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INVEN(방송사), BLIZZARD ENTERTAINMENT™(게임사), 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단체의 결정에 따른다.
1.3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1.5대회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HTC@inven.co.kr로 문의할 수 있다.
2게임 종목 및 버전
2.1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HearthStone’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주최측의 필요에 의해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
3참가 선수의 자격
3.1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3인, 최대 4인의 선수로 구성되어야 한다.
3.2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만 12세 이상으로 규정한다. (2005년생으로 예선 시작일 기준으로 해당 날짜 이전 출생자)
3.3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사용정지 당한 계정을 가진 선수는 참가 불가능)
3.4참가 선수는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5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배틀태그나 팀명을 사용하지 않는다.
3.6오토 프로그램 사용, 승부조작, 타인의 계정을 가지고 등급 작업을 해주는 행위 등 BATTLE.NET 계정 제재 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참가할 수 없다.
3.7기타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한 자는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실격될 수 있다.
3.8참가 접수 기간이 종료된 후 오프라인 예선이 시작되기 48시간 전까지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 있다. (~8/17 11:00)
3.9대회 기간 중 팀원 교체는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 있다. 단, 해당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여야 하며, 대회 당일 48시간 전까지 주최측에 전달해야 한다.
4대회 일정
4.1대회 일정
오프라인 예선: 2017년 8월 19일(토) ~ 20일(일) 본선 8강 풀리그: 2017년 8월 28일(월) ~ 9월 22일(금) 본선 4강: 2017년 9월 25일(월) ~ 26일(화) 결승전: 10월 1일(일)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4.2오프라인 예선
진행 시간: 주최측에서 정한 시각까지 예선 현장에 팀 전원이 도착해야 한다. (정해진 시각에 한 명의 팀원이라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추가 시간 10분이 주어진다. 추가 시간에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
준비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신분증 미지참 시 실격
5대회 구조
5.1대회 진행 방식은 싱글 엘리미네이션과 풀리그를 혼합해 진행한다.
5.2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8팀을 선발한다.
서울에 위치한 PC방에서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 모든 경기는 5라운드 3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올킬제) 선봉 엔트리 제출 후 차순위 엔트리는 실시간으로 제출 대전 상대간의 덱 교환 이후 덱 수정 불가능 / 상위 라운드간 덱 수정 가능 덱 제출 후 카드 수정 화면으로 이동 및 카드 수정이 발각되면 즉시 실격 조치 각각의 라운드는 5세트 3선승제로 구성 모든 경기는 4덱 1밴 정복전으로 진행 승리 팀은 상위 단계로 진출, 이때 예비 선수로 1명 선수 교체 가능 승리 팀은 상위 단계로 진출하며, 본선 8강 팀이 선정될 때까지 경기 진행
5.3본선 8팀은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구성한다.
5.4본선 8강을 통해 4팀을 선발한다.
8팀은 2개조 풀리그로 경기 진행 1세트에 출전할 선봉 선수를 정해 경기 전일 24시까지 덱과 함께 심판에게 제출 2세트부터는 엔트리를 현장에서 정해 실시간으로 제출한다. 단, 덱은 사전 제출 모든 경기는 5라운드 3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올킬제) 모든 경기는 4덱 1밴 정복전으로 진행 선수는 덱을 제출한 후 심판의 확인이 끝나면 수정할 수 없다. 풀리그 종료 후 각 조의 포인트 합산 상위 2팀은 본선 4강 진출
5.5본선 4강을 통해 2팀을 선발한다.
4팀은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경기 진행 각 조의 1위는 다른 조의 2위와 대결 1세트에 출전할 선봉 선수를 정해 경기 전일 24시까지 덱과 함께 심판에게 제출 2세트부터는 엔트리를 현장에서 정해 실시간으로 제출한다. 단, 덱은 사전 제출 모든 경기는 5라운드 3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올킬제) 모든 경기는 4덱 1밴 정복전으로 진행 선수는 덱을 제출한 후 심판의 확인이 끝나면 수정할 수 없다. 승리 팀은 결승전으로 진출
5.6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한다.
1세트에 출전할 선봉 선수를 정해 경기 전일 24시까지 덱과 함께 심판에게 제출 2세트부터는 엔트리를 현장에서 정해 실시간으로 제출한다. 단, 덱은 사전 제출 모든 경기는 5라운드 3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올킬제) 모든 경기는 4덱 1밴 정복전으로 진행 선수는 덱을 제출한 후 심판의 확인이 끝나면 수정할 수 없다.
6경기 방식
6.1오프라인 예선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은 사전에 하스스톤 인벤 대회 소식 게시판 및 자유게시판을 통해 고지한다.
6.2대회 기간 도중 신규 카드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 실시간으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단, 상황에 따라 주최측이 판단해 카드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7참가 팀 유의사항
7.1예선에 임하는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된 시간까지 대회장에 도착해야 하며 정해진 시각에 팀 전원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 그로부터 10분 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된다.
