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연구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결과보고] 드루이드 12승+템포의 중요성

Sunshine025
댓글: 2 개
조회: 1141
추천: 2
2020-02-06 22:04:20
12승 드루입니다

일단 드루는 제압기가 없기 때문에(양흡은 영카)

초반을 가져가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모든 직업에게 해당되는 사항이긴합니다만

흑마의 황천+영능 뒷심이나 법사의 광역기/주문으로 템포를 따라잡을 수 있는 직업에 비하면 가능성이 낮습니다.

물론 황천을 쓴다는 이야기가 초반을 졋고 겨우 산소호흡기  달고있는 수준이긴 하지만요


다시 드루로 돌아와서 드루는 한 번 필드 뻇기면 상대가 하수인 전개를 부담없이 하기때문에 힘들어요

헌데 역으로 생각해보면 드루에게는 강력한 초반카드들이 많습니다.

드루를 픽했다는 것은 이 점을 잘 아시고 이용하셔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1,2코로 초반 전개하고 타이밍 잡아서 


투기장은 과장이 아니고 초반 1딜로 승패가 갈립니다. 

그러기 때문에 내 4/3으로 명치를 치고싶지만 1/1을 잡는 선택이 질 게임을 이겨주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버프카드라는 자체가 사기급인게 

3/3으로 상대 3/3교환할 것 버프교환 후 4/1이 남는다는게 굉장히 유리한 것입니다.

만약 상대 법사가 영능을 쓰면 어떡하냐

그럼 상대는 1딜넣으려고 2코를 썻으니 템포 딸려서 스노우볼 굴러가서 뼈도 못추립니다..

그럼 4/1이 흑마의 죽음의 고리에 죽으면 어떡하나요.. 

그래서 그 카드가 좋은겁니다 ㅎㅎ





다시 돌아가서, 그럼 내 하수인들이 상대 나 

쓸리면 어떡하나요

상대가 3턴에 썻다고 가정하면 4턴 성공권은 아직 제게 있으니 상관 없습니다 

이득교환을 잘 해놨기 때문에 탬포와 주도권을 가져가는 것이죠 

저런 광역기들은 필드가 비등할 때 터뜨리는 용인데 

그 각을 잘 재는 유져들은 잘 안내줍니다. 물론 그런 유저들 거의 안보이긴 한데..

또한 사실 광역기는 배제하고 플레이하시는게 맞습니다

하여튼 말이 길어졌네요. 초반 양질의 하수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ㅎㅎ

그러니까 하수인은 저코일수록 스탯 +@가 중요합니다

최상급 저코는 항상 우대하죠

버프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문카드는 상대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그닥 우대하진 않습니다.

만약 3코에 3딜이면 템포도 못 가져오고 겨우 상대 하수인 자르는 수준입니다. 겨우 상대 템포에 맞춰주는 꼴이죠



다만 효율 괜찮은 명치가능한 주문이나 효율좋은 주문(3코에 2딜 광역 or 2코 4딜 등)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너무 많으면 2,3코에 하수인을 못내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관적으로 주문은 4,5장이면 적당한 듯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양질의 카드/하수인이 저코일 수록 승률에 큰 영향을 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대표적으로 3/2를 잘라주는 이 있습니다 ..

근데 이 카드의 상위호환인 카드가 드루에게 있어요


막판포함한 많은 판들을 암습과 이 캐리해 주었습니다






님이 초반에 못하셧거나

상대가 잘하는 겁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느낀게


투기장이 폭군싸움이 되어버렷습니다

8코에는 항상 염두해 두시고

만약 상대 3/3한마리 자르더라도 먼저내시는게 유리합니다

선폭군해서 상대 폭군에게 각을 안주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ㅎ


그리고 0승0패일 때 운빨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들 첫 판은 0승이라 못하는놈 걸릴 수도 12승할 놈 걸릴수도 있음 





아직 부족하고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 많지만 다른분들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라고 써봅니다

감사합니다












Lv8 Sunshine025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