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주문 평균 데미지는 2
2코주문 평균 데미지는 3
1코->2코 갈때부터 이미 데미지 비례는 깨짐
4코주문 데미지가 6?
2코->4코 갈때는 특별히 데미지 비례가 유지되어야만 하는 이유좀.
그리고 염구 4코에 5딜된다해도 다른 카드랑 밸런스가 완벽히 맞는데?
염구 5딜 됬다고 가정하고 다른 피해주는 카드랑 비교해봄
별동별: 같은 데미지지만 선택이라는 패널티때문에 염구보다 1코스트 높다.
용암폭팔: 염구보다 1코스트 낮은데신 과부하가 붙는다.
필살의 일격: 기본은 4뎀 특수 조건 만족시 6뎀, 조건이 없는 염구는 평균 5뎀
어둠의 화살: 염구보다 1코낮은대신 1뎀이 낮고 하수인에게만 사용가능.
휘둘러치기: 주문력+1 하수인과 같이쓴다면 염구보다 훨씬좋겟지만, 그렇지 않다 가정하고 말하자면,
일단 분산된 딜은 그렇게 높게 평가쳐줄 수가없음. 사냥꾼 폭팔사격과 일제사격이 아이에 않쓰는 이유도, 딜이 애매하게 분산되서임. 휘둘의 광역1딜은 요즘 위니메타에 거의 있으나없으나 상관이 없음. 기계법사가 초반에 내는 하수인만 봐보면 알 수있지, 가끔 1코스트 2/1 하수인만 덤으로 걸려 죽는거지. 고로 염구보다 1데미지가 낮은데신 1데미지 광역기 추가.
염구 5딜인게 다른 카드 밸런스랑 훨씬 잘 맞는데?
(*지식의 고대정령이 op라고 징징거리는 아가들한테 해주는말)
생각을해봐 드루 특징상 좋은 드로우 카드가 당연히 하나정도는 있어야되.
드루 지식이 사기라는건 전사 방패막기가 사기라는것과 똑같은 소리지.
전사특성상 단순 방어도를 위해 카드30장중 1장을 소모하는것에대한 보상으로 카드1중 드로우가 달린거고.
드루도 드루특성상 마나수정1개를 얻는효과를 받기위해 카드1장 소모한거랑,정신자극을 사용해 2장의 카드로 하수인 하나를 소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감안해서 나온카드가 좋은 드로우카드 지식의 고대정령임.
지식 나오기전에 드루가 드로우할 수단있음? 천벌 1대미지쓰는 웃긴경우는 10번에1번정도고. 별빛섬광 언급하는 인간은 없었으면 좋겠고.
위니나 명치덱 자주하는 사람은 드루가 7턴전에 자기보다 빨리 패가마르는 신기한 현상을 종종 볼텐대? 물론 나도 죽메사냥꾼할때 드루가 내보다 패딸리는걸 자주봤고.
글고 7코스트나되는 카드의 효과를 따로따로 분리해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4초만 생각을 해보셈. 7코스트면 10코스트 턴때라고 생각해도 지식의고대정령을 사용하면, 거의 그 턴을 다 사용하는거임
즉 지식을 사용한다는것은 극단적으로, 이번턴에는 다른거 다 포기하고 드로우를 2장해보겠다.
또는 다른거 다포기하고 내 명치 5힐이 너무 급하니까 본체 힐을 하겠다. 둘중 하나를 선택한다는거임.
2드로우+5/5하수인 소환이 7코스트라는건 드루 필드가 유리할때나 씹사기처럼 보이는거지,
드루 필드가 좋지 않거나 쟁쟁할때 사용했다가는 드로우한 카드 써보지도 못하고 바로게임 끝나는경우가 많음
요약하자면 범용성이 상당히 좋지 못하다는거임. 옜날같이 8힐일때는 당연히 누구도 씹사기라고 인정하겠지. 근데 이미 5힐이 아무도 않쓰는 호구 효과가 되어버린 이상. 선택때문에 범용성이 좋다는 말은 할 수 없음.
op는 아니지만, 지식정력이 좋은 카드인건 인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