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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얼방 직업별 대처법(술사,돌냥,비트,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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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938
추천: 1
2015-07-28 21:02:30

일단 인증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밑에서는 대체카드에 설명해보았으니, 각 영웅별 대처법좀 살펴보겠습니다.

 

영웅별 대처에 앞서서 무난하게

 

 

 

전직업으로 들고가면 좋은 멀리건들.

 

 

패에 있으면 무조건 집읍시다. 얘가 초반에 안나오면 힘들어집니다.

 

 

전 드로우 용으로 두장 씁니다.

 

 

템포가 빠른덱이면 들고가고 템포가 느리면 버려줍니다.

 

무난한 드로우 용인데 돌냥같은 초반 극 명치덱 상대로는 버립니다. 신지 쓸 시간이 없음.

 

 

일단 얘도 드로우 용이라 들고가면 좋은데 상황봐서 3턴에 내거나 5턴에 고수, 영능으로 드로우를 한장 보거나 합시다.

 

초반 위니덱이다 싶으면 들고 갑니다. 주로 단검이나 기계소환로봇같은 극 어그로 카드를 바로 끊어주는 용도.

 

 

 

주술사

 

주술사는 요새 기계술사가 많아 클래식 술사는 생략하고 기계술사 위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기계덱이 다 그렇듯 기계덱은 필드부터 장악하려고 할텐데, 멀리건은 아래 카드처럼 들고가면 좋습니다.

 

 

 

 

기계술사는 초반 기계를 깔려고 할텐데요

 

 

 

얘가 중요합니다.

 

초반에 가 나오면 바로 내주면 되고, 여기에서 한턴을 번다면 승률이 크게 오릅니다.

 

기계덱은 흐름을 한번 끊어주면 약간 힘이 빠지는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바로 끊어줘야할 애가 있는데 바로 이녀석입니다.

 

아 얘는 좀 미친것 같아요. 2렙에 바로 올라오는데 질풍이라 6데미지, 만약에 상대가 이거 가지고 있으면 초반 10데미지가 그대로 들어옵니다.

 

자동제압로봇이 올라오면 바로 얼화로 끊어주시고 상대 패에 있는 것 같으면 써서라도 한턴 막아줍시다.

 

 

 초반 10데미지 명치 맞으면 좀 크게 아픕니다.

 

기계술사는 무난히 가다가 4~6턴이 버티기가 힘든데 핸드에

 

이렇게 있으면 5턴에 내주시고

 

 

이거 맞아서 파멸이가 장애가 된다면 이것들이 좀 필드 클리어를 해줘야합니다.

 

솔직히 기계덱이 다 그렇듯 광역기에 필드 한번 쓸리면 엄청 쉬운데 계속 쌓이면 답도 없습니다.

 

그나마 기계술사가 쉬운건 얘네는  이렇게 변수될수 있는 힐같은거 안씁니다.

 

필드 잘 얼려보시고 타이밍봐서 슈팅하시면 이깁니다.

 

 

아 그리고 얘가 올라왔는데

 

다른 기계하수인들이 공 1,2짜리들밖에 없어서 얘가 없으면 버틸만하다 싶으면

 

 

 

이거 상황봐서 한장정도는 불정한테 쓰셔도 좋습니다.

 

 

아 추가로 5턴내외로 이거 를 내주면 땡큐입니다. 얼방은 계속해서 얼리는 카드들이 즐비하고

 

혹여 없더라도 지옥절단기만 얼려주면 상대는 패가 0장이 되는 걸 순식간에 볼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잘하는 사람은 얼방 상대로 절단기 안냅니다.

 

 

 

 

더러운 돌냥

 

더러운 냥꾼입니다.

 

냥꾼은 주로 돌냥이 90%인데 상위로 갈수록 미드레인지 냥꾼들이 좀 많이집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러운 돌진냥꾼 상대법을 해볼까 합니다.

