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가소스선수의 말을빌리겠습니다
카드게임은 1. 벨런스패치 2. 리뉴얼 3. 밴 이다 라고하셨고 저도이에 크게동의합니다
그러나 최근 하스는 벨패를 하는둥마는둥하더니 결국 워송죽이기 그리고 박붐 벌목기 과학자 등 한번에죽여버렸습니다.
이것이그렇게 크게어려운 벨패였을까? 재가생각하는 밸패안은
1. 박사가죽으면 폭탄의 죽메가발동이되지않는다
2. 폭탄이죽으면 박사가 패널티를입는다
식으로 말그대로 '박사' '붐 ' 이아닌 박사붐에 중점을둔패치
과학자의사기인점은 2코스트 2/2의준수한스텟 그리고 덱압축 + 비밀 이3가지였습니다만
만약스텟을 1/2로한다? 그렇다면 2코스트 주력카드의 대부분을 잘라줄수없게됩니다. 말그대로 필드보단 덱압축의 중점을둔카드가될껏이고 필드를잡아야하는 냥꾼입장에선 넣기부담스럽거나 비밀의갯수를 줄일수도있겠죠
간단합니다 이번확장팩에서 전투의함성 또는 특정조건에서만 힘을쓸수있는 2코스트카드들을 추가하면됩니다.
지금도 몇몇덱에선 벌목기가 빠지고있는추세입니다 (도적 사제 전사)
스텟너프 공격력을 7로올려주어 나이사에 바로맞을수있게패치하는식
또는 전설등급으로올리거나 카드제한시스템을통해 한장만넣을수있는등 꽤나 밸패하기쉽다생각됨
그리고 이두카드 전아직도 워송이 그렇게죽여야하는지의문입니다
1. 보통 공격력 3이상일경우 돌진취소
2. 내손패에서 낸카드만 돌진부여 (불어난손님은 돌진x)
3. 코스트 4로증가
보통이런식으로 패치를하면좋겠다 라고의견을낸사람이 대부분이지만 블쟈는 모두무시하고 그냥죽여버리기식패치를함
그리고 마지막으로하나
항상유저는 새로운카드를 찾아쓰고 재발견시킬수있습니다.
당장비밀지기도 광휘의노움도 손님도 누가쓸줄알았겠습니까? 결국 유저가찾고 만들고 메타를이끈건 모두유저가하는데 그옆에서 도와주는 조언자역할 조차 재대로못할꺼면 하스서버닫고 유저환불이나 시작하는게 좋다고봄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