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개발기] 데이투유_DayToYou개발일지 #001 - 첫 인사 및 게임 소개!

고품격치즈
조회: 666
2023-06-01 16:07:20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가 개발하고 있는 게임에 대해 개발일지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매번 인벤에선 게임 정보를 받아가는 사람이었었는데 이제는 게임 개발자가 되어 게임을 제작하고

개발 일지를 올리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하하

앞으로 개발 일지를 통해 게임의 전체적인 내용 소개 및 여러 가지 고민을 통해 개발된 기능들이 모여 어떻게 하나의 게임이 만들어져 가는가에 대한 기록과 함께 많은 분과 내용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개발일지는 첫인사와 함께 간단한 게임의 소개를 통해 진행됩니다!

기존의 게임 내용까지 가져오게 된다면 내용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링크를 공유해놓겠습니다!

2년 전 진행했던 텀블벅 링크입니다.. 하하..

https://www.tumblbug.com/daytoyou/story


자 이제!

첫 번째 개발 일지 시작하겠습니다!

1. 기존 스토리 수정 및 새로운 에피소드 추가

기존 세계관에서의 미스터리 강화와 교내 양아치 스토리를 확장하여 스토리가 더욱 흥미롭게 보강되었습니다.



2. 기존 스토리텔링의 장르와 RPG 요소의 만남

게임은 크게 메인 스토리와 일상으로 플레이가 나뉩니다.

먼저 메인 스토리의 영역은 기존 스토리텔링 게임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스토리 진입을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주어진 조건들을 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부 특정 스토리는 진행 중 던전이 개방되며, 개방된 던전은 일상에서

게시판을 통해 재진입이 가능합니다.

일상의 영역에서는 플레이어는 100의 피로도 수치를 가지며 피로도를 사용하여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활동에는 서로 다른 피로도를 요구하며, 피로도가 모두 깎이게 되면 활동이 제한이 되니 적절한 휴식과 음식 섭취를 통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상은 크게 집, 학교, 방과후로 구성이 됩니다.

우선 집에서의 활동으로는 학교에서의 활동을 준비하는 단계로써 주로 회복과 관련된 콘텐츠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메인플레이가 되는 학교에서는 여러가지 활동적인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교생활 중간에 하루 한번의 급식과 두 번의 수업을 통해 고정적으로 피로도 회복이 가능하며,

게시판에 올라온 교내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던전에 들어가 퀘스트를 클리어 하게 되면 각종보상과 NPC의 호감도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위 던전을 돌기 위해 필요한 장비들은 던전 내 드랍 혹은 퀘스트, 기부 컬렉션, 랜덤 무기상자, 미술실의 학생을 통한 제작 및 강화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던전은 게시판을 통해 진입이 가능하며, 던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방해하는 수많은 종류의 양아치들을 쓸어 담으며 앞으로 헤쳐 나아가는 전통 핵앤슬레시 방식을 통해 전투의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교내 동아리를 통해 플레이어는 전투에 기용되는 동아리원의 성장과 더불어 플레이어 자신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를 받아 조금 더 수월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동아리원들을 비롯한 NPC들의 호감도는 캐릭터 별 각기 다른 좋아하는 음식과 물건들이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선물하게 되면 호감도를 손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방과 후 남은 자신의 피로도를 사용하여 부족한 성장 혹은 재화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캐릭터의 재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3. 향후 일정

향후 일정으로는 무기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까 합니다.

70여가지의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며 다양한 획득 조건, 등급, 특수 옵션 및 효과, 그리고 무기에 부여된 고유 스킬들 등… 여러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로 준비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일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v6 고품격치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