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별 스킬 조합시 효율을 비교해 보는 액셀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패스한정 우즈키' + '패스한정 카에데' 조합과 '패스한정 린' + '패스한정 미카' 조합간의
스킬 효율이 누가 더 좋을까? 같은 비교를 위한 계산입니다.
<사용법>
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크롬같은 브라우져자체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니 꼭 받아서 액셀로 열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open?id=0B3yMuZEF0NZNSlptenpUUDJUVWM
본 파일은 엑셀 2007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으면 이번버전에서는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번 : 파일을 받아 연후, 옵션 버튼을 눌러 매크로 컨텐츠를 사용한다고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1번 : 모든 작업은 Sheet2에서 이루어 집니다. Sheet1은 계산용 표니까 수정하면 결과가 이상해 집니다.
2,3,4번 : 비교를 원하는 아이돌의 성능을 기입합니다.
우즈키의 예를들면 발동주기에는 '11', 발동확률은 35%이므로 '중', 지속시간에는 '6'
스킬레벨은 본인의 스킬레벨이 10이라면 '10'을 넣어주면 OK.
카에데라면 발동주기는 4, 확률은 40%로 고, 지속기간은 2를 넣어주면 됩니다.
(40% = 고, 35% = 중, 30% = 저)
5번 : 정보를 기입 후 확률계산 버튼을 누르고 한 15초 정도 기다려주면 계산이 완료됩니다.
6번 : 나온 결과값입니다. 결과값이 의미하는것은
시간 : 아이돌들의 스킬이 100% 발동시 전체기간(2분 = 120초) 중에서 몇초간 발동될지를 나타냄. 100 = 1초
(예를 들어 스킬중 9초와 6초의 발동주기를 가진 스킬들의 조합은 안좋다 라고 여기는 이유는
18초마다 발동주기가 겹쳐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 이를 얼마나 겹치는지를 알려줌)
시간효율 : 위의 시간을 전체기간(2분 = 120초)로 나눈 값
기대값 : 120초간 스킬발동의 확률의 총합으로 스킬이 터지는 기간의 기대값을 나타냅니다.
높을수록 플레이중 스킬이 터지는 지속기간의 기대값이 높아짐. 100 = 1초
(실질적으로 스킬이 터지는지 여부에 대한 기대값이므로 이 값이 제일 중요)
기대값효율 : 위 기대값을 전체기간(2분 = 120초)로 나눈 값
<주의사항>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액셀2007 기준으로 되어, 다른 버전의 정상 작동여부는 저도 알길이 없네요.
크롬같은 브라우져에서는 사용불가!! 꼭 액셀로 열어주세요.
제 코딩실력이 미흡하기 때문에 수정, 보완, 재배포는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점수계산기 처럼 인터넷 웹페이지로 만들수 있으면 좋으련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