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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4번째 개발일지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개발일지는 Project 8-Black을 개발하면서 아이디어를 어떻게 도출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영상으로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내용은 거의 동일해요ㅎㅎ
(영상을 만들고 글을 적으니 글이 좀 더 좋을 수도 있긴 합니다)
내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저는 아이디어를 일상에서 얻습니다.
영화를 볼 때나.. 길을 걸을 때나.. 무엇을 하던, 무엇을 보던 게임과 접목시킬 수 있겠는데? 싶은 느낌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 때를 놓치지 않고 항상 노트에 작성해둡니다. 사소한 것도 항상 작성해놓습니다!
이렇게 얻은 아이디어를 크게 핵심 아이디어와 세부 아이디어로 분류합니다.
Project 8-Black의 초기 아이디어 문장은
8방향 탑뷰 리듬게임 이였습니다.
이 문장은 핵심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이를 토대로 이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뼈를 만들었으니 살을 붙일 차례입니다.
세부 내용에 창의적인 내용을 넣기 위해 저는 제한을 겁니다.
Project 8-Black에서 동시에 여러 부분을 누르는 기믹을 넣고 싶어 아래와 같이 제한을 걸었습니다.
마우스만 사용하기
그래서 마우스 좌클릭과 우클릭을 동시에 사용해보기로 하고, 거기에 우클릭을 하면 반대부분이 클릭되도록 해 동타 기믹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게임은 거의 다 만들어졌습니다!
맵 제작과 디테일 작업밖에 남지 않았습니다ㅎㅎ
다음은 시연 영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영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