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하수인을 깔아서 승부를 보는걸 좋아해서, 정규전 업뎃 전에도 기름이나 말리도적보다는 죽메-랩터도적을 주로 했었습니다. 그래서 죽메 스타일 덱을 해보려고 하는데 다들 주문도적이 좋다고 해서 주문도적도 굴려보고 있어요.

지금 쓰는 주문도적 스타일 덱입니다. 아직 리로이가 없어서 대신 난다 날아를 쓰고 있어요. 아니면 말리고스를 만들어서 말리도적을 해볼까 하는데 리로이를 활용하는 주문도적과는 또 운용법이 다르다고 해서 고민중입니다.
아래 올린 죽메도적 스타일 덱보다는 승률이 덜 나오더라구요. 7~8턴에 가젯잔과 마음가짐 or 은폐 or 자릴 독극물이 잡혀있으면 확실히 계속 드로우를 뽑아내면서 신바람을 내는데 그렇지 못하면 대개 지더라구요. 특히 템포가 빠른 덱은 빠른대로 필드를 장악당해 지고, 크툰노루 같이 템포가 조금 느린 덱이라도 크툰 하수인들의 공체합과 특수능력들이 대개 평타는 치거나 심지어는 좋은 경우가 많아서 도저히 답이 안보여요.
그래서 다른 사이트나 인벤에서 주돚이 강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 특정 패가 제대로 잡힐 때의 파워와 안잡힐 때의 파워가 현저하게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 이건 플레이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고.. 아니면 그냥 제가 주문도적 스타일에 익숙하지 않아서 잘못 굴리기 때문일까요.
1. 이 덱에서 카드를 더하거나 뺀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2. 리로이를 만들면 확실히 난다 날아를 쓰는 것보다는 더 덱 굴리기가 쉬워질까요?
3. 말리고스를 만들어 말리도적을 하게 된다면 냉혈리로이 도적과는 운용방법에서 어떤 차이가 나게 되나요? 보니까 사악한 일격을 쓰는 것 같던데...
현재 쓰고 있는 죽메도적 스타일 덱입니다. 위의 주문도적 스타일보다는 승률이 더 나오는 편이에요. 애초에 제가 하수인 싸움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 등급도 많이 낮아서;
현재 주문도적을 할지 죽메도적을 할지 고민중이라... 3200가루를 모아두기만 하고 쓰지는 않고 있습니다. 만약 죽메도적으로 결정한다면 이 덱에 느조스와 케른을 만들어 추가할 생각입니다.
저는 주문에 의존하는 주문도적보다는 하수인을 까는 이런 스타일을 굴리고 싶은데, 다른 사이트나 인벤만 봐도 주돚이 강하다.. 느조스 도적은 희망이 없다는 반응이 많아서 선뜻 하기가 그러네요.
4. 이 덱에서 카드를 더하거나 뺀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5. 느조스와 케른을 만든다면 누구를 빼고 넣는게 좋을까요?
6. 아무리 하수인 싸움을 좋아한다고 해도, 느조스 도적을 하기보다는 그냥 주문도적으로 깨지고 패하면서 운용방법을 스스로 체득하는게 더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