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신데렐라] 쓸만한 레어카드목록(초보자용) 7/1기준

아이콘 페이커의꿈
댓글: 15 개
조회: 7993
추천: 18
2015-01-07 23:57:37

하시던분들은 대부분알고계시지만 아직 간간히질문이올라오고 

심심할만하면나오는 쓸만한 레어카드목록입니다

 

정말 심심하면 나오는질문인데 그때마다답변해드리긴귀찮고

초보자분들이 데이터베이스에서 찾긴 어렵고.

사실 DB좀 검색해보면 누구나알수있지만

정리해두면 저뿐만아니라 처음시작하는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될거같아서 한번모아봤습니다

 

 

괄호안은 순서대로 (코스트/코스트당공방/최대공방/특기) 입니다

공격카드는 공격수치만 방어카드는 방어수치만올렸고

공수동일이라고쓰여진카드는 말그대로 공격방어가 동일한 밸런스카드구요~

특기는 있는카드만표시해놨고

코스트당공방수치가 인벤DB상 795이상인 최고효율레어카드에만굵음표시를해놨습니다

코스트당 공방수치가 900이상인 초강레어는 파랑색으로칠해놓을게요

그다음으로쓸만한 레어카드들은 밑줄표시되있구요

굵음,밑줄표시만보셔도되요~

기타에는 효율은나쁘지않은편인데 쓰긴별로인 재료(?)카드들입니다ㅎㅎ

mmm작은 절대비추고 초반에 진짜진짜쓸카드가 너무없다 하실때에만 레벨쪼금만올려서사용하시길바랍니다..

 

 

수치는 인벤 신데렐라걸즈카드DB 레어+(특훈전) 기준으로

MMM작시 수치는 크게 다릅니다

혹시 모르시는분들이 계실수도있으니 실제공방계산법도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능력치는 R =  DB수치+친밀도보너스

                   R+ = [R의최대수치의20%] + 친밀도보너스 만큼의수치를 DB상 수치에 더해주셔야되요

여기서 20%라는 수치는 당연히 친밀도,레벨맥스특훈시 얻는보너스수치입니다

 

(만약 mmm작을안할시 [R의최대수치의20%] <이수치가 줄어드는데

렙,친밀도 max가아닐시 수치가 10%(5+5)로줄며 특훈전 친밀도보너스와 레벨업에따른능력치증가분도 그만큼줄기때문에

그격차가 무시할수없습니다)

 

 

죠가사키리카의 공격수치를 예로들자면 그냥 레어카드의경우 DB에나와있는 

5750수치에 친밀도보너스288을 더한 6038이 실제최대능력치구요

 

리카레어+의경우 위의

6038의20%인1208(1207.6의반올림) + 1035(친밀보너스) + 6900(DB상최대공격력) = 9143

이 실제 최대 능력치가되는거에요~~ 

 

만약 1레벨 친밀작도 안하고 바로 특훈 해버린다면?

리카의 기본공격력 2300의 10% 230 + 1035 + 6900 = 8165  > 무려 1천가까이차이가나죠

 

 

아맞다 이거때문에 글쓴게아니였죠

서론이길어졌네여

 

 

 

큐트 

공격

[유카타 축제] 오쿠야마 사오리(12/828.3/9939/큐트 ATK 보통up)

[프릴드☆프린세스] 코가 코하루(13/831.7/10812/큐트 ATK 매우up)  > 코성비는 평범한데 특기업이 메우!!

[파자마 파티] 오가타 치에리(12/954/11448/큐트 ATK 보통up/파워아이돌)

[순수 플루티스트] 미즈모토 유카리(12/861.3/10336/모든 ATK 보통up)  

쿠리하라 네네(12/901/10812/큐트 ATK 보통up)   
쿠사카베 와카바(12/858.7/10304/큐트 ATK 매우up)  >  특기업 보통과 매우는 3%차이...이건 사기에요사기
후티바 안즈(11/831/9143/큐트 ATK 보통up)

코바야카와 사에(12/761/9143)

 

방어

 

[우사코와 함께] 모치다 아리사(11/824/9064/큐트 A/D 보통up)   >  아이돌서바이벌 한정

[교복 컬렉션] 야오 페이페이(12/874/10494/큐트 DEF 보통up) 

