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무선 헤드폰, Jabra Evolve2 65 개봉기

아이콘 크림치즈s
조회: 680
2020-07-27 16:49:40



안녕하세요. 최근 1년 사이 무선 이어폰 열풍으로 하이엔드부터 저가형 이어폰까지 쏟아져 나오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자브라는 이런 무선 이어폰 인기를 끌기 전부터 세계 무선이어폰 점유율 글로벌 Top3에 드는 메이저 브랜드였 데요. 선두주자로 쌓아온 기술력으로 자브라 무선 이어폰은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 요즘은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지만, 예전부터 업무용, 화상 회의, 인터넷 강의용 등 업무 상 사용하는 제품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은 이런 오피스 환경, 재택근무, 인터넷 강의용 등 최적화된 Jabra Evolve2 65 (USB-A MS Teams Stereo Stand Black)입니다.


Jabra Evolve2 65 제품군 소개


스펙과 제품 라인업이 다양해서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색상에 따라서 베이지와 블랙이 있으며 사운드는 스테레오와 모노로 분류 되며, Evolve2 65는 USB 형식에 따라서 타입 A, 타입 C로 나뉘고,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스와 그외 제품군 분류, 스탠드 제공여부에 따라 달라져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멀티 페어링 기능

 음악을 청을 할때는 LG 스마트폰을 쓰다가 주로 갤럭시 폰과 G탭 태블릿을 사용하는데, 의외로 여러 기기와 연결하려고  하면 오류가 나거나 불편할 경우가 있습니다.  자브라 음향기기의 강점은 최대 8개까지 페어링을 지원하며, 동시에 2개 멀티 페어링을 갖추고 있습니다. 2개 동시에 연결하는 멀티페어링은 여타 무선 이어폰, 헤드셋에선 찾아보기 힘든 기능입니다.


무선 헤드셋, Jabra Evolve2 65 언박싱 (USB-A MS Teams Stereo Stand Black)


 겉박스와 제품을 담은 박스로 구분되며, 박스를 열면 고급스러운 가죽 파우치가 보입니다.

가죽 파우치 안에 헤드셋, USB 동글이가 포함되어있고, 그 아래 ㄱ자 스탠드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가죽 파우치, Jabra Evolve2 65 헤드셋, 충전 크래들, 다국적 설명서, USB 케이블과 동글이



USB 동글이는 작게 Jabra 로고가 보입니다.


 보관파우치는 푹신하여 헤드셋을 잘 보호해주며, 가죽 소개에 올블랙이라 헤드셋과 잘 어울립니다.

충전 크래들은 스마트폰 충전 거치대 처럼 생겼으며,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비닐로 보호되어있습니다.



무선 헤드셋, Jabra Evolve2 65 디자인


 글로벌 무선 음향기기 솔루션 기업 자브라는 음감 / 스포츠/ 오피스 등 용도에 따라 제품을 나눠서 용도 맞는 기능과 디자인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Jabra Evolve2 65는 오피스 업무용 인터넷 강의 등 장시간 사용하는 상황에 최적화된 모델로 처음 헤드셋을 들어보니 굉장히 가볍고,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무게를 최소화하여 착용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오픈형 헤드셋

 다양한 브랜드의 유무선 헤드셋을 사용했지만, 그 동안 사용해본 어떤 헤드셋보다도 가볍습니다.

오버이어 헤드셋, 온이어헤드셋이지만, 오픈형 헤드셋은 처음 접해봅니다.  삼성 오디세이 플러스의 오디오 장치가 이런 오픈형 헤드셋인데, 장시간 착용하는 기기에는 귀를 덮는 형식의 오버이어보다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자브라 헤드셋 기능 및 구성



아래 GIF 이미지는 사이트에 따라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나와 원문 글을 참고하세요.


헤어밴드 탄성

좌우 유닛 스위블 및 이어패드 각도 조절 지원


얇은 헤어밴드 두께 최소 6mm / 최대 21mm 

 기존에 사용했던 게이밍헤드셋은 두껍고 화려한 외형에 치중한 모습이라면, Jabra Evolve2 65는 헤어밴드 두께도 얇고, 딱 필요한 구성으로만 디자인되었습니다. 내부는 메탈 소재로 하여 내구성은 탄탄해보이며, 헤어밴드 최대 21mm, 최소 6mm로 얇아서 머리에 닿는 면적도 작아서 착용감이 괜찮습니다.

 오픈 헤드셋으로 이어패드는 가죽소재이며, 귀가 닿는 중앙 부분을 누르면 찹쌀떡 눌리듯이  쉽게 눌러지며 쿠셤감이 있어서 귀를 누르는 압박이 거의 없습니다.


유연성 좋은 마이크


우측 헤드셋 유닛, 컨트롤러

전원 / 블루투스 스위치, LED 인디케이터, USB  충전 포트






이어패드도 가로,세로가 7cm, 5.5cm로 작고 귀에 딱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최대 35mm 헤어밴드 길이 조절

두상의 크기에 맞게 헤어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넉넉하게 지원하여 남여 구분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20대 남성 평균 둘레로 대부분 헤드셋이 잘 맞았는데,

자브라 헤드셋을 착용해보니, 밴드길이를 다 늘리지 않아도 잘 맞았습니다. 

길이 조절이 넉넉하여, 머리가 좀 크더라도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 측정 179g, 매우 가벼운 헤드셋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일 경우 최대 400g에 가까운 무거운 모델도 있었고, 가벼운 음감용 헤드셋도 200g 초반대의 무게까지 봤는데, 자브라 헤드셋은 180g의 무게로 200g에 못 미치는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 내장된 헤드셋이 이렇게 가벼운 걸 보면 작정하고 무게를 줄인 제품으로 보입니다.



무선 헤드셋, Jabra Evolve2 65 충전 크래들 소개

 

작고 가벼워서 장시간 사용하기 적합하게 디자인되었고, 15분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모션을 인식하여 미착용 중이면 배터리 절약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충전 크래들로, 스마트폰 거치대 디자인과 흡사합니다. 자브라 헤드셋의 우측 유닛을 보면, 이어패드와 프레임 사이에 공간이 있는데,

그 사이를 넣어서 결착하는 방식입니다.



헤드셋 장착 GIF 이미지


 집에서 쓰는 모델이라면 거치대 디자인까지 고려할 필요가 없지만, 사무실에서 고객사 직원도 둘러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전자기기의 디자인도 나름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합니다. 대각선으로 거치하는 형식으로 헤드셋이 엣지있게 거치됩니다. 다른 유무선헤드셋에서 찾아볼 수 없는 유니크한 모습이지만, 거치하는 것이

안정적이거나 편하진 않아서 아쉽습니다.

 이번 1부는 개봉기로 자브라 헤드셋에 대한 소개와 디자인적 특징, 외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다음 리뷰는 자브라 헤드셋의 어플, 사용 후기, 착용감 등 다양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자브라 #jabra #재택근무 #원격수업 #온라인수업준비 #온라인수업헤드셋 #강의헤드셋 #업무용헤드셋 #무선헤드셋 #evolve2 #이볼브2


자브라 플래그쉽 스토어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88396



Lv74 크림치즈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