 

 

돌냥의 파괴력은 누구나 알듯이 치를 떨만합니다. 얘가 그렇게 명치덱에 최적화 된것은

 가 매우 아프기 때문입니다.

 

 

영능도 명치에 2데미지를 줘요 얼마나 더럽습니까?

 

 

초반 멀리건은 비슷하게 정도가 잡히면 베스트입니다.

 

일단 최적으로 나갈건가 필드에 나가있으면 좋습니다.

 

돌냥들은 주로 명치들을 치기 때문에 우리편 하수인은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과학자가 나가서 를 걸어줄수 있으면 베스트입니다. 잘하는 냥꾼들은 로 과학자를 틀어막을텐데 얼보를 어떻게든 깔아보셔야 잘 버텨볼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과학자나 전리품이 살아있으면 다행입니다.

 

 

왜냐하면 사냥꾼은 보통 3턴에 를 낼텐데 여기서 이게 튀어나왔다간.. 하

 

보통 냥꾼이면 야벗 2장 무조껀 쓰는데 이게 두마리 나왔다면 좀 힘듭니다.

 

그래서 3턴이 되면 필드에 2데미지 줄수 있는 과학자나 전리품이 나가있어야하고 없다면 를 써서 바로 끊어줍시다.

 

 

 

 

돌냥은 또 힘든게 비밀을 쓰기 때문인데 가 일반적으로 쓰이는데요.

 

5급이상 돌냥들은 왠만하면 폭덫빼고 이걸 좀 많이 씁니다. 폭덫 너무 많이 쓰였거든요. 

 

변수 둬서 아예 두개 빼고 쓰는덱도 있죠.

 

 

특히  올라왔는데 바로 비밀을 걸었다면 가능성 큽니다. 하수인을 치기만해도 랜덤 3데미지는 초반 하수인 싸움에서 좀 아픕니다.

 

 

일단 냥꾼한테 비밀이 걸려있으면 요샌 뱀덫 빙덫 많이 쓰니까 염두해두면서 하수인을 잘 골라서 쳐야합니다.

 

솔직히 이부분은 눈치 싸움인것 같아요. 누가 잘 알아채느냐의 싸움입니다.

 

 

 

냥꾼은 보통 8,9턴까지 오면 내피가 너덜할텐데 일단 상대도 힘이 빠져있을겁니다. 그래서 필수 불가결하게

 

 

이게 좀 필요한데 왠만하면 내 본체에 쓰게 됩니다.

 

그뒤에는 냥꾼은 알렉 잡을만한 판단은 안하기 때문에 알렉으로 본체를 치시면 됩니다. 이정도까지왔으면 게임 끝입니다.

 

물론 본체 치기전에염두해 두시고요.

 

 

물론 내가 얼방 걸려있고 끝낼 수단 있으면 상대에 쓰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9턴에 바로 나가도 돌냥은 말리 못잡습니다. 버틸수단 있으면 말리 쌩으로 나가줘서 마무리합시다.

 

돌냥전은 초반 가 잘걸려서 방어도가 높아지면 이기고

 

내 패에 그나마 하수인이 있어야합니다.얘는 좀 쓸모 없긴한데 랑 바로 내줘서 과학자 죽여도 됩니다.

 

솔직히 요새 많이써서 과학자가 비밀 못걸고 돌아오면 그게 더 안타깝습니다.

 

파멸이랑 같이 요단강 보내줍시다.

 

 

돌냥전의 주요카드들.

 

이런건 전부 즉발성이기 때문에 솔직히 광역기가 힘을 발휘한다고 보기 힘들고 명치 맞은뒤 필드 클리어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돌냥은 솔직히 버티기 싸움입니다. 내 명치가 터지냐 아니면 이 나와서 역전하느냐.

 

그래도 가 잘걸리면 좀 할만한것 같아요.

 

 

등급에서 돌냥 많이 보이면  넣어주면 승률이 크게 오르고 초반 멀리건으로 잡아가도 좋습니다.

