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게시판에 투기장팁만 쓰다가 이런 직업게시판에는 처음인데 마음먹고 드루이드잡고 전설달아서 덱올려봅니다.
무난한 토큰 드루이드덱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등급 올리시는분들께는 조금이라도 도움됬으면 좋겠어요.

까다로운 덱
이 덱으로 어려운덱이 두 덱이 있습니다.
흑마빅덱과 주문도적입니다.
흑마빅덱은 5등급부터 많이 보이기 시작했고 너무 많이 나온다 싶으면 요정용빼고 나이사를 한장 더 추가했습니다.
물론 흑마빅덱을 많이 상대하다보니 용암거인이 나오지 않도록 피조절 하는 노하우도 나름 있구요.
문제는 주문도적인데 사실 저 요정용 2마리도 주문도적때문에 넣은거라고 보셔도됩니다.
흑마빅덱은 어느정도 손패가 좋으면 할만하지만 주문도적은 그냥 주문도적 손패가 말리길 기도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주문도적이 5~6턴에 가젯잔을 깔고 은폐를 갈기면 그냥 졋다고봐도 됩니다.
흑마빅덱과 주문도적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들은 무난하게 상대가 되는 직업이라고 봅니다.
첫 핸드
1순위 : 정신 자극 / 천벌 / 탈노스
2순위 : 요정용 / 허수아비 / 야생의 힘 / 숲의 수호자 / 휘둘러치기
선공일 경우 4코스트 이상 카드는 전부 바꿔버립니다.
후공일 경우 4코스트 카드까지만 가져가는데 정신자극이 있다면 발톱의 드루이드까지 가져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설카드
>
( 대체가능 )
( 대체불가 )
>
or
( 대체가능 )
사실 전설카드가 없는 무과금 유저는 전설카드를 2~3장 넣은 사람을 이기기 너무 힘듭니다.
리로이는 넣으면 승률이 30%는 올라간다고 봐도 무방한 희대의 사기카드입니다.
케른만 보더라도 양변이나 사술같은 제압이 아니라면 케른에게 최소 2장의 카드는 써야 정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케른을 6코에 딱 맞춰서내면 양변이나 사술같은 제압을 걸기도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무과금유저여도 투기장을 돌면서 전설 한두개정도는 만들 노력은 해야한다고 봅니다.
이 덱으로 5등급~전설까지 승률 60%는 나온것 같은데 아마 리로이나 탈노스가 없다면 승률이 50%정도에 그칠겁니다.
거의 모든덱에 필수다시피 들어가는 리로이는 꼭 만드시길.
팁
카드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라그나 이세라같은 고코스트 전설을 아얘 배제시켜놓고 중반에 킬각을 내는 덱입니다.
1. 자군 야포
자군야포를 막타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두루 계신데 그러지마시고 자군과 야포를 따로 사용하더라도
그 턴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사이즈가 나온다면 과감히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자군야포로 킬각을 내지 않아도 부대장 리로이가 같이 들어가있어서 필드만 먹으면 중후반 킬각 충분히 나옵니다.
필드싸움이 강한 허수아비 케른 발드 등등의 하수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딱히 필드싸움이 밀리지는 않습니다.
2. 보라빛 여교사 + 야생의 힘
보라빛 여교사와 야생의 힘을 같이 사용해야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적지않게 있습니다만
2턴에 2코스트 하수인이 없고 야생의 힘이 있다면 그냥 3/2 하수인으로 내셔도 무방합니다.
굳이 연계를 시키려다 오히려 필드 장악당하고 패만 말리게됩니다.
게시판 글이니 짧게 이정도만 쓰고 덱이 더 궁금하신 분들이나 덱짜는데 질문 있으신분들은 쪽지로 주세요
즐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