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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스테] 라이브 파티 공략

아이콘 Elysee53
댓글: 3 개
조회: 16655
추천: 11
2017-02-10 18:55:41
2017년 9월 3일부로 라이브파티 이벤트는 상설 라이브 파티로 전환되었습니다.

상설 라이브 파티의 설명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04&l=519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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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파티 이벤트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1. 개요

라이브 파티 이벤트는 랭킹요소가 없는 아이템드랍+포인트수집 이벤트입니다.

같은 난이도를 고른 프로듀서 5인이 매칭되어 랜덤으로 정해진 곡의 라이브를 플레이합니다.
라이브 유닛의 다섯개 포지션을 각 프로듀서의 아이돌이 하나씩 담당하게 됩니다.
어느 포지션를 담당하게 될지는 랜덤이며, 미리 설정해둔 이벤트 유닛에서 각 포지션에 맞게 아이돌이 참가하게 됩니다.

라이브 후 보상에서 뜨는 이벤트 전용 드랍칸에서 일정확률로 이벤트 SR카드와 다양한 R카드 그리고 여러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으며, 라이브 후 얻는 Pt를 모아 Pt달성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플레이 방법


이벤트 메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2.a 유닛편성
라이브 진행에 앞서 이벤트 유닛 편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라이브 파티에는 다섯가지 포지션이 존재하는데, 각각 포지션별로 적합한 아이돌을 배치할 경우 높은 어필치를 얻습니다.
센터에는 밸런스형 아이돌이, 퍼포머/보컬리스트/댄서는 각각 비주얼/보컬/댄스 수치가 높은 아이돌이, 리더자리에는 라이프가 높은 아이돌이 적합합니다. (자세한 어필치 계산은 라이브파티 어필치공식을 참조하세요.)

기본적으로는 해당 포지션에서 어필치가 가장 높게 나오는 아이돌을 편성하는것이 좋으며, 어필치가 비슷한 아이돌의 경우 특기레벨이 높은쪽을 배치하는것이 공헌도를 높게 받을수 있습니다. (공헌도는 아래에서 설명)

플레이 중 라이프가 0이 되더라도 플레이는 끝까지 가능하지만 획득포인트가 줄어드니, 폭사가 걱정이 된다면 회복아이돌을 배치해 두는것이 좋겠죠.

복잡하거나 귀찮다면 추천설정을 눌러서 유닛을 구성해도 진행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2.b 스탬프 설정

라이브 파티에서는 라이브 전/후 및 매칭룸 대기시에 스탬프를 눌러 다른 프로듀서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세팅가능한 채팅스탬프 숫자는 각각 15개씩입니다.

2.c 라이브 플레이

메인화면에서 '라이브 회장으로' 버튼을 누르고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다른 프로듀서들과 매칭되어 위와같은 라이브 대기창이 뜹니다.
여기에서는 라이브설정과 동작설정이 가능하며 다른 프로듀서들과 스탬프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모든 프로듀서가 준비완료를 누르면 라이브로 넘어갑니다.


라이브 중 왼쪽의 아이콘을 보고 다른 프로듀서들의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라이브 후의 결과발표 창입니다.



라이브의 총합스코어에 따라 유닛전체의 포인트량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라이브에 공헌한 공헌도에 따라 개개인의 포인트 분배량이 정해지게됩니다.
공헌도순위는
1. 유닛 전체 어필치 대비 나의 어필치 비중
2. 내 아이돌의 특기레벨
3. 유닛 전체 스코어 대비 내 스코어 비중
위 세가지 조건에 의해 종합적으로 정해집니다.