아베 나나(11/932.5/10257/모든 ATK 보통down)    >  깡방도깡방이지만 스킬이 후덜덜하네요

오오니시 유리코(11/824/9064/쿨 ATK 보통down) 

미야모토 프레데리카(10/826/8268/큐트 A/D약간up)
효도 레나(8/854/6838/쿨 ATK 보통down)   > 코성비가훌륭하지만 코스트가낮은게 흠이죠 초반에2개뜨셨다면 다른카드 먼저키우고 이카드는 나중에키우시길바랍니다


츠키미야 미야비(11/766.2/8428)

 

밸런스

 

사이온지 코토카(12/공방동일715.5/8586)

 

기타


도묘지 카린(9/공777.3/6996)
야오 페이페이(7/공772.3/5406) (*정신건강주의)

사카키바라 사토미(10/수763.2/7632)
모모이 아즈키(9/수768.6/6917)


공격

[아이돌 체육 대회] 키리노 아야(13/905.1/11766/쿨 ATK 매우up)  >>밸런스파괴

와키야마 타마미(12/867.9/10415/쿨 A/D 보통up) 

[교복 컬렉션] 호죠 카렌(12/927.5/11130/쿨 ATK 보통up) 
와쿠이 루미(12/834.8/10018/쿨 ATK 보통up)  > 총atk 10018
타카가키 카에데(10/826.8/8268/모든타입 ATK 약간up)

케이트(10/771.3/7713)


 

방어

[유카타 축제] 후지와라 하지메(13/923.5/12005/쿨 DEF 매우up) > 이게뭐시당까,,레어최초1.2k돌파에 스킬도,,

[쿨리쉬 픽시] 시오미 슈코(12/834.8/10018/쿨 A/D 보통up)  > 아이돌서바이벌 in동물원 한정

시라사카 코우메(12/848/10176/모든타입 ATK 보통down)  > 총def 10176 

칸자키 란코(11/831.2/9143/쿨 DEF 보통up)
아야세 호노카(12/761.9/9143)

 

밸런스

 

사죠 유키미(12/공방동일715.5/8586/쿨 ATK 보통up)

 

기타

 

호죠 카렌(9/공768.6/6917)
요시오카 사키(9/수763.3/6870)
히이라기 시노(9/수777.3/6996)
아키즈키 리츠코(7/수772.3/5406/패션 A/D 보통down) > 능력치잘못된거아닙니다...란코낱장보다 낮은,,,ㅜㅜ


패션

공격

[유카타 축제] 하마카와 아유나(13/917.4/11926/패션 ATK 매우up)

[여장부] 무카이 타쿠미(12/927.5/11130/자신의 ATK 매우up/파워아이돌) 

[플라워 부케] 아이바 유미(12/874.5/10494/패션 A/D 보통up/파워아이돌

 >>>  서바이벌이벤트에서 레어는 1.5배, 레어쁠은 2배의 능력치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히노 아카네(12/848/10176/모든타입 ATK 보통up)

 죠가사키 리카(11/831.2/9143/패션 ATK 보통up)

[설날] 임유진(12/795/9540/패션 ATK 보통up)   >  설날한정
코마츠 이부키(10/795/7950/모든타입 A/D 약간up)

모로보시 키라리(11/766.2/8248)
마키하라 시호(9/777.3/6996)

 

방어

[아이돌 체육 대회] 키타가와 마히로(12/934.3/11211/패션 DEF 보통up)

[파자마 파티] 와카바야시 토모카(12/887.8/10654/패션 DEF 보통up/파워아이돌)  >  ☆NEW☆

메어리 코그린(12/901/10812/패션 DEF 보통up)
죠가사키 미카(10/826.8/8268/패션 DEF 보통up)
소마 나츠미(12/761.9/9143) > 스킬은없지만 깡방이꾀높습니다 실제 무과금 패션p의 주력방어카드입니다
스기사카 우미(11/763.3/8396/큐트 ATK 약간down)

 

밸런스

 

토토키아이리(12/공방동일715.5/8586/패션 A/D 약간up)
나탈리아(10/공방동일763.2/7632/큐트 DEF 보통down)
  > 코스트는 낮지만 밸런스임과 코성비가 훌륭한카드

 

 

 

