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하스를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라 카드나 덱메이킹에 대한 심도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따라서 재미로만 보려고 합니다.
*정규전에 한정된 평가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inven.co.kr/board/hs/3508/10894?category=_%EB%B2%84%EA%B7%B8%EC%A0%9C%EB%B3%B4&name=content&keyword=%EC%A3%BC%EC%88%A0%EC%82%AC
1. 분쇄의 손 ★★★☆☆

2마나(3과부하) 하수인 8데미지 주문. 5마나 7데미지인 화염창과 비교해 봤을 때 이득인 부분도 있고, 웬지 컨트롤 술사를 한다면 쓸모 있을 것 같아요. 컨덱이 아니더라도 굇수 처리용으로 한두장 사용한다면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2. 치유의 비 ★★★★☆
무작위 회복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3마나 12힐이면 엄청난 효율인 것 같습니다. 역시 컨트롤 술사를 쓴다면 필수로 쓸만한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언제 또 어그로가 판을 칠지 모르는 하스판에서 치유 주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3. 코볼트 은둔자 ★☆☆☆☆
물론 2마나 1/1 스탯은 최악에 토템을 합쳐도 2/2 아니면 1/3인 최악의 스탯이라.. 쓰일지 모르겠네요. 내년 진화가 야생가면 토큰으로서도 큰 의미가 없을 지도 모르겠네요. 심연의괴수가 야생가는 것도 한몫합니다.
4. 메아리치는 정령 ★★☆☆☆
얼핏보면 콤보로 쓰면 좋아보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좋은 전함을 가진 정령 하수인들이 고마나(불정, 바위파수병, 불길소환사, 칼리모스 등)라는 점에서도 힘들어 보입니다.
비취(+정령)덱 정도에서 쓰일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비취발톱, 비취정령, 비취 번개 등..) 스탯이 아쉽다는 생각은 여전합니다.
5. 원시의 부적 ★☆☆☆☆
큰 의미가 없는 주문같습니다.
6. 하급 사파이어 주문석 ★☆☆☆☆
강화된 주문들을 봐도 7마나라는 점에서 효용성이 거의 없다고 느껴집니다. 3마나 이하 하수인과의 연계도 힘들고... 좋은 하수인 복사하려고 하니 필드에 살려놓기도 힘들고...
7. 불안정한 진화 ?
이번턴에 반복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걸 알기 전까지는 평가는 보류...(한턴에 하나의 주문으로 1마나씩 써가면서 반복적으로 1씩 올릴 수 있다는 건지..?)
8. 칼바람 폭풍 소환사 ★★☆☆☆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서 얼굴없는 소환사만도 못한놈으로 보입니다. 그냥 깡스탯이 나쁘지 않아서 별2개를 줍니다만, 영웅카드 값은 못하는 놈이네요.
9. 룬의 창 ★☆☆☆☆
평가를 메기는 시간조차 아까운 무기입니다. 컨수리라도 이걸 쓸일이 있을까 생각해봐도 이건 뭐... 너무 무작위성이 심합니다.
10. 세계전율자 그럼블 ★★★★☆
어떻게 보면 패널티가 될 수도 있는 전함능력을 지녔지만, 일단 마나 대비 스탯도 훌륭하며 여러모로 활용 여지가 많다고 봅니다. 괜찮은 녀석이라 생각되네요.
/////
뭐 그다지 흥미로울 것은 없는 확장팩이지만, 또 하다보면 재미있겠죠?
얼른 출시되기를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