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성기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뻘글) 냥꾼과 걸어온 나날들 + 힐기사 덱하나

아이콘 콜로셔스
댓글: 1 개
조회: 1059
추천: 6
2015-07-05 04:04:15


여기 기사 게시판 여러분은 냥꾼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어휴 더러운 돌냥 또 만났네 ㅡㅡ / 엄마 오우거 극혐

전 냥꾼만 보면 좋습니다. 뒤가 없는 이 냥꾼들은 힐기사를 이기기가 쉽지 않거든요.

요 며칠간 냥꾼이 털리는 모습을 자주 보면서 문뜩 뻘글이나 한번 써볼까 해서 써봅니다.



[초창기 - 오리지널]
더러운 냥꾼들...

냥꾼은 초창기 때부터 인기있던 강한 직업이였습니다. 지금의 냥꾼과 크게 다르지 않는 명치를 사랑하는 영웅이였습니다.

하지만 초창기에는 특히나 흉악했는데요. 우선 다들 아시듯이

























방어막 가동! 고철더미에서... 공격해라 제군들!

고블린대 노움 패치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고 기계메타가 유행을 했었지만 변하지 않은 직업이 둘 있죠. 기사와 냥꾼.

기사같은 경우 카드가 많이 추가되긴 했지만 기본적인 틀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효율이 떨어지는 힐카드를 버리고, 더 좋은  카드들을 넣었을뿐 기본적인건


냥꾼도 기계대란에서 벗어나서 여전히 죽메냥꾼이 득세였습니다. 냥꾼에겐 기계 시너지 낼만한 카드도 없었고, 기존에 죽메냥으로 꿀을 잘 빨고 있었거든요. 단지 추가된 몇 카드만 더 쓰였습니다. 그렇게 죽메냥은 영원할것 같았으나...

15년 1월말. 장의사 너프 소식이 나왔고, 결국 너프당한 이후로 죽메냥은 거의 사라졌으며, 지금과 같은 돌진냥꾼과 야수냥꾼, 미드냥꾼으로 많이 갈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기사는 특히 냥꾼에게 강해졌는데요. 일단 이거 덕분에 냥꾼이 초반에 뽑는  같은 애들 카운터도 됬었구요.






특수 능력이 위협적인  이런분만 안나오면 안전하게 제압 가능해서 특히 기사와 어울렸죠. 냥꾼에겐 말할것도 없구요.

















전 홍차님 방송 자주 보는데 홍차님과 인벤 방송국에서 본 세피아 선수, 빅기사 장인인 블랙핸드님 덱에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좀 더 돌리면서 수정 예정.

초반 손패 - 













 죽군입니다. 좋은 애긴 한데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일단 죽군은 디메리트를 가진 카드이기 때문에 대비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겸손이나 알도르, 평등같은 카드요. 이중 하나도 없으면 죽군이 혹시나 모르는 박사붐, 라그, 티리온같은 카드를 초반에 나오게되면 오히려 상대가 이득을 보게되니 주의하세요. 물론 냥꾼전은 그런거 없고 그냥 던지세요. 벌목기 같은게 나오면 최악이긴 한데 걸핏하면 노움만 기어나오는데 3코 2/8 도발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물론 알도르나 평등 들고 쓰는게 제일 좋습니다. 강제로 전함도 못보게 일찍 꺼내서(박붐등) 법규로 곶아만들거나 평등으로 제압하거나 TC로 뺏거나 하는게 이득충의 자세입니다.








 기사가 늘 찾는 것. 너무 빨리 들어오면 욕하는 것. 적당히 필드 잡고 있을때 사용하면 명치보호도 되고 드로우도 되고 이만한 카드도 없지만 8코라는 무거운 성능 때문에 초반에 잡히면 애물단지고 너무 후반에 잡히면 탈진 때문에 쓰지도 못하는 계륵. 2장인 이유는 힐기사인 이유도 있지만 이 덱에는 겸손같은 저코스트 카드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저코스트 위주로 잡히면 손패 비는것도 의외로 빠릅니다. 드로를 적게 넣을려면 그만큼 덱을 무겁게 짜면 됩니다. 하지만 그러면 겸손같은 저코스트 카드를 넣기 힘들기 때문에 2장입니다. 저코스트 카드 덕분에 손패 털고 데스윙을 내는 피해도 줄일수 있는데요. 이때 데스윙 이후 신축이 잡혀서 드로 + 힐을 볼수 있는데 그 확률도 2장이면 조금은 높아지겠죠. 냥꾼전에선 드로 + 힐로 버티기와 힐봇 찾기에 사용됩니다.







Lv70 콜로셔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