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사용하는 성빅덱입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성빅은..
1.하수인 교환비가 나쁘다 (저코주문+저코 하수인으로 고코하수인or도발 제거하는 타직업군)
2.드로우가 부족하다 (덱을 압축해도 저코 주문이 없어서 하수인 제거가 어렵고 마무리 기술도 없음..)
3.초반 필드 장악력 X (저코 카드 시너지 X)
4.광기,평등,신성화 연계 (광+평 이든 평+신 이든 필드 정리, 단순한 카드 2장 소모일지 모르지만 광기2장 있어도 소용없고 평등2장 있어도 소용없고 신성화2장 있어도 소용없고
신성화를 썻는데 후반 필드정리가 필요할 때 평등 한장만 달랑 쥐어진 경우, 낼 하수인이
없어 광기를 던졌더니 다음턴에 평등이 뙇! 절망이 뙇!)
필드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힐로도 감당이 안되네요..힐이 안잡힐 때도 있고..
위 덱의 카드들을 넣은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폭풍같은 레이나드의 흐름을 끊고 죽음의 군주를 무시하며 냥꾼 3턴
야생의 벗을 막고 마법사가 거울상일 때 부담없이 내면서 필드정리 고통의 수행사제 무시!
크..정말 2코 성기사의 최고존엄 카드가 아닐런지! (제발 초반에좀 나와라!!! 시x)

침묵 or 처리 어려운 하수인(사바나,케른,알아,게돈,라그,거인 등등)에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역에 쓸려나가는 잉여력 넘치는 우리의 영능도 데빌사우르스로 진화시키는 능력! (나름 잘쓰고 있습니다, 가끔 현실은 매정해서 내 하수인 다람쥐,적 하수인 데빌사우르스일 때도 있지만..이런 미x)

센진은 2장은 계륵이고 없어도 힘들고 한장이 딱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로데브로 광역기 방지, 명치보호 누더기, 버프먹은 것도 좋고 도발도 좋고
전설도 좋다 배끼게 해다오 배후자! (이런 이유로 이 셋을 채택!)
실바로 하수인 교환 유도 흑기사 가끔 캐리..
필드 장악력 있는 하수인이지만 공4라 사바나 불정 교회누님은 못죽이는 케른츼..가루로 만들었지만 미안..널 넣을 자리가 없다(필드잡기 어려운 성기사 특성상 뺏습니다..)
도발도 어느정도 있는데 왕수 2장은 오히려 계륵이라 생각되서 한장빼고
빠워한 라그성님을 모셨습니다.(힐이 모자르다 생각되면 이미 진판이라 생각되네요..)
근데..피니쉬로 명치 치라고 냈더니 애꿎은 하수인이나 공격하고 하수인을 잡아줘 하고 내면 명치를 치고.. 이놈 츤데레냐!!!
(언젠간 해고할 줄 알아! 흥!)

켈투 성님도 가끔 캐리하는 판도 있고 처리 1순위라 넣었습니다. 우리의 폴트링 성님.. 고민의 여지가 있겠습니까.. 고히 모셨습니다.
전 가루로 만들었습니다. 필드 밀리고 평등도 없을 때 모든
저격기를 빼고 마지막 도박수단 데사장님!! (은근히 캐리도 많이하셨습니다.)
성빅은 후반 고코 하수인이 많기 때문에 한번 필드정리한단 마음으로 냅니다.
현재 고민중인 부분은..



겸손 한두장 고민중인데.. 덱 파워가 떨어지지 않을련지..
구원 도발이나 전설,티리온에 걸어주면 찰떡궁합이지만 양변 or 사슬에 당하면
전력 손실이 큰것같고 그렇게 크게 캐리하는 느낌이 없네요..
방밀 전사의 경우 남작게돈 활용도가 높지만 저코 주문이 없는 성기사에게
과연 좋은 전설인지..2뎀으로 처리할 수 있는 하수인이..7코 정도면 후반이라
2씩 피가 깍이는 것도 두렵고 평등콤보로 갈려면 9코까지 가야한다는게..
침묵으로 부엉이도 넣어봤지만 큰 이득은 못보고 가끔 수액이나 존스가 그리울 때도 있네요..
혹시 덱에서 고쳐야할 부분이나 더 안정적인 구성, 직업별 손패 잡는 법
등등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평등 잘못썻다 해탈한 jpg. (넌 광기를 쳐다보지 않았지..)

기사는 장렬히 최후를 맞이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