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직업] 매우 사소한 것이긴한데 강거괴의 딜링 방식을 바꿨으면 합니다

explorer
댓글: 2 개
조회: 827
2016-01-30 00:01:02

(주의) 져서 징징대는 글이 아닙니다!

전사 전설카드 강거괴는 상대방 덱에 10데미지를 주는 거미 지뢰를 섞는 전함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이 카드를 리노방밀 덱에 넣어서 쓰고 있는데요, 우연찮게 볼프 램쉴드를 쓰는 사제를 만나 지뢰의 딜링 방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만 모르고 있었던건 아니겠죠...?ㅎㅎ

탈진전을 하고 있었는데 볼프 램쉴드의 체력 9 + 사제 체력이 브란 강거괴한 20딜 + 탈진딜보다 낮아서 브란 강거괴를 사용하고 흐뭇하게 턴종을 눌렀습니다.

근데 볼프 램쉴드가 이십몇딜을 다맞고 죽더군요. 체력이 음수인데도 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이것은 핸파도적으로 상대 영웅을 죽일 때 마이너스 수십까지 깎이는 것과 같은 메카니즘으로, 지뢰의 딜링 방식이 카드를 뽑으면서 동시에 딜이 들어가는 시퀀스가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드 뽑는 시행에서 지뢰 2장에 탈진딜이 하나로 취급된 것이지요.

아직 얼방 상대로는 실험해보진 못했는데, 위의 결과로 보면 얼음방패가 터지지 않고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을까요?

지뢰 카드는 엄연히 탈진딜과는 다른 개념이고 다른 어떤 카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과인만큼 카드를 뽑는 시행과 데미지가 들어가는 시행을 분리해주는 사소한 변화로 독특함을 살려주었으면 합니다.


와우저

Lv89 explorer

(구)이니빵 사나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