목록은 여기까지구요

코스트6이하카드는 그냥표시안했는데요

유키호레어,아즈사레어 같은카드는 여러장모으면 효율은 괜찮은편이지만

사실 리카나 안즈같은최고효율카드보단 효율도 약간떨어질뿐더러 

시간과돈이 많이들기때문에 그닥비추라 안올렸습니다

(뭐, 이런카드들은 MMM작은비추지만 초반에 키울카드가없으시면 레벨조금올리셔서 사용하셔도좋아요)

비슷한케이스로 이벤트카드인 모치즈키 히지리, 이케부쿠로 아키하같은경우도 절대비추하는데요

코스트공방만보시면 괜찮은것처럼보이지만 슈레카드들은 mmm작이 lv.60,+는70까지해야하기때문에

돈이 훨씬더많이드는데다가 위에두카드는 코스트도낮아서 공방이 잘나오지않기때문에..

내가진짜 돈과재료가남아도는데 키울카드가 전혀없다 같은상황이아니고서는 절대비추입니다 

(특히 아키하같은애는 공격수치가높은데 정작스킬은 모든타입DEF up인..(?)어디다써야할지모르겠는카드네요)

 

여튼그런카드들도있으니 카드DB한번둘러보시길바래요~

 

 

 

소소한팁을 알려드리자면 게임초반엔 고코스트(대체로 고코스트카드가 효율도괜찮은편입니다)카드와

위의 밸런스카드를 키우시면 적은돈으로 최대의효율을뽑을수있구

사에,호노카같은 고코스트카드가 효율은 약간떨어질지몰라도 최대수치(깡딜)이잘나오니까여

후반을생각하시면 당연히 코스트당 공방수치가높은 고효율카드를 키우시는게좋구요

초반엔 방어보다는 공격에 집중하시는게 좋아요

방어는 아무리키워도 결국뚤리게되있는데다가 사실 뭐 뚤려도 크게지장은없어요

의상수집이야 뭐 게임하다보면모이는 열쇠로모아서 하시면되구여(몰래밤에하시면더좋구여)

그런데 공격으로 뚫지못하면 돈도벌기힘들고 이벤트진행에도 지장이많습니다~ 

여력이 되시면 당연히 공격방어 둘다신경써주시면좋구요 

 

-> 요즘 나온 팁들보시면 낮은공격으로도 코스트낮은p(일명 맛집)들을 뚫을수있기때문에

공격보단 방어에 집중해주시는게 전적에 도움이되겠네요 

로드식이벤트에서 나오는 라이브배틀이벤트는 랜덤으로 상대방이 잡히기때문에 공격도 어느정도는

신경써주셔야합니다

 

 

 

 

이상 무과금은물론이고중소과금러들에게도 쓸만한카드이자

SR+이넉넉한 과금러들에겐 재료(?)목록이였습니다

SR+많으시면 위에 목록 다 그냥 재료에요 재료 프로듀서~

 

조언이나 오타및잘못된부분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1 수정이늦었네요

안즈SR의 등장과함께

큐트는 지금까지나온카드중 가장방어가쎈레어카드가나왔고(큐트방어카드가 좀 부족했죠)

패션의 메어리는 방어가..효율도깡방도 왠만한 슈레뺨치네요

 

-------------

2/17 수정이늦었네요

[설날]임유진의등장으로 패션은 10코이상의공격카드로 메인덱구성이가능해졌네요

설날한정이라는게 함정이지만..

현재 큐트방어카드만 1만이상카드가없기때문에 조만간 쓸만한 큐트방어카드가 하나나올것같습니다

 

-------------

2/22

마미의 등장과함께 드디어 강력한 큐트방어카드가나왔습니다

심지어 스킬도 모든타입atk down;; 11코인게 쪼금아쉽지만 그만큼효율은좋다는거니까요

계속업뎃올리겠습니다~

 

------------

3/4 수정이늦었네요

2월28일자로 란코의 등장과함께 막강한 큐트공격카드인 네네가나왔네요

패션방어카드인 코그린능력치랑 비슷하다고보시면됩니다

와카바보다 스킬은덜좋지만 깡공이좀더높습니다

 

