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스 밀리언 라이브!” 7th 라이브 공연 1일 차 리포트. 1년을 넘어 실현된 첫 야외 단독 공연으로 뜨겁게 불타오르다.
2021년 5월 22일(토), 23일(일)의 2일간 야마나시현・후지큐 하이랜드 코니파 포레스트에서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이하 “밀리언 라이브!”)의 라이브 이벤트 ““THE IDOLM@STER MILLION LIVE! 7thLIVE Q@MP FLYER!!! Reburn”이 개최. 이 기사에서는 공연 1일 차의 상황을 전하겠다.
출연진 (경칭 생략)
- 타도로코 아즈사 (모가미 시즈카 역)
- 카하라 유우 (에밀리 스튜어트 역)
- 히라야마 에미 (키타가미 레이카 역)
- 아마미야 소라 (키타자와 시호 역)
- 타무라 나오 (키노시타 히나타 역)
- 코리 아리사 (사쿠라모리 카오리 역)
- 오오제키 에리 (사타케 미나코 역)
- 아이미 (줄리아 역)
- 콘도 유이 (시노미야 카렌 역)
- 미나미 사키 (시라이시 츠무기 역)
- 와타나베 케이코 (스오우 모모코 역)
- 코마가타 유리 (타카야마 사요코 역)
- 코이와이 코토리 (텐쿠바시 토모카 역)
- 스와 아야카 (토쿠가와 마츠리 역)
- 하라시마 아카리 (나카타니 이쿠 역)
- 오가사와라 사키 (노노하라 아카네 역)
- 아사쿠라 모모 (하코자키 세리카 역)
- 무라카와 리에 (마츠다 아리사 역)
- 와타나베 유이 (요코야마 나오 역)
본 공연은 당시 2020년 5월 23일, 24일에 예정되어 있었지만 2020년 4월 7일에 발령된 긴급 사태 선언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중단되어 1년 뒤에 개최되었다.
개연 시간이 되어 “765프로 라이브 극장 (시어터)” 극장 사무원인 아오바 미사키(성우 : 안자이 치카)가 스크린에 등장해 회장, 라이브 뷰잉, 생방송으로 라이브를 보고 있는 프로듀서(※“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팬)에게 인사를 하고 그 후 나가요시 스바루(성우 : 사이토 유카)가 주의 사항에 대해 말해주었다.
그리고 걸스카우트를 이미지한 오리지널 의상을 입고 캐스트 진이 스테이지에 등장.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밀리시타”)의 2주년 기념곡 “Flyers!!!”, “밀리언 라이브!” 유닛 CD 시리즈 제1탄 “LIVE THE@TER PERFORMANCE”의 “Legend Girls!!”의 2곡을 부르며 7th 라이브는 막을 올렸다.
토크 파트에서는 1년 넘어 개최된 본 공연의 감상과 “아이마스” 역사상 처음이 되는 단독 야외 라이브가 무사히 개최된 것에 대한 기쁨을 말했다. 캐스트 진은 “같이 놀고 싶다”고 메시지를 보내고 “런닝・하이”(코마가타, 카하라, 와타나베 유이, 타무라, 히라야마), “애니멀☆스테이션!”(미나미, 스와, 아마미야, 하라시마, 타도코로, 오가사와라), “Hello 콘체르토”(오오제키,무라카와, 타무라), “하늘에 손이 닿는 장소”(오가사와라, 히라야마), “HOME, SWEET FRIENDSHIP”(하라시마, 코이와이, 무라카와, 와타나베 케이코, 와타나베 유이, 콘도, 아사쿠라)의 팝하고 업 텐포의 악곡이 계속되어 피로 되었고 회장의 볼테이지는 단숨에 상승했다.
자기소개를 섞어가며 “Big 벌룬◎”(코이와이, 스와, 콘도, 오가사와라, 아이미, 미나미)으로 더욱 흥을 더했고 다음의 “Good-Sleep, Baby♥”로 회장의 분위기가 급변. 와타나베 케이코 씨, 하라시마 씨, 타무라 씨, 코리 씨의 부드러운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고 시작부터 커지기만 했던 열기를 쿨 다운시켰다. 간주 중 캐스트 진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며 미소가 지어지는 장면도 있었다. 카하라 씨, 아사쿠라 씨가 “끔빛 트레인”으로 프로듀서를 매료시킨 다음 “Melody in scape”(오오제키, 코마가타), “당신만의 조각”(스와, 카하라) 등 발라드가 계속되었고 마지막에는 크레셴도 블루(오가사와라, 아사쿠라, 타도코로, 아마미야, 히라야마)의 “Flooding”으로 블록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그다음 2020년 1월 19일에 개최된 “밀리시타 감사제 2019~2020”에서 프로듀서의 투표로 악곡의 테마를 정하고 중지된 작년 라이브에서 공개될 예정이었던 “Do the IDOL!! ~단애절벽 츄파카브라~”. 캐스트 진이 츄파카브라 인형을 들고 등장하는 등 유니크한 연출로 관객을 즐겁게 했다.
사타케 미나코의 솔로곡 “SUPER SIZE LOVE!!”를 오오제키 씨를 포함해 하라시마 씨, 오가사와라 씨, 스와 씨와 퍼포먼스로 프로듀서의 마음을 채우고 “마음이 돌아가는 장소”(타무라, 아이미, 와타나베 케이코, 미나미), “저녁 바람의 멜로디”(코리, 콘도, 코마가타)의 2곡의 발라드를 부르며 회장은 부드러운 공기로 가득 찼다. 그리고 CD 시리즈 “MILLION THE@TER WAVE”의 Jus-2-Mint(오오제키, 와타나베 유이)의 “Super Duper”, 하나사쿠야(코이와이, 카하라, 미나미)의 “백화는 월하에 져버리거늘”이 오리지널 멤버로 선보여져 회장을 뜨겁게 했다.
회장이 어두워질 즈음 라이브는 끝을 향해 라스트 스퍼트, 먼저 “Blue Symphony”(아사쿠라, 히라야마, 아마미야, 타도코로, 코리), “밤에 빛나는 별자리처럼”(와타나베 유이, 무라카와), “기다림의 Lacrima”(코마가타, 히라야마, 아이미)이라는 밤하늘과 딱 맞는 악곡이 흘러나왔고 뒤를 이어서 코리 씨와 아마미야 씨의 “그림책”과 줄리아의 솔로곡 “유성군”을 아이미 씨가 기타를 치며 와타나베 케이코 씨와 함께 가창하니 객석에서 성대한 박수를 보내주었다.
그리고 “별들의 심포니아”(스와, 코이와이, 타도코로, 코마가타, 아사쿠라, 타무라, 코리), “STANDING ALIVE”(와타나베 케이코, 미나미, 아마미야, 하라시마, 콘도, 무라카와, 와타나베 유이, 오오제키), “brave HARMONY”(전원)를 부르며 라이브 본편을 종료.
회장의 박수 소리로 앙코르를 요청, 아오바 미사키가 다시 스크린에 등장해 “밀리시타”의 최신 정보를 발표했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의 기사를 체크하길 바란다.
https://www.famitsu.com/news/202105/22221424.html
앙코르에서는 “아이마스” 시리즈 15주년 기념곡 “몇 번이고 웃자”, “밀리시타” 3주년 기념 악곡 “Glow Map”이 피로 되었고 그 후 캐스트 진이 라이브 감상이나 프로듀서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그리고 “밀리언 라이브!”의 테마곡 “Thank You!”를 부르고 7th 라이브 공연 1일 차는 막을 내렸다.
원본 & 세트리스트
https://www.famitsu.com/news/202105/222214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