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하는 12승마다 다 인벤에 올리지는 않았는데, 대난투 초기에는 초보자분들이 아직 카드에 대한 판단이나 메타를 잘 못익히셨을텐데, 저도 초반에 모든 메타와 평가를 100% 정확히 하진 않았겠지만, 그래도 제 견해가 평균 3승정도 초보자분들 견해보다는 나을것이라 생각하니 당분간은 하는것마다 올려볼게요.



2. 두더쥐는 거의 보일때마다 챙겨가는듯 하다.
1. 용의 분노는 시너지덱을 짰을때에 시도 가능한 카드, 3은 안좋은 카드다.
1. 거북이는 대난투 첫판에 바로 써본 기억이 나는데, 낼 때마다 아니 이거때문에 5뎀을 맞아야 한다고? 생각은 들지만, 어쨌든 저 5딜때문에 진 기억은 없다. 잘 생각해보면 밴시나 히드라같은 카드가 항상 확장팩 초반에 저평가를 했다가, 서서히 카드의 진가를 알아갔었던 기억이 있다. 이번 확장팩에서 갓 카드가 될 가능성이 있는 카드라면 거북이는 포텐이 있다. 어쨌든 오른쪽 둘에 비하면 뭐가되어도 집어야지.
1. 일단 해골마와 독비늘중에선 해골마가 일단 좋다. 커브를 보고 조정하는데, 구더기가 있어서 해골마를 안집을 이유는 없는듯 하다. 마법사 오리지널 주문은 요즘 집을일이 없다.
1. 고독한 용사는 안좋은 카드, 환영술사도 안좋은 카드다. 1은 시너지 여부는 별로 없어도 스탯만으로 충분한것 같다.
3. 엘프궁수와 신드라고사중 선택. 악령의 책이 있어서 이왕이면 하수인쪽을 골랐다.
2. 두번째 해골마. 언급했듯이 일단은 해골마가 더 좋다.
3. 밴시는 언급했듯이 대표적으로 저평가받는 카드 중 하나다.
1. 비밀시너지는 비전학자 1마리, 그리고 비밀 두장. 이 정도면 충분하지 더 늘릴 이유는 없다. 원펀맨은 스탯이 안정적이라 가져갈만 하다.
3. 1코 2/1 스탯은 뽑아도 된다. 지금은 1코가 없는건 아니라 그렇게 필요하진 않은데 1하고 2는 너무 심각한 카드다.
3. 이번 확장팩에서 집을만한 카드 두장. 2와 3중에서는 일단 2가 조금 더 좋은데, 내 덱은 굉장히 가벼운 덱이어서 2를 쉽게 쓸 정도는 아닌것 같다.
3. 하필이면 1버킷에서 안집는 카드들만 뭉쳐나왔다. 그래도 박사붐까지는 불기둥>화염구라 판단했는데, 확장팩이 바뀌니 또 어떨지 모르겠다. 일단 하루이틀 해본 직감으로는 불기둥은 이제 회생불가능할 정도로 안좋은 카드라고 본다. 화염구는 예전보단 좀 더 나아졌지 싶다. 1은 나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 덱이 필드싸움은 큰 무리 없는데 피니시가 전혀 없다. 피니시를 가져가야한다.
1. 엠씨티는 안집는 카드, 2는 뽑아본적은 없는데 아마 앞으로도 안뽑을것 같다. 수습생은 스탯으로도 좋고 약간의 시너지도 기대 가능하지.
1. 폭풍맨은 집어서 손해봤다는 적은 없었던것 같다. 해골마와 조합하면 굉장히 강하기도 하고. 2와 3은 경쟁상대가 될 수 없지.
2. 막픽. 고코는 충분하다. 야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일단 스탯만으로 이 중에선 좋다.
첫 12승은 마법사..
직업순위는 제가 판단하기엔..
도적/전사/사냥꾼/마법사 1티어
드루이드/사제 2티어
주술사/성기사/흑마법사 3티어
1티어중에서 시간 지나면 한 케릭이 2티어로 갈텐데, 그 직업이 뭐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누가 결국 1등으로 갈지도 아직은 모르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