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엔산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OS-25 사용후기

밀랍미녀
조회: 647
2023-06-10 19:07:14

좌우 조절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조절하는 틸트(Tilt), 앉으키에 맞게 디스플레이 전체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Elevation), 90도 회전하는 피벗(Pivot) 등 4가지로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모니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고급형 모니터라면 엘리베이션과 피벗 기능을 제공하고, 보급형 모니터는 틸트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비싸게 구매한 모니터라도 모니터 스탠드가 모니터암만큼의 만족감을 주기는 힘들겁니다.


책상 사이즈가 좁아서 책상 공간을 좀 더 잘 사용 하고 싶은 분

불편한 자세를 개선하고, 더 편한 자세로 더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개선하기를 원하시는 분

책상 뒷부분이 막힌 구조라, 모니터 암을 쓰고 싶어도 모니터 암을 설치할 수 없었던 분

이미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상 뭔가 불편하여 더 나은 제품을 찾은 분

이유가 어떻든, 모니터암을 찾는 분에게 좋은 소식이 될거 같습니다.

그럼, 엔산마운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엔산 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OS-25 사용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제품 소개


엔산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OS-25는 최대 사이즈 32인치, 무게는 10kg까지 가능하며, 75x75mm, 100x100mm 베사홀을 지원합니다.


포장지 안에는 모니터암 조립에 필요한 부품과 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6월 18일 까지) 진행중인데, C-TYPE/USB 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품이 많아서 조립이 복잡하고 어려워 보일수도 있지만, 전혀 걱정할거 없습니다.

설명서 순서대로 천천히 지시대로 조립을 진행하면 쉽게 완성이 됩니다.



2. 조립


보호패드에 있는 양면 테이프 흰색 부분을 떼고, 하단에 보호패드를 붙입니다.



설치하는 방식은 클램프 타입과 홀 타입 2가지를 지원하며, 저는 클램프 타입으로 조립했습니다.


C-TYPE/USB 키트를 설치 위해서, 포트가 위치할 부분 2개를 제거하고, 커터칼로 다듬은 후, 하단에 다시 설치 했습니다.


책상 두께에 맞는 위치에 육모렌치로 (드라이버 조립하듯이) 고정 시킵니다.


방금 조립한 받침대를 책상에 밀찹한 다음,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켜 고정시킵니다.

홀에 맞게 덮개를 장착하고, 선은 그림과 같이 가지런히 정리합니다.



받침대를 책상에 밀착해서 고정할때,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엔산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OS-25는 벽에 밀착해서 저장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단암을 설치할때, 원하는 옵션으로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책상이 벽을 향해 보고 있고 책상 뒤가 막혀있다면, 90도 회전을 선택하여, 벽에 밀착해서 설치하기 좋습니다.

제가 설치하는 책상은 뒤가 막혀 있지 않고 앞뒤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180도 회전을 선택했습니다.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살짝 밀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며 설치시 선을 숨겨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습니다.


90도