------------

3/23 수정이늦었네요

3월20일자로 카에데의등장과함께 강력한큐트공카인 유카리가 나왓습니다

이로써 큐트공카에만 총atk1만이상이 3장이네요

 

sr카에데와 그 스킬에 대해서 좀만 설명해주자면

이전에나왔던 란코나 안즈의스킬보다 스킬수치는떨어지지만 저격이아닌이상

스킬발동시 전체적인 공격력는 훨씬강력해지죠

저격하는상황이아니고선 모든스킬up스킬이 일반적으로는 좋다고보시면좋구요

저격하기도 힘든게 쿨p라고 무조건 쿨카드로만 방덱을꾸리는것도 아니구요

(물론 란코나 안즈의 깡공이 카에데보단 높기때문에

스킬영향을 받아 추가되는데미지는 더높아지죠)

 

또한 단일속성통일시에는 마미의 패션atk특대업보다는 훨씬약하겠지만

핵과금이아니고선 단일덱맞추기가쉽지않기때문에

모든공격up은 단일덱이아닌p들에게 유용하게쓰일수있겠습니다 

(물~론 후반의 언젠가 통일될덱을생각하면

단일속성타입이좋다고볼수있습니다)

가챠슈레의 모든atk 특대업은 카에데가처음인걸로아는데

가챠슈레의 공격력을 감안해보면 엄청나게좋은스킬이라고생각해요~

 

 

근데 레어 유카리의경우는 약간다른것같습니다

 

모든atk 보통up은 다른타입카드들에게도 쓰일수있는장점이있지만

수치상으로는 특정atk 보통up과 상당히차이(5%)가 납니다

 

무과금으로도 어느정도 조금만 플레이하시면 충분히 단일속성덱을 갖출수는있기때문에

모든atk 보통up은 그렇게 좋은스킬이라고는 못보겠네요

 

이건 제생각일뿐이니 다른의견도 있을수있습니다~!!

 

 

 

--------------------

4/9 업뎃이 많이늦었네요 죄송합니다ㅠㅠ

3/31자로 드디어 하루갓카의 등장과 여러 레어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고대하시던 친밀보상 슈레도떴구요

보상슈레라고는하지만 무과금이거나 과금러라도 게임한지얼마안되신분들은

친밀보상슈레플만들기가 당장은 힘들지만요

(저만해도 초창기때부터 과금도꾸준히해왔지만

패션말고는 다른보상들 슈레플을아직못만들고있습니다 ㅠㅠ)

 

쨋든 보상슈레도그렇고 이번에 추가된레어들도 패션만 강레어가없어서

패션홀대ㅂㄷㅂㄷ라는말이나오고있죠..

(따..딱히 제가패션이라 이런말씀드리는게아니라능!!)

 

호죠카렌은 쿨의 공덱을

페이페이는 큐트의 수비덱을 강화시켜주겠군요.

 

 

 

 

2페이지로넘어오면서 보실분이 계실지 의문이들고 업뎃을그만하려했는데

조회수가 계속오르니 죄책감이들어서 계속업뎃하기로했습니다

그럼 즐데마스하세요~

-------------------------

4/10 글최신화한지하루만에 업뎃이되서 바로올립니다

오늘자로 이벤트슈레였던 모모카가 가챠로 풀렸고 쿨강레어인 와키야마 타마미 가 나왔습니다

이로써 패션홀대는 공식인증된셈입니다ㅂㄷㅂㄷㅂㄷ

(패션친밀보상슈레패션능력치,패션가챠슈레갯수,강레어수 등등..

특히 그나마 강레어로볼수있는 설날이벤트 임유진이 한정인점또한.. 사실그렇게강레어도아님)

 

능력치효율이나 깡딜이나 스킬이나 어느것도하나좋은게없는 모모카를

가챠슈레로푼다는건 정말 엄청난 실수라고생각하는데요

욕을 많이먹을까 두려웠는지 슈레확정이벤트를 해준다고하네요 

  

 ------------------------

4/20

 

20일자로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미키가 추가되진 않고

[플라워 부케] 아이바 유미가 추가되었는데요

유미는 파워아이돌로 서바이벌 이벤에서 능력치가 배(몇배인지까진모르겠네요)로 작용한다고하니

어차피 뚫고뚫리는 고레벨단계에선 왠만한 슈레보다 이벤트에 유리한 아이바유미가 좋게 쓰일수도있겠네요

코성비는 방카인 교복페이페이와 동급(12코10494)이라고보시면됩니다

 

 

------------------------

4/23

제가 MMM계산법같은걸올려놓은이유가 인벤카드db에 mmm작 안된 수치가 올라와있어서인데요

 