 

돌냥 많은 구간 케잔이 참 많이 도와준것 같아요.

 

특히 케잔으로 비밀 가져왔는데 폭덫이면 상대가 나가는 경우도 더럿있습니다 ㅋ

 

 

 

더러운 비트 성기사

 

최근 비트기사만 보이는것같습니다.

 

미드레인지 성기사 멸종한듯 안보여서 비트 기사 위주 설명 가봄.

 

 

비트 성기사도 초반 위니덱인데 얘네는 무엇보다 천상의 보호막이 짜증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가 한번 정도는 성공해줘야 게임이 할만해집니다. 파멸이 성공하면 천상의보호막이고 뭐고 그냥 한번에 클리어가 되거든요.

 

아까도 얘기했듯 2턴에올라오면 파멸 그냥 내줍시다.

 

왜냐하면 아낀다고 영능 쓰면 이거뒤에

 

 

이거 쓸텐데 단검 몸통 3뎀에 랜덤3뎀 무기 1뎀 좀 아픕니다. 차라리 한턴이라도 억제한다고 칩시다.

 

그리고 성기사는 조심해야할게 파멸이를 잘써도 이게 있어서 쉽게 잡힙니다. 만약에 안올라오면 더 좋고

 

그러므로 평등때문에 필드가 완전히 장악당했다면 믿는 구석은 광역기들 밖에 없습니다.

 

초반 하수인이 잘 나와주던가 중반에 광역기로 잘 쓸던가요.

 

초반 하수인 싸움을 하면서 혹시 하수인 하나에 이거 발려주면 상황봐서 라도 써줍시다 저거 발린 위니는 이제 위니가 아닙니다.

 

나중에 이제 알렉으로 본체 줄이고 슈팅할시 이거 쓰는덱이면 좀 힘듭니다. 없기를 바라는 수밖에요..

 

그거 외에는 초반 필드장악만 조심하면서 중후반까지만 끌고오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그냥 약만믿고 하기 때문에 미드레인지 외엔 별로 없습니다.

 

다만 그거 하나로도 충분히 강합니다.

 

얘가 초반에  약을거하게 빨면 힘듭니다.

 

상대는 내마나 3일때 5코 하수인 6코 하수인 팍팍 내는데 그거 잡는다고 신경 쓰다간 딜카드가 남아나질 않거든요..

 

 

상대가 이거 바로 낸다면 바로 내줍시다.

 

혹여 상대가 파멸 잡는다고 치고 망령 은신을 푼다면 써서 끊어줍시다.

 

 

 

 

 

근데 원래 드루자체는 좀 힘듭니다.

카드들도 하나같이  이런것들은 파멸 끊기 좋은데다가

 

보통 드루는 무조건 두장 쓰기 때문에 드루 자체는 얼방이 조금 힘들다고 봅니다.

 

그나마 초반에 숲수호자로 침묵을 둘중 하나에게 맞췄다면 남는걸로 어떻게든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상대가 이거 모으는걸 막을 방법은 없거든요.

 

그나마 해볼만하다면 어찌 버티고 상대 알렉으로 체력을 깎았을때 이거 안나와서 힐 안하면 잡을만 합니다.

 

 

근데 원래 드루 자체가 힘든게 맞습니다. 애들이 보통 체력이 높아 이거들에도 잘 안쓸립니다.

 

그냥 패가 잘 풀리길 바라는 수밖에.

 

 

 

그나마 상대필드에 나왔다면 내서 실바를 로 잡아 파멸을 가져가게해 강제 필드 클리어하게 해줍시다.

 

이것도 차선책이지 드루는 그냥 힘듭니다..에휴

 

쓰다보니 공략이라기보단 신세한탄 뿐이네요; 그래도 힘든걸 어떡하나요.

 

 

데이터가 많아서 끊고 나머지 직업도 올려봅니다.

Lv69 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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