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까지 위니흑마 하다가 카드팩에서 자락이 떠서 거흑 돌리기 시작한 뉴비입니다.
막상 거흑 해보니 재밌긴한데 궁금한게 많이 생겨서 질문글 올립니다.
1. 동전활용
후공일때 1턴부터 동전-생전하는데 잘하는 짓인가요? 할때마다 왠지 죄짓는 기분이 들어서요.
2. 약속의 4코
상대가 저코하수인으로 필드 잡고있을 경우 불방구로 한번 정리하긴 하는데 그게 아닌경우 4코 선택지에서 매번 고민됩니다. 1)고감-파수병 2)비룡 3)칼산거 중 뭐가 나은 선택인가요?
더불어 저코하수인 활용하는 애들 상대로 4코까지 명치 맞으면서 생전을 돌리는지 아니면 2코부터 고감-고감-4코 아르거스/파수병을 올리는지도 궁금합니다. 상대 흑마길래 지불 잡고 4턴에 두고보자 했는데 첫턴부터 화동화 나와서 가슴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3. 거인활용
제가 직접 해보니 비룡이랑 거인은 상대 어그로 다끌고 제압기맞거나 뒈짖한 후 자락 영불로 마무리하는 그림이 꽤 나오던데 이건 제가 미숙한 부분인가요?
비룡/고감-도발로 거인보호를 최우선으로 해서 상대 명치를 때리는지 아니면 거인에 도발 세우고 필드정리 운영해서 알렉/자락/영불/리로이 등으로 마무리 운영하는건지요.
4. 피관리
제가 쫄보라 위니흑마처럼 초반에 몰아치거나 도적같이 킬각 잘재는 애들 상대로는 생전 돌리기가 좀 부담스럽던데 이런 경우에도 그냥 남자답게 생전 돌리는게 나은가요? 이때 생전을 잘 안하다보니 용거도 손에서 노는 경우가 좀 생기더라구요.
5. 사제전 포인트
거흑은 사제 대가리 쪼개기 딱 좋다던데 저는 얼배랑 정배때문에 되게 까다롭더라구요. 생훔으로 자락 훔쳐서 변할때나 심리주작으로 나도 안나온 거인 꺼낼땐 진짜 좆망운빨겜을 되뇌었습니다. 사제전 쉽게가는 포인트가 뭔가요? 비룡 고감?
* 쓰다보니 질문이 많네요... 물론 매 상황이 다르기에 답변이 힘들긴 하겠지만 거흑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낮아서 그런거니 일반적인 경우로 답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덱도 첨부합니다. 수정할 부분 있으면 거침없이 조언해주세요. 리로이는 없어서 안넣었고 압도도 리로이 없으면 크게 활용하기 애매할거같아서 빼긴했는데 죽고 1개 빼고 넣을까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