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영웅 게돈 쉽게 클리어 패거리 탈진도적

긍정체
댓글: 15 개
조회: 7628
추천: 24
2015-04-10 16:48:56



게돈 모드 혼자 깰려고 했는데 힘들어서 요기 팁게 밑에 '키르리아'님의 시린빛점쟁이 패거리 도적 덱을 좀 이용해보려고 했는데 컨셉은 좋은데 구성이 좀 아쉬워서 제 입맛대로 수정한 후에 1방에 클리어 했습니다.

키르리아님의 덱에 마음가짐이 있어서 그냥 그대로 가져갔는데 굴려보니 손에서 놀고 필요없어서 양조사를 더 넣었습니다. 좀 더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몇번 더 굴려봤는데요 확실히 클리어하려면 시린빛 점쟁이를 5턴 안에 찾고 그 시린빛으로 4드로우 이상을 해주는게 승리의 키입니다. 1마나 하수인은 중간중간 1마나가 남을 때 채워주기 좋구요.

 첫손패로는 시린빛 점쟁이를 들고 가는게 매우 좋습니다. 물론 5턴 이내에 찾기만 해도 되구요. 시린빛 점쟁이를 패거리로 복사해서 넣으면 거의 게임 잡은겁니다. 

내 하수인을 폭탄화 시키면 침묵/ 양조/ 그림자밟기로 무효화 시킵니다. 게돈은 강력한 하수인이라고 해봤자 4~7/6 짜리 정령과 불의 정령밖에 없기때문에 나온 녀석들만 정리해주면 쉽게쉽게 갈 수 있습니다.

 마나 코스트를 꽉꽉 쓸수 있도록 조금은 무겁게 구성했구요. 되도록 칼을 매턴 차주는게 유리합니다. 6마나 소멸은 되도록 하수인을 여러마리 깐 상태에서 손패 수급용으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나는 최대한 낭비하면서 10마나 맞춰주시고 카드는 좀 아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패거리로 시린빛 1마리 정도는 복사해야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2번째 패거리는 묵직한 하수인을 아무거나 해주셔도 되는데요. 켈투, 소누나, 치유로봇, 들창코 중 아무거나 해주시면 됩니다. 켈투를 패거리하면 켈투를 풀어라가 가능한 대신에 필드가 꽉차서 아무것도 못낼 수 있으니 그건 조심해주시구요.

후반 켈투자드로 하수인을 살려내어 하수인 교환을 이득 본 후 살아있는 폭탄화된 켈투를 침묵/양조/그밟/소멸 등으로 재활용하고 또 켈투자드가 살려낸 하수인을 소멸로 재사용하여 이득을 보기 시작하면 다 이긴겁니다.

아 깜박할뻔... 들창코는 주로 내 명치를 노리는 게돈의 하수인을 막기 위해 넣어봤는데요. 나쁘지는 않지만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냥 태양길잡이 하나 더 넣어주셔도 충분하고 실바라든가 다른 고코 전설을 넣어도 됩니다. 취향껏 넣어주세요. 

몇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정확히 세어본건 아니지만 게돈의 하수인은 화염의 드루이드(항상 5/2로 소환합니다.) , 파괴의 화염수호정령(대략2마리), 불의정령(주술사꺼요 대략2마리), 용암거인 2마리(어차피 피를 깎지 않으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용거를 내는 타이밍을 이쪽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불꽃꼬리전사 2~3마리, 임프두목 2~3마리 등등을 사용합니다. 

게돈이 사용하는 하수인에 강력한 녀석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게돈의 영웅능력만 봉인하고 내 하수인 폭탄화 시키는 것만 잘 처리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P.S 이거 올리고 나니 책임감이 느껴져서 몇판 더 돌려보았는데 여러번 돌려봐도 할만은 한거 같습니다. 후반 재미있었던 콤보가 10마나 때 고대의 양조사가 필드포함 2마리가 있다면 고대의 양조사 끼리 양조하고 칼차면 카드소비없이 10마나 소비 가능합니다. 무한히 말이죠. 만약 젊은 양조사가 있으면 셋이서 저글링도 가능합니다 ㅋㅋ 
 

Lv50 긍정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