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 첫 지구 쉽게 깨는 추천직업/키카드 (영웅모드)

아이콘 슬리피보이
댓글: 17 개
조회: 8750
추천: 14
2014-07-23 10:50:02

본 공략은 영웅모드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서론

 낙스 첫 지구가 오픈되고 영웅모드까지 쉽게 클리어 하였습니다.

일단 체력이 45인점을 생각해서 알렉스트라자를 써보려고 했지만, 알렉 활용 이전에 충분히 공략이 가능 했습니다.

 

원체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깰수 있지만, 제가 쉽게 클리어 하게 도와줬던 키 카드들을 소개 하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초반에 손패가 꼬일 염려가 있으므로 모든 보스를 상대로 6코 이상의 하수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네루비안의 알은 맥스나를 제외하면 AI전에 다 좋은 효율을 보이니 참고하세요.

 

공략

 

1. 첫 보스 : 아눕레칸 / 추천 직업 : 사제

/ 키카드 : 빛샘, 모구샨감시자, 천상의정신, 내면의열정, 죽음의권능 : 고통, 광역(아키치마&신폭)

 

아눕레칸이 까다로운점은 높은 공체합을 가진 하수인을 계속 뽑는다는점,

하수인이 쌓이면 7코 전체 3딜 본인 3회복 주문을 써서 필드를 정리한다는점이 있습니다.

특이 사항으로 공2 체8짜리 도발하수인을 꺼내는데, 이걸 정리해주면 내 덱에서 랜덤 하수인 하나를 꺼내줍니다.

이 점들을 이용해서 고코 하수인으로 도배하면 쉬울거 같지만, 초반에 필드를 잡지 못하면 계속 두드려 맞게 되죠.

(공2체8짜리 도발 하수인이 나오면 고통으로 제거 해줍시다. 랜덤 하수인 소환 땡큐)

 

일단 AI는 자신의 명치에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 하수인은 먼저 정리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초반에 빛샘을 내주면 명치를 아무리 맞더라도 계속 손쉽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두개를 올려도 상대는 명치만 치려고 하기 때문에 한턴에 6 씩 손쉽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죠.

단, 광기의 연금술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빛샘을 오래 놔두면 바로 제거 됩니다. 이점은 유의 하셔야 되지만,

보통 초반에는 공체합이 좋은 하수인을 위주로 꺼내려고 하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되지는 않습니다.

모구샨 감시자는 공이 1밖에 되지 않지만, 체력이 7이나 되므로 명치와 하수인들을 보호해주는 동시에,

빛샘과 함께 천상의정신-내면의열정 콤보도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필드 정리를 위해서 신폭 두장과 아키치마 역시 필수로 가져가시는편이 좋습니다.

 

일단 빛샘이나 모구샨이 천상의정신-내면의열정 하나씩만 먹어도 아눕레칸이 정리를 못합니다.

그냥 계속 조금씩 필드 정리하면서 빛샘과 모구샨으로 명치만 쳐도 쉽게 승리가 가능합니다.

 

첫 패에 빛샘 두장 들고 시작하면 승률이 100%에 수렴합니다.

 

 

2. 두번째 보스 :  귀부인 팰리나 / 추천직업 : 흑마법사 / 키카드 : 네루비안의 알, 위니

 

능력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내 손패만큼의 랜덤 데미지를 뿌립니다.

(내 손패 만큼의 신비한 화살을 날린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했을때 손패를 그만큼 빨리 털면 됩니다. 따라서 위니덱, 통칭 레이나드 덱이나 멀록덱이 아주 잘 먹히며 멀록은 손패를 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레이나드가 더 잘 먹히는 편입니다.

 

단, 손패를 아무리 털어도 한 두장 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력 1짜리 하수인은 최대한 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능력때문에 네루비안의 알도 함께 활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패가 심하게 꼬이지 않고 필드를 잡는다면,

충분히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손패를 털고, 도발을 앞세우고 네루비안, 리로이와 파멸의 수호병으로 열심히 명치를 때려주세요!

 

 

3. 세번째 보스 : 맥스나  / 추천직업 : 사냥꾼

/ 키카드 : 폭발의덫, 개들을풀어라, 단검곡예사, 대머리독수리, 전투의함성을 가진 저코 하수인

 

마지막 보스이고 가장 까다로운 편인 맥스나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유령들린거미(공1체2 , 죽메 : 공1체1 하수인 2 마리소환)을 두마리 깔고 시작하고 자신의 턴이 오면 또 동전을 쓰고서 유령들린거미를 소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초반 필드를 제압당하게 됩니다. 또한 확정적으로 턴 시작과 동시에 내 하수인 두마리를 내 손으로 돌려보내므로 기본적으로 위니로 상대하는것이 적합합니다.

 

일단 제일 좋은 시작은 폭덫과 개풀을 들고 시작하여, 둘째 턴에 폭덫을 내주면 상대 필드가 1/1하수인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이 다음턴에 개풀을 내 주고서 필드를 잡아나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한턴에 두마리씩 손패로 돌아오므로 하수인을 냈을 때 효과를 보는 단검곡예사와 대머리독수리를 쓰면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올빼미, 의술사, 선견자는 패로 돌아오면 이득이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여기에 저 같은 경우엔 하이에나를 이용하여 개들을 희생해서 필드 정리와 함께 극딜을 꾀하였는데, 이 경우 운이 좋지 않으면 열심히 키워놓은 하이에나가 내 손패로 돌아오게 되므로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만, 빠른 클리어엔 도움이 됩니다.

 

상대도 계속하수인을 올리기 때문에 명치기 털리기 쉬운데 사냥개조련사를 이용해서 위니 한마리에 도발을 걸어주면 어느정도 대비가 됩니다. 상대 하수인의 공격력은 대부분 1이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내 손패로 돌아와도 손해가 적은 카드 위주로 구성을 하시면 쉽습니다.

 

마치며...

 첫 지구라 그런지 난이도가 쉬운편이지만, 보스 특성에 맞는 전용덱을 짜지 않으면 공략이 힘듭니다.

특히 영웅모드에서는 첫 패가 매우 중요하므로 키 카드들을 무조건 적으로 잡아야 하고 못 잡았다면 과감히 항복을 누르고 다시 도전하는 것이 정신건강과 빠른 공략에 도움이 됩니다. 질문과 좋은 팁 모두 감사히 받고 반영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 번씩 부탁드리고 ㅎㅎ 모두 즐거운 하스스톤 하세요!

---------------------------------------------------------------------------

아눕레칸 용 사제 예시덱 추가합니다. 영웅모드 원 트라이로 쉽게 클리어 했던 덱입니다.

파괴전차의 경우 필수는 아닌데 AI가 파괴전차를 잘 안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넣어봤습니다.

 

암흑의 광기도 필요할까 해서 넣었었는데 굳이 안 넣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알이나 거미뺏는 용도랄까요;

필드가 밀릴경우를 대비해 아키치마 및 신폭등 광역도 함께 장착하였고 흑기사는 넣긴했는데 써본적이 없습니다;

다른 카드로 대체해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Lv64 슬리피보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