플레이 중 라이프가 0가 되었을 시 공헌도 순위와는 상관없이 절반의 포인트만 획득하게 됩니다. 그래서 공헌도 1위가 2위보다 포인트획득량이 낮은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3. 이벤트 상세 설명

3.a 이벤트 전용 드랍 보상에 대해
개인보상 - [Event]라고 표시되는 드랍칸에서 뜨는 보상입니다. 자신의 공헌도가 높을수록 좋은보상이 뜰 확률이 높습니다. 일정확률로 두 칸까지 드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벤트 SR, 루키~마스터 트레이너, 쿠키&캔디, 머니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협력보상 - [協力]이라고 표시되는 드랍칸에서 뜨는 보상입니다. 멤버 전원의 스코어 합계가 높을수록 좋은 보상이 뜰 확률이 높습니다. 반드시 한칸이 드랍되며 매칭멤버와 똑같은 공통보상을 얻습니다. (단, 통신에러가 발생한 경우 다른 멤버와 보상내용은 달라집니다.)
이벤트 SR, 각종 R, 루키~마스터 트레이너, 쿠키&캔디, 추억의 열쇠, 우정포인트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b 획득 친애도, 경험치, 팬수
소비 스태미너는 난이도별로 고정이지만, 획득 친애도와 경험치는 플레이한 악곡의 원래 스태미너를 기준으로 획득합니다.
획득 팬수는 본인의 획득스코어에 따른 팬수의 5배를 한명의 아이돌이 획득하게 됩니다.


3.c 중복 아이돌의 경우, 2인곡~4인곡의 경우
아이돌이 중복되는 경우 자신의 아이돌이 우선으로 표시되고, 중복아이돌은 다른 아이돌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2인곡~4인곡의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센터에서부터 4 2 1 3 5 순서로 우선순위를 가집니다.
다만 라이브설정에서 라이브파티 이벤트 전용설정인 '내 아이돌을 센터로 표시한다'를 체크하면 항상 내 아이돌이 센터에 위치하게 됩니다.



3.d 라이브중의 특기에 대해
같은 덱으로 플레이하지만 특기 발동시기는 동기화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은 풀콤보라도 스코어가 다르게 뜰 수 있습니다.


3.e 오버로드, 컨센트레이션 아이돌에 대해
오버로드 아이돌의 특기중 라이프를 감소시키는 부분은 해당 아이돌의 프로듀서 본인에게만 적용됩니다. 그외의 콤보지속이나 스코어증가는 모든 프로듀서에게 적용됩니다.
컨센트레이션 특기의 '퍼펙트시만 콤보지속' 부분은 해당 아이돌의 프로듀서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코어증가는 모든 프로듀서에게 적용됩니다.


3.f 트리콜로르, 프린세스, 포커스에 대해
라이브 파티에서는 트리콜로르 프린세스 센터효과의 발동조건(3 타입 아이돌이 전부 편성되어 있을 경우을 지키지 않아도 센터스킬이 적용됩니다.
트리콜로르 프린세스 센터효과와 포커스 스킬의 발동조건(단일속성 아이돌만 편성시)을 지키지 않아도 센터스킬과 스킬이 발동됩니다.


3.g 이벤트 한정 미션에 대해
이벤트 한정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벤트] 3명 이상 풀콤보를 달성하자
[이벤트] 참가 멤버 합계 스코어 2000000 이상을 달성하자
[이벤트] 참가 멤버 합계 스코어 3000000 이상을 달성하자
[이벤트] 센터로 스코어를 500000 획득하자
[이벤트] 보컬리스트로 스코어를 500000 획득하자
[이벤트] 댄서로 스코어를 500000 획득하자
[이벤트] 퍼포머로 스코어를 500000 획득하자
[이벤트] 리더로 스코어를 500000 획득하자
[이벤트] 매일 LIVE PARTY!! LIVE를 5회 성공시키자


3.h 이벤트 로그인 보상에 대해
이벤트 기간중 이벤트 페이지에 액세스하면 매일 한번씩 '당일한정 드링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일 한정이므로 다음날 00:00까지 소비하지 않으면 사라지게 됩니다.


4. 매칭룸 기능
6차 라이브파티부터 매칭룸을 만들어 다른 프로듀서를 초대하여 함께 라이브를 플레이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a 룸 작성
이벤트 메인페이지에서 '룸 작성' 버튼을 누른후 난이도를 선택하면 룸이 작성됩니다.

좌측 상단의 룸ID를 다른 프로듀서들과 공유하여 함께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4.b 룸입장
이벤트 메인페이지에서 '룸 입장'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이 뜨면 들어가고자 하는 매칭룸의 룸ID를 입력하고 입실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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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6월 7차 라이브파티 기준 수정

Lv80 Elysee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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