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카라잔 체스 영웅난이도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트라이로는 약 8회 끝에 영웅모드를 클리어 했습니다. 역시 운빨x망겜이라 운빨이 큰 영향을 미치더군요 그래도
체스영웅은 약간의 이해도가 필요한데요(일반모드에서도 이해를 못해 패배했..)
먼저 영웅모드에서는 카드덱이 15장입니다. 체스판 말 갯수를 그대로 구현해놓았는데요
킹(영웅)을 제외한 룩2장, 퀸1장, 비숍2장, 나이트2장, 폰8장 = 총 15장 이렇게 덱이 짜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운팅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나이트 2장이상 나왔는데도 덱에서 나오길 바라는 불상사는 없기를...)
영웅모드 체스는 무조건 초중반의 필드장악을 해야 이길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리건은 폰을 잡아주셔야됩니다.
저의 경우는 폰3장 다 들고가거나 폰2장 + 룩 / 나이트 이렇게 집어갑니다.

(룩 멀리건을 바꿨지만 비숍이 떳..)
게임을 시작하면 상대방 필드에 맞춰 하수인들을 잘 배치해야 됩니다.
가령, 2마리:2마리 의 폰이 나온다면 서로 사이좋게 1뎀씩 나눠갖지만 3마리:2마리의 폰개체수가 차이가 나버리면, 2마리 하수인 중 1마리는 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수인을 어디다 배치하는지 또 코스트가 된다고 하수인이 내버리면 절대 이길수 없습니다.

위에 사항을 잘 숙지하셨다면 다음으로는 운빨테스트입니다.
이미지처럼 나이트를 3코 혹은 4코에 뽑으신다면 적어도 중후반까지는 갈만한 상황 (운빨)입니다.
나이트로 최대한 이득을 보셔야 됩니다. 후반에 가면 갈수록 상대방의 영능과 덱차이로 시간 끌리다가 그냥 패배하기 때문인데 그렇게 되지 않기위해 초반에 빨리 나이트로 이득을 보셔야 됩니다.

그림과 같이 나이트로 상대방 비숍을 짤라먹고

하수인 배치까지 4:5 상황으로 만들어서 필드를 잡음과 동시에 유리한 딜교를 하는 장면입니다.
즉, 나이트로 필드장악을 하고 자신의 필드를 굳건히 해야됩니다. 여기서 필드를 굳건히 해주는 카드는

요놈입니다. 보시다시피 공격능력은 없지만 양옆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카드로써 나이트의 생존을 도와주며
마지막 쐐기를 박는 퀸의 생존까지 맡아야될 중요한 녀석입니다.
또한, 다 아시겠지만 나이트와 퀸의 배치는 무조건 오른쪽으로 가야됩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상대방 영능이

왼쪽 하수인을 처치하기 때문에 나이트와 퀸은 오른쪽 끝 포지션을 잡는게 좋습니다. 다만,
퀸의 경우는 필요하다면 필드정리용으로 써야됩니다.

7코에 퀸까지 나오는 상황(운빨)
이후 상대방 영능을 피하기위해 피없는 폰들을 왼쪽으로 배치시키고 퀸을 오른쪽으로 배치함으로써 승리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필드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내 영능을 잘 활용하셔야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이트 살릴려고 폰을 왼쪽으로 배치시키려는 장면입니다. 이후 폰 한마리 더 내서 상대방 나이트를 끊어먹었습니다.
각 카드별로 역할을 보자면

초반 필드장악과 후반에는 영능받이입니다.

초중후 필드장악을 담당하는 카드입니다 폰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다만 2장이라
폰처럼 버리는 패로 쓰면 안됩니다.

위에 언급했듯 필드를 굳혀주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폰이나 룩을 살리는 것도 좋지만 가장 베스트는 나이트와 퀸을 살려야됩니다.

이것도 언급했지만 가장 중요한 키카드입니다 얼마나 이득보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단 1장 밖에 없으며 상대방이 내기전에 무조건 먼저 내야되는 카드입니다. 무려 4딜이기 때문에 필드정리와 명치를 후려패 승리를 확정짓는 카드입니다.
이렇게 글을 써봤는데 사실 이건 운빨겜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이트가 3코에 툭 튀어나오면 그나마 이길 발판이 생기고 나이트로 필드를 장악하면 60%
7코에 퀸이 상대방보다 먼저 튀어나와야 한 80%의 승률을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