7.2본선 8강부터 당일 경기 시작 시간 30분 전까지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 그 이후 경기 시작 시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선수의 밴 카드를 몰수한다. 경기 시작 15분 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선수의 경기를 몰수패 처리한다. (경기 시작 시간: 오후 7시)
7.3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0분으로 규정한다. 규정된 시간에서 5분 지체할 때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한다.
7.4모니터, 본체,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 등 대회 관련 장비는 주최측에서 제공한 장비만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은 사용할 수 없다.
7.5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시 몰수패를 선언한다.
7.6채팅은 금지한다. 채팅창을 실수로 열었을 경우에도 주의 1회를 부여한다.
7.7대회 도중 노출된 정보를 종이나 기타 물품에 기록할 수 없다. 적발 시 경고 1회를 부여한다.
7.8경기장은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만 입장 가능하다.
7.9이의제기는 팀장만 가능하며 경기 종료 후 5분 내 까지만 가능하며, 이를 입증하기 위해 명확한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
7.10대회 기간 중 본인 계정이 정지 당하는 경우 선수 자격을 박탈당하며 INVEN에서 주최하는 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7.11주최측이 요청하는 프로필 촬영 및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명확한 이유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
7.12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7.13본 대회를 주최측의 허가 없이 온라인 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까지 가능)
7.14선수들은 기본적으로 본 대회와 관련되어 주최측이 선수들에게 알려준 사항을 외부에 이야기해서는 안되며, 외부에 유출 후 적발 시 주최측에 의해서 실격처리 될 수 있다.
7.15대회 기간 도중 범법행위 혹은 리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승부조작 등)를 할 경우 대회에서 퇴출되며, 향후 INVEN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 불가능하다.
7.16만약 위 규정에 따라 1명이 실격당할 경우 3.9 규정에 따라 해당 팀에서는 1명을 교체할 수 있다. 이미 사전에 교체한 적이 있다면, 해당 팀은 실격처리 된다.
8경기 중단
8.1디스커넥션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상황을 반드시 전달, 심판이 확인 후 재접속을 시도한다.
디스커넥션은 시스템(System), 네트워크(Network),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경우이다.
8.2단, 고의적인 디스커넥션 및 일시정지가 계속해서 이어질 경우 심판의 판단 하에 주의 혹은 경고, 최대 실격 처리할 수 있다.
8.3재접속 시도 중 지연된 시간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감수하고 진행한다.
8.4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디스커넥션 상황이 발생된 경우, 1회 이상의 재접속 시도에도 실패하면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를 진행한다.
게임 서버 문제 및 대회장 내부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화재 및 사고 등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경우 화면이 멈추는 등 게임 자체의 버그가 발생했을 경우
8.5모든 경기는 문제가 발생한 마지막 시점에서 확정 승리/패배가 확인되지 않는 이상 재경기를 진행한다.
8.6재경기의 경우 원인 해결 후 동일한 덱으로 진행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해당 게임은 처음부터 진행한다.
8.7만약 동시 피해로 인해 양측의 영웅이 모두 생명력 0 이하가 된 경우 동일한 덱으로 재경기를 진행한다.
9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9.1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설치 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된다.
9.2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이다.
10참가 선수의 언행 및 행동
10.1선수는 경기 도중 대회장을 이탈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선수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며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경우 팀은 실격 처리된다.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주최측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대회장 밖으로 이동할 수 있다.
10.2상대방에게 욕설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거나 혹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세레모니 등을 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해당 선수가 소속한 팀은 경고 1회를 받게 된다.
11기타 규정
11.1모든 참가 선수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주최측의 판정에 필히 승복한다.
11.2심판의 판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1.3본 규정에 규정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처리된다.
12징계
12.1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다음과 같다.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경우 경고 1회로 계산된다.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하거나 주최측이 판단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한 경기에 2번의 경고를 받으면 실격 처리된다.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세트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 처리된다.
실격: 경고 2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 참가자격을 잃게 된다.
12.2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의 징계는 일(day) 단위로 초기화된다.
12.3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해당 팀은 본 대회에서 실격 처리된다.
13저작권 규정
13.1본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의 모든 저작권은 INVEN에 귀속되며, 해당 저작권은 하기의 부속권리를 포함한다.
하스스톤 오프라인 예선 및 본선과 관련된 사진 및 이미지 사용에 대한 권리 대회 기간 동안의 선수들의 초상권 선수 경기 화면 기록 및 리플레이(미래에 지원될 경우)
13.2선수들은 자신의 경기라 하더라도 주최측의 동의없이 인터넷 등의 미디어를 통한 송출 혹은 재가공을 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경우 주최측은 선수에게 법적인 권리 주장을 할 수 있다.
13.3주최측은 “HearthStone”와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 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사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 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14기타 규정
14.1주최측은 선수에게 “HearthStone”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