..저런게있었군요 한강갑니다

 

가아니라 아직 나올카드는많고 서비스가 시작된진 얼마안됬으니! 첫공략을 여기서포기할순없죠

카드마다 mmm시 수치를 적기도 번거로웠는데 뭐 잘됬네요

수치를 전부 MMM작 기준으로바꾸고 기존에써놨던 계산법은 약간 수정만해놓았습니다

 

4/24 기준으로 아이서바 한정레어인 모치다아리사가 풀린다고보시면되는데요

처음으로 쓸만한 이벤트 서브레어가 나왔군요 MMM시 9천대의 큐트a/d보통업인 무난한 큐트방어카드입니다

 

추가로 한가지말씀더드리자면

 

이전 초창기이벤트에서나왔던 서브슈레(히지리, 아키하)같은경우 어중간한능력치와 저코스트로 키우면손해였지만

이번에나올 히나코(10/874.6/8746/패션ATK 특대up)과 다다음(프덕매치생략시 치에바로다음) 브라이덜의서브레어인

루미(10/882.5/8825/쿨ATK 특대up) 그리고 여름쯤에열릴 서바이벌in서머라이브의

시이나 노리코(10/890.4/8904/큐트 ATK 특대up) 등은 코성비뿐만아니라 스킬도 사기니까

해당타입이시라면 반드시얻어두시길권장합니다

특히 서바이벌이벤트같은경우 상대적으로 서브슈레쁠을 얻기가 아주쉬우므로 필수입니다

(전체영입으로1장, 랜덤영입1장, 포인트8만점으로1장 총3장가능)

아니면 확률이낮긴하지만 다음서바이벌에서도 영입으로얻을수있으니까요

 

물렙을 주의하는것도 좋지만 이벤을달리셔서 자잘한 보상과 카드들을 모으시는것도

빠른 덱강화의 좋은방법입니다

------------------

4/30 기준으로 고대하던 미키의등장과함께

강력한파워아이돌들이나왔는데요 그중 치에리쨩의 코성비는정말이지 ㅎㄷㄷ

이건레어가아니라 슈레에요슈레

 

 

처음 파워아이돌이라고 유미홍보하면서

달랑혼자나왔을때 티켓지른사람들 뒤통수를 제대로 후리네요

(베쯔니 제가그래서이런말하는게아니에...쥬륵) 

 

그리구 다음가챠는 나오인듯하군요

패션도 방어에쓸만한 밸런스슈레좀 어서풀어줬음좋겠습니다

패션은 아직도 방어로쓸 슈레카드가없어요..징징ㅠ 레어카드는많지만요..

반대로 쿨은 방어로쓸만한 슈레카드가 많지만 방어레어카드가 없군요

 

 

결론:큐트가사기 슈레,레어 공수밸런스가 사기ㅂㄷㅂㄷ

주인공인하루카가 큐트인거부터가 차별 ㅂㄷㅂㄷ

 

-------------------

5/29 (패션p 전쟁의서막)

 

5/21부로 강력한 패션강레어인 타쿠미가나왔구요

스킬이 특이하네요 레어중에는 처음으로 자신의atk매우업스킬인데

다른타입p들도 덱에넣을수있다는 장점이있지만

방어력이너무낮다는게 함정이죠

컴퓨터를할시간이부족해서 카드db에는 추가됬지만 31일쯤에 추가될강레어들도 미리넣어놓겠습니다

쿨 강레어가 비교적 적긴했지만 키리노아야는 밸런스파괴카드군요

13레어에 단일속성 매우업스킬은 와카바이후로 두번째입니다

무난한 패션 방어 강레어인 마히로도 추가되었구요

 

레어랑은무관하지만 드디어 고대하던 패션 나탈리아이벤이시작했구요

이어질 패션 ㄹㄹ까지생각하면 그동안 드링원기옥을해온 패션p들의 전쟁이날거라고생각했습니다만

왠걸 다른타입분들이 더달리시는군요 패션ㅂㄷㅂㄷ

------------------ 

7/1

레어 드디어 1.2k돌파

쿨의강력한 방카인 하지메

패션의 강력한공카인 아유나가 등장했고

각각 스킬또한 단일속성 매우 입니다 ㅎㄷㄷ 

 

 

참고: 검은성서님의 초보자를위한 R등급 추천카드 

Lv71 페이커의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