, 대지의 무기 2개랑 연계되면 18뎀..
 처음에는 체력 5 스텟 때문에 욕도 많이 먹고 평가도 낮았던 녀석인데 땜장이, 내트 페이글이 관으로 쳐박히면서 제압기와 드로우 카드가 좋은 주술사 유저가 엄청 늘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평가가 좋아진 전설 카드죠. 제가 아는 BJ도 알아키르 넣고 전설 달았습니다. 솔직히 알아키르 놓으면 덱이 말릴줄 알았는데 더 잘 굴러가더라구요. 케리하는 장면도 엄청 나옴; 암튼 상당히 좋은 카드 입니다.
 근데 이놈은 진짜 호불호가 갈립니다. 안 쓰는 사람은 진짜 안 쓰고 좋아하는 사람은 진짜 좋아합니다. 저 이거 BJ가 전설 다는거 보고 만들었다가 내가 하면 진짜 먼지 정령 급이라 안 쓰고 봉인되었습니다.

 

 코멘트로 이야기 나올까봐 예를 적습니다. 제가 3마나 일때를 예로 적습니다.

 


 일단 직업 전설은 끝났네요. 처음에는 다적으려 했는데 은근히 글이 많아져서 잘라서 적으렵니다. 시간도 걸리고요.

 궁금하시거나 여러가지 의견을 적어주시면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답변도 드리겠습니다.

Lv36 Thunt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