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이번 사제 죽기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너무 궁금합니다.
저는 처음 사제 죽기를 보자마자 떠올린 생각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여태 사제에게 부족했던 '피니쉬'입니다.
일단 죽기 사제 영능의 특성상 '속박된 라자'가 포함된 하이 랜더 사제덱에만 들어갈것 같은데요.
피니쉬라고 생각한 이유에 대하여 말씀드리자면
사전에 라자의 전함이 발동되었고 죽기를 사용하였다는 전제 하에 카드 3장만 준비되어있으면 상대 명치에 28딜을 꽂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드 3장은
예언자 벨렌 7코스트 + 정신 분열 2코스트 + 성스러운 일격 1코스트 입니다.
우선 죽기 변신 다음턴(혹은 그 이 후)에 쓸 수있겠지요.
딜을 넣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영능 2뎀 → 벨렌 → 영능 4뎀 → 성격 4뎀 → 영능 4뎀 → 정분 10 뎀 → 영능 4뎀
이렇게 해서 2+4+4+4+4+10 총 28딜을 상대 명치에 10코스트로 박을 수 있습니다.
변신할 때 2뎀을 상대 명치에 넣는다고 가정하면 정확하게 30딜입니다.
하이랜더 흑마의 대표적인 피니쉬
리압배는 사전에 코스트를 1개 이상 줄여줘야 가능하니 타우릿산 + 리로이+압도+배후자 이렇게 4장이 들어가고
리압배의 총 딜량은 20이였습니다.
많이 사용된 좋은 콤보지요.
제가 생각한 사제 죽기 피니쉬는 필요한 카드가 총 5장
사전에 라자와 죽기카드 + 벨렌+성격+정분
이지요.
흑마의 콤보와 카드차이가 한장 나지만 30딜을 박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이 콤보가 유도리있게 쓰일 수 있냐가 좀 의문이내요.
계속 연구중 이기는 하지만
성격과 정분을 넣는 순간 부터 암흑의 환영을 두칸 잡아먹을 것이고. 흑마와 달리 드로우가 압도적으로 부족한 사제가
3장의 카드(죽기와 라자는 바로바로 쓸 수 있기에 모으는 카드에서는 제외했습니다.)를 몇 턴에 모을 수 있을지.
또 리로이, 압도, 배후자에 비해서 너무나도 초반에 잡히면 쓸모없는 3장의 카드를 과연 넣을 수 있을지... 방어도를 쌓는 직업은 어떻게 끝장 내야하는지...등등
단점이 많아 고민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3장(앞서 2장 더 필요)의 카드로 한턴에 28딜을 넣을 수 있다는 뽕맛과 지대로 느낄 수 있는 컨트롤 덱을 위해서라면 연구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덱을 지대로 한번 짜보고 싶은데 조금 힘들군요...
앞서 말했듯이 여러분은 이 죽기 카드를 어떻게 활용하려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제가 만드려는 덱에 참고하고 싶어서요.
혹시 사제 죽기를 어떻게 사용하려했는지 말해주실분있으신가요.
제가 인벤은 눈팅만하고 글을 쓰는 편이 아닌지라. 글재주가 없는것 양해부탁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