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드루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입문자를 위한 비밀카드 대처법.(수정)

아이콘 Silvanas
댓글: 2 개
조회: 1165
2015-04-22 13:05:56
막 입문하셔서 상대방의 비밀 카드에 어리둥절 하신분들이 꽤 있을텐데요~
(1년전 절 입문시킨 사냥꾼 친구가 비밀로 절 가지고 놀던 기억이...ㅡ,.ㅡㅂㄷㅂㄷ)
그리하여 저처럼 당하지 마시라고 나름의 비밀카드를 대처를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초보 벗어나신분들은 뒤로가시기~^^)
팁게에 올릴려고 쓴글인데 입문시절 많은 도움 받은 드게와 법게에도 남겨 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내 전장과 내 손패에 있는 카드중 가장 약한 것으로 액션을 취하라 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는 고놈팩 카드중 케잔 비술사로 비밀을 가져와 버리는 카운터를 칠 수도 있으나 손에 없거나 
덱에 넣지 못했을 경우 나름의 대처법이 있어야 겠지요.(기껏 케잔 냈더니 상대가 케잔으로 다시 가져가는 경우도...)

------------------------------------------------------------------------------------------------------------

비밀을 사용하는 직업은 사냥꾼, 마법사, 성기사 인데요.
비중을 보면 사냥꾼과 마법사가 다수를 차지할 것입니다.
그리고 낙스카드인 미치광이 과학자의 죽음의 메아리를 이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럼 가장 많이 마주칠 사냥꾼 부터 살펴볼까요?
이미지 캡처 까지는 번거로워서 글로 쓰니까 카드 목록에서 한번 찾아보시는것도 좋겠네요.

------------------------------------------------------------------------------------------------------------

사냥꾼의 비밀에는 일명 폭덫, 빙덫, 뱀덫, 눈속임, 저격이 있는데요.
이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이 폭덫과 빙덫입니다.
돌냥의 경우 폭덫 2장만 쓰는 경우가 많고 가끔 빙덫이나 눈속임을 섞기도 합니다.
미드운영하는 냥꾼은 폭덫은 기본에 빙덫과 뱀덫 까지도 활용하지요~

내가 위니덱일 경우 폭덫은 무서우나 빙덫은 사실 그리 무섭지 않습니다. 
허나 덱이 무거울때는 빙덫과 눈속임이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위에 결론처럼 말씀드린 가장 약한 카드로 무엇을 하라고 했지요... 
일단 내 전장에 3/2 하수인이 하나 있다면 폭덫 빙덫 다 괘념치 마시고 적 본체를 때립니다.
폭덫이라면 하수인 하나 죽고 내 본체 데미지 받고 끝나는 것이고 빙덫이라도 저코 하수인이면 타격이 크지 않습니다.

드루이드나 무기 직업들은 본체를 직접 가격하는 방법으로 폭덫을 풀수도 있으나 빙덫 까지도 염두에 둔다면 저코 하수인으로 본체를 때리는게 낫습니다. 하수인이 없다면 영웅으로 가격 ㄱㄱ
하수인으로 본체를 때렸는데도 아무 비밀도 발동하지 않았다면. 눈속임도 아닌것이 되며.

경우의 수는 뱀덫과 저격인데요.(저격은 완전 비밀 컨셉 아니면 잘 쓰지 않습니다)
냥꾼이 전장에 2코단검 하수인을 내놨다면 뱀덫일 확률 90프로 이상입니다 ㅎㅎ
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휘둘러치기가 손에 있다면 뱀덫 해제하고 광역 날려 버리면 되지만 그것이 여의치 않은 직업은 
뱀덫은 무시하는 편이 낫습니다.

