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가성비와 가격으로 잡은 게이밍마우스 에이픽스 APIX GM003를 체험해보다

강민건담
조회: 1236
2019-11-21 11:30:25



 

 

APIX. 많이들 에이픽스 하면 게이밍의자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에이픽스 브랜드는 본격적으로 게이밍기어 관련된 마우스, 헤드셋,  게이밍책상, 게이밍모니터 받침대 등 게임 환경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약 2만원대의 게이밍마우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이름하여 GM003. 양손잡이형 마우스로 최대 12,000DPI, 옴론스위치, 플로우 RGB LED를 채택 마치 로지텍 G102를 겨냥한 듯한 느낌을 받은 녀석입니다.  개봉기에 앞서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세요.

 

패기지 외관 모습은 아주 심플합니다. 앞서 설명한 스펙들은 패키지 정면 하단에 적혀 있어 한눈에 볼수 있으며, 대세라고 불리는 RGB LED까지 있어 2만원대 마우스중에서 비교적 퀄리티가 꽤 있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연결방식 : 유선 

센서방식 : PIXART 

센서전원 : 충전(케이블) 

휠 조정 : 상하 

스위치 : OMRON 

버튼수 : 8버튼 

스캔속도 : 12000fps 

fps최대감도 : 12000dpi (최대 6단계) 

매크로 : 기본 3개 ( 더 늘릴수 있음) 

형태 : 양손형 

최대가속 : 50GB 

LED : 있음 

감응방식 : 광센서 

종류 : PMW-3360 

재질 : ABS플라스틱 

반응속도 : 1ms, 

기타 : 금도금USB단자, 꼬임방지케이블, 소프트웨어 제공

 




 

  

패키지 후면에는 마우스 버튼별로 적용된 키가 상세히 적혀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유저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할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GM003 패키지 박스는 마우스 하나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사용설명서 외에 다른 구성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DESIGN 디자인은 아주 심플합니다. 양손잡이형 마우스라 좌우대칭이며, 마우스 좌/우 측면에 버튼이 각 2개씩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이전/다음 버튼으로 활용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매크로외에  다양한 멀티미이더 버튼을 추가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할수 있을겁니다.



 

마우스 높이는 로XX G102 시리즈와 거의 비슷하여, 여자분이라도 높낮이로 인한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중앙에는 DPI 버튼이 자리잡고 있는데, 로테이션 방식으로 1단계~6단계 DPI 조절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아쉬운점은 바로 DPI 를 상향조정만 가능하게 원버튼 방식이라 하향조절할수 없다는게 아쉽더라구요.


 

꼬임방지 직조 케이블과, 금도금 USB



 

PC DESKTOP CONNECT한 모습인데요. 컴퓨터 본체와 연결하면 물결 흐르는 FLOW RGB 일루미네이션 LED를 볼수 있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대비에 휠버튼, 로고, 테두리에 있는 LED 가 좀더 화려한맛이 살아있네요.ㅎ





 

많이들 쓰는 LED 기계식키보드를 두고 쓴다면 어떤 환경의 모습이 될지 궁금하실거 같아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DPI 변경에 따라 눈으로 확인할수 있는 LED는 총 6단계로 조절할수 있는데요. 단계별로 DPI 버튼을 클릭시, DPI 가 바뀔때 LED 색상이 단색으로 변경되어 한눈에 파악도 할수 있더라구요




 

마우스 디자인에 따라 유저 그립감도 달라지고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적응을 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 

 

APIX GM003 경우 아주 보편화된 디자인이라, 팜 그립, 핑거그립 유저에게는 익숙한 그립감을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외에도 마우스가 그리 크지 않은 편에 속해있어 여자분들처럼 작은 손이라도 한손안에 들어가는 편입니다.


 

에이픽스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제공

 

사실 소프트웨어 설치는 꼭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우스를 받자마자 바로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혹시나 나는 LED를 빠르게 하고 싶다거나, 남는 버튼을 멀티미디어, 매크로 버튼으로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설치하시면 됩니다. ? 만약 저라면 소프트웨어 설치는 추천~!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설치가 끝나고 GM003 프로그램을 열면 이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 중앙에는 마우스 버튼들이 번호로 기재, 좌측에는 각 버튼의 역할이 셋팅되어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매크로를 생성, 프로필 (기본 3개)이 자리잡구 있네요.  프로필은 기본이 3개이지만, 만들면 더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 우측에는 DPI, LED 조명, 마우스 매개 변수, 폴링 속도를 커서로 이용해 셋팅하시면 됩니다.


 

DPI 버튼을 누를떄마다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는 XY값 !

 

앞서 소프트웨어 설치를 추천했는데요. ? 

 

그 이유는 배그 같은  게임을 하다보면 DPI 버튼을 눌러 빠르게 변경을 하실겁니다. 근데 내가 셋팅한 DPI가 LED 또는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는 이상 정확한 DPI값은 알수가 없었습니다. ? 

 

그러나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뒤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켜둔 상태에서, DPI 버튼을 변경하면 모니터 화면 상단 좌측에 내가 셋팅해둔 XY 값의 DPI 를 한눈에 볼수 있어,  신속하고 편해서 추천을 드렸어요. 다만 항상 소프트웨어가 활성화가 되있는 상태에서만 되며,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꺼버리면 이 기능은 사라집니다. 


 

버튼 설정에는 기본외에도 멀티미디어, 매크로 버튼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며, DPI LOCK 이라는 기능도 들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100~1100 DPI 값으로 잠금할수 있더라구요.


 

매크로 설정 모습입니다. 딱히 어려운건 없습니다. ? 매크로 생성, 녹화시장, 키보드 입력후 녹화 종료후 버튼 설정에서 매크로로 바꾸시면 되요. 저 같은 경우 아이디, 비번으로 활용해봤어요. 우측에 쓰지 않는 버튼으로 설정해서 사용중


 

매크로에 이어서 프로필 설정입니다. 네이버에서는 프로필을 최대 3개까지 지원한다고 명시되어있지만, 실제로는 더 추가하여 생성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LED 효과를 체험해보자 

 

마우스를 사용하다 DPI 선택시 변경되는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소프트웨어 오른쪽에 있는 DPI SETTING 을 이용해서 DPI 속도와 색상을 손쉽게 변경할수 있었구요. 특히 X축 Y축을 비대칭형으로 변경도 가능했습니다


 

LED 조명에는 총 11가지 효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숨쉬기, 네온, 플리커 효과, 반응형, 스트리밍, 웨이브 등 다양한 효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마우스를 변경도 가능했습니다. 여기서 상하 방향전환, 3배 속도도 바꿀수 있구요.


 

마우스 감도, 스크롤 속도, 두번 클릭속도도 프로그램내에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125Hz 에서 1000Hz 까지 지원하는 4단계 폴링 속도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평소 사용하고 있던 중간 크기 사이즈의 마우스에서 GM003 마우스로 변경해서 사용하니, 마우스가 한손에 잡히는 동시에 손목의 피로감이 덜하더라구요. ? 

 

필자 경우 거의 주말을 게임, 인터넷 쇼핑, 포토샵, 동영상 편집으로 시간을 떄우는데, 그중에서도 요즘 트로피코6에 빠져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네요. 장시간 하다보면 나이도 나이든지라, 이번에 마우스 하나 바꾸면서 조금 손목이 약간 편해진 느낌입니다. ? 

 

게이밍마우스로 첫 입문형이 데스에더였는데, 아마 게이밍마우스로 입문하시는분들이라면 에이픽스 마우스 GM-003을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Lv24 강민건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