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9등급에서 서식하는 그냥미드요입니다.
이번글은 오래했는데 등급이 낮은분들, 처음시작해서 카운팅에 대해 아예모르는 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주관적인 팁이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오히려 틀릴수있으니 기대하지말고 보시면 다읽은후에 조그만한 만족을 느끼실수있을겁니다.
요약글은 맨밑에있습니다. (조금만 읽....)
1. 가장 기초는 본인의 덱카드 30장을 다아는것이다. 적카드 30장이 뭔지, 상대가 몇장을 썼는지도 모를정도의 수준이라면 일단은 자신의 덱 30장을 외우자. 애초에 운이 적용되는 게임인지라 내가 말렸으면 상대도 말렸을 수 있다. 또한 하스스톤은 상대방의 패를 예측하는것이지 정확히 아는것은 아니다. 고로 현재상황에서 자신이 할수있는 최선의 수는 본인위 덱카드를 다 아는것부터 시작하는것 이라고 볼수있다.
2. 중요한 카드는 기억하자. 상대방 카드까지 못하겠으면 본인의 것만이라도 기억해야한다. 예를 들어 2코 영능 3코스트에 첫번째 카드로 잊힌 햇불을 썼다면 남아있는 카드중에 3코 6뎀카드가 들어갔다는것과 덱이 한장 늘어났다는 점을 끝까지 기억해둬야한다. 아무렇지 않은것 같지만 이러한것들이 승패를가른다고 단언할수있다. 물론 한장만 기억한다면 쉽겠지만 그것이 아니니 계속 기억할려고 생각하자.
3. 본인이 하스스톤을 많이했고 1, 2 번은 쉽게 할수있다면 상대방카드도 쉽게 카운팅 할수있을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각 직업별로 60장부터 생각하고 플레이를 해보자. 뭔말인지 싶지만 간단히 말한다면 덱2개분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배제해 가는플레이가 되는것이 이상적이다. 각덱별로 들어가는 하수인이 있고 그렇지 않은 덱이 있으니 설계를 하는것에 큰도움이 될것이다.
3-1 배제 플레이는 위험하지만 중요한 기술이다. 상대방의 왼쪽 첫번째 카드가 계속안나오는경우 "아 저건 코스트가 큰 카드구나"라고 단정짓고 이세라같은 좋은카드를 냈을때 쉽게 제거, 또는 무효화했을때 그때의 허탈함은 눈물이 앞을가려 차마 글로 적을수 없기에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뜻깊은 조언이니 명심하기바란다.
3-2 상대방이 우서일경우 비밀지기를 냈다면 대략 60장에서 40장정도로 배제하고 플레이하는것이다. 모든 비밀기사가 같은덱으로 플레이하는것이 아니니 항상 30+a로 카운팅하자. 약 3~4코스트까지의 카드로 상대덱을 추측할수있다. 단 상대가 이따끔씩 리노시리즈덱 (전사. 기사. 법사. 흑마)같은 덱을 들고올경우 45장정도로 생각하고 플레이하자.
4. 각 직업별로 주문카드가 있다. 그중에서 각덱에 들어가는 필수카드나 대부분덱에 들어가는 카드들이 있다. (신성화. 얼음화살등) 하스스톤에는 수많은 하수인카드들이 있는데 주문카드는 그중 매우 적은퍼센트를 차지하고있으니 그것이라도 외우자. 심신이 평안해지고 정신이 맑아질것이다.
5. 상대방카드패 나오는 순서를 기억하자. 항상 상대 왼쪽패는 가장 손에서 오래된카드다. 이런 카드는 제압기, 고코스트카드, 키카드 일가능성이 크니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자.
여기까지 저만의 카운팅 팁이였습니다. 쓸모없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에게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하는 심정으로 적었으니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
요약
1. 본인카드 30장을 다알자
2. 중요한카드는 특히 기억해두자. 힘들면 본인것만
3. 상대방카드 카운팅은 60장부터 시작, 그후 배제플레이를 한다.
4. 상대방 가장왼쪽 카드는 패에서 가장 오래된카드!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