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팁
위 팁이 좀 부족한거 같아 추가 몇줄 더씁니다.
요즘 랭에서 전사님들 만나면 신규 카드인 유령 기사 쓰는분들 종종 보이더군요.
그런데 유령에 알렉까지 덱에 구성하는 분들이 자주 보이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유령덱은 미드 레인지 유형의 덱이므로 후반 카드가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알렉의 경우는 덱이 무거워지기만 할뿐더러 정반대 되는 궁합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명치를 틈틈이 치는 미드레인지 특정상 9코에 알렉이 나가서 할일이 없는 경우가 자주 생기지요.
SJOW 도 테스트 삼아 골렘 대신 유령으로 대체하고나서 연전 연패 하더군요. (한자리수에서 세자리수로 ㅋ)
아직은 다루기 좀 까다로운 하수인 같아요.
후반의 강력한 한방보다는 꾸준한 필드 우위를 위한 초,중반 위주의 덱구성이 훨씬 승률이 보장되더군요.
게임 특성상 덱은 위니,미드레인지,헤비 이 세가지로 나누어서 컨셉을 잡는것이 좋고
나머지 세세한 부분은 이 기준의 컨셉에 맞춰서 나누는것이 일반적이고 안정적인것 같아요.
전사는 뭐 영능 자체도 방어고 초반에 케리할 전용 하수인이 전무하니 미드 아니면 헤비로 구성하는게 맞다고 봐요.
아 그리고 위니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 다른거 빼더라도 격돌 두장 넣어보세요.
격돌이 만능 카드는 아니지만 드로우를 포기하더라도 구울+격돌 또는 격돌+회오리 만으로 초반 압박에 상당히
안정적인 대응을 할수 있어요.
격돌2장 + 고통수행사제2장 + 방패막기2장 + 노움발명가1장 or 하늘빛비룡1장
총 7장의 드로우 카드를 통해 6장 이상만 드로우 해낸다면 자연스러운 진행이 가능해져요.
덱 구성은 좋은데 덱이 부드럽게 안굴러가는건 십중팔구 드로우 부족때문이거든요.
그리고 초보유저님들 보면 초반 손패에 대응할 카드가 없는데 상대가 강력한 하수인을 필드에 깔았을경우 영능으로
방어만 올리고 몸으로 걍 맞아가며 턴 넘기는분들 많으신데요 그러면 앙데요.
한번에 죽으면 아까운 방어구 제작자나 고통의 수행사제 같은 하수인이 허무하게 죽더라도 계속 필드에 내야되요.
그러다보면 5~6쯤에 한번쯤 필드를 정리할수있는 기회가 한번쯤은 생기거든요.
좋은 덱이야 덱 게시판에 가면 널렸으니 참고하시면되고요
다소 부족하지만 제 경험을 토대로 덱 운영에 대한 방법을 몇자 적어보았어요.
방송에서도 시즌1위 유저도 1~4급 유저한테 떡실신 당하는 장면이 종종 연출되쟎아요.
이 게임은 꾸준하게 하다보면 언젠가는 누구나 전설 달수있는 게임인것 같아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가볍게 즐기는 기분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