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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다음 확팩에도 2티어 못 올라오는 이유(팩트폭력주의)

아이콘 의읭
댓글: 10 개
조회: 1654
추천: 9
2016-08-31 07:40:40



1. 개발자


 개발자들이 하는 소리만 들어도 알 수 있음.


 이번 사제 카드는 ~~이런이런 이유로 강하지 않게 만들었다,
(영능이 힐이니까 공체너프, 천정내열 있으니까 공체너프, 드로우로 쓸까봐 2코스트, 벨렌때매 슈팅X, 아키때매 힐X)


 꼴찌는 어디에나 있는 건데 그만 좀 칭얼거려라 징징이들아 (개선의지 X)


 너무 약해서 밸런스가 안 맞는다면 상향시켜주면 되는 일인데 약해야하는 이유를 변명 중


 고전적으로 항상 강해왔던 직업들은 그들이 왜 강한지에 대한 답변이 없음


 왜 사제가 약해야 하는지는 뇌내망상 합리화 풀가동해서 알아내도, 다른 직업이 왜 강한지 모르기 때문임 파워조절 불가.


 개발자 상태가 이 지경인데 사제가 좋아질리 만무.




2. 카드 출시 방식


 모험모드든 확팩이든 80%비율의 1234 카드와 20%비율의 고코스트(컨트롤) 카드가 출시됨


 고효율 1234카드는 갈수록 쌓여가서 한장이 1.5~2 교환까지 가능하도록 시너지를 받음


 원래 같았으면 상대가 모든 패를 털어 낸 필드를 신폭, 파악으로 정리하라는 것인데


 이젠 손패 안 털어도 필드 차고 넘침 -> 신폭/파악으로 정리해도 두번 세번 더 정리해야 함. 못 정리하면 즉시 패배.


 부활이다 뭐다 해서 게임에 변수가 생겼지만


 [변수없이 강한 직업 vs 운 좋으면 강한 직업] 열판 스무판 돌려보면 승률에서 답이 딱 나옴


 결론 : 사제는 사제다.




p.s. '기다려보죠'하시는 분들.. 기다리라는 말은 1년 반도 더 된 블자식 변명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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