냥꾼이 비밀을 걸었는데 내 전장에 저코 하수인은 없고 명치 보호를 위해 
센진 이상급의(썩은위액, 발드, 태양길잡이 등) 도발이 있다면 그 하수인은 액션 취하지 말고 그냥 방패로 두세요.
폭덫일 경우는 그나마 괜찮은데 빙덫이라면 그판은 진것에 가깝습니다.
까다로운 도발은 그냥 세워 두시면 명치를 쳐야하는 냥꾼으로선 어떻게든 카드 2~3장을 투자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침묵을 먹이던지요.

그 외에는 내 전장에 공8 짜리가 있는데 냥꾼이 하수인을 하나도 깔지 않는다면 눈속임도 의심해야 합니다.
공 8짜리가 내 영웅을 가격하는 참사가 벌어집니다.
그리고 냥꾼이 체3 짜리 내 하수인을 억지로 2로 맞춘다면 폭덫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나 또 그점을 이용해 폭덫인척 빙덫이나 뱀덫일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돌냥일 경우 90프로 폭덫인데요~ 상황하나를 보죠..
내 전장에 체력2 하수인 둘 체력3 하수인 하나가 있고 냥꾼 전장에는 돌진기수와 비전골렘 그리고 비밀이 걸려 있습니다.
이 때 내 하수인으로 적 본체부터 때리면 안되는 것이지요. 폭덫일 경우 내 필드만 비워지기 때문입니다.
일단 체력2짜리 하수인으로 비전골렘 타게팅 합니다. 빙덫, 뱀덫이 발동하지 않았다면 100퍼에 가깝게 폭덫입니다.
그럼 돌진기수도 체력 2짜리로 정리하고 남은 체력 3 짜리로 냥꾼 본체를 때려주는 것입니다.

여기 까지만 봤는데도 머리 아프시죠?ㅎㅎㅎ
아직 까다로운 법사가 남았습니다.. 성기사는 간단한 편이니까요~

------------------------------------------------------------------------------------------------------------

마법사는 거울상, 마법차단, 얼음방패, 마법왜곡사, 복제, 증발, 얼음보호막이 있는데요.
사실 법사가 마음먹고 비밀 컨셉으로 가면 냥꾼보다 더 머리 아픕니다.
경우의 수가 많고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일단 증발, 얼보, 왜곡사는 컨셉덱이 아닌이상 잘 쓰이지 않으니 놔두구요...(그래도 한번 찾아는 보시길~)

가장 많이 쓰이는 거울상과 마차 부터 볼까요?

거울상은 상대방이 하수인을 내면 내 전장에 그 하수인을 복사하는 기능인데요.
그렇다면 결론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내 손에 있는 가장 약한 하수인을 내는 것이 좋겠죠?
1~2코 하수인 하나 주는건 그리 치명적이진 않으나 무거운 하수인을 많이 쓰는 드루이드나 전사에게는 까다로운 능력이며 내 마나코스트가 4 이상의 타이밍인데 저코 하수인을 내고 영능이나 써야 하는건 턴 손실이 큽니다.
거기다 상대는 그 하수인으로 바로 액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쪽이 손해를 보게 됩니다..ㅜ.ㅜ

기법의 경우 미치광이 죽메로 걸렸다면 90프로 이상 거울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때 던져주기 가장 좋은건 낙스라마스 카드인 간식용좀비 입니다만... 입문자 분들은 낙스를 안열었을 테니...
될수 있음 저코 하수인을 던져주세요~

일명 마차로 불리는 마법차단은 상대방의 주문을 무효화 시키는 카드입니다.
내가 후턴이어서 동전을 쥐고 있다면 동전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좋으나 보통 1~2턴에 동전 써버리는 경우가 많고
법사가 운영형이라면 마차는 중반 이후에 걸어버리기 때무에 어떻게든 마법하나 버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역시 눈물을 머금고 가장 리스크가 적은 마법을 날려주세요~

다음은 복제의 가능성 입니다.(낙스라마스 카드입니다)
하수인을 내도 마법을 써도 적 본체를 때려도 비밀이 발동하지 않으면 복제와, 얼음방패일 확률이 높아요~
특히 상대방이 5코 썩은 위액 골렘이나 4코 벌목기 같은 좋은 카드를 전장에 깔고 비밀을 걸었다면
복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상대 전장에 저코 하수인이 있다면 그걸 죽이는게 제일 좋은데...말씀 드렸듯... 하수인이 괜찮은것들 뿐이라면 조금 난감해 집니다. 도발은 뚫을 수 밖에 없으니 더 갑갑해집니다.
이럴때는 법사의 양변이나 주술사의 사술이 있으면 변이 시켜버리고 죽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헌데 이런 변이 카드는 전설급 잡을려고 넣은것이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것이긴 합니다만... 해결하지 않으면 계속 끌려가기 때문에 빨리 결단을 내버리는게 좋습니다.

얼음방패는 케잔으로 가져오지 않는 한 발동 될 때 까지 지켜보는 수 밖에 없는데요.. 최대한 생명력1에 가깝에 때려놓고
발동시키시길 바랍니다~

아... 하스 어려우신가요?ㅎㅎㅎ 이제 다왔습니다..
성기사는 심플해요~ㅡ,.ㅡㅋㄹ

------------------------------------------------------------------------------------------------------------

성기사도 여러 종류의 비밀이 있지만 실상 쓰이는건 2~3개 인데요.
앙갚음(낙스카드), 구원, 고귀한희생(이 카드는 투기장에선 많이 쓰지만 등급전에선 보기 힘들어요~) 정도입니다.

일단 그나마 많이 쓰는 앙갚음은 내 하수인이 죽으면 내 다른 하수인에게 3/2의 버프를 주는 것인데요.
성기사가 많이 쓰는 천상의 보호막 쓴 하수인에게 이 버프가 걸리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될수 있으면 저 버프가 신병에게 걸릴 수 있게 하고 내 손에 침묵 카드가 있을때 발동시키는게 더 좋겠죠~
하수인이 둘이상 깔리기 전에 하수인 내는 족족 짤라버리는 것도 방법이구요.
여차 하면 무시하고 명치 달리는 수 밖에요 ㅎㅎ

구원은 하수인이 죽으면 1의 생명력으로 부활입니다.
공용 카드중에 붉은십자군 성전사 카드와 연계를 많이 합니다. 3/1에 천보를 쓰고 있어서 살아나면 똑같은 상태로
복귀 되기 때문입니다. 
이 역시 신병을 죽여서 부활 시켜 주는게 가장 좋은 케이스 이며 까다로운 하수인 겨우 죽였는데
다시 살아나면 멘탈 터지겠죠?ㅋ

고귀한 희생은 일반 대전이나 등급전에선 잘 보이진 않으며 대처도 무난한 편입니다.

------------------------------------------------------------------------------------------------------------

그리고 모든 비밀 카드는 비밀을 건 상대방의 턴에서만 발동 합니다. 
적 영웅이 걸었을 때 내 턴에만 발동 한다는 말이지요.
얼방 같은 경우는 특이한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그점 유념하시구요~

비밀 때문에 너무 머리 아파하시지 않길 바라며.. 케잔이 일반카드라 제작가루가많이 안드니까 하나쯤 만들어서 쓰시는것도 좋습니다. 두장은 덱파워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추 이구요~
저보다 고수인 분들은 더 좋은 대처법도 있겠지만 큰 명제에는 동의 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명심하세요. 나의 가장 약한 카드로 액션을 취하라.
그리고 카드 카운팅 하셔야 됩니다~(하스의 기본)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짤은 공용 하수인중 비밀 시너지 카드 인데요~ 저 카드가 나오면 비밀 특화덱이구나 하시면 되고.. 거의 쓰이진 않습니다.
나오면 마우스 커서 올려서 멋진 뒤태를 감상해 주세요~*_____*ㅋㅋ



Lv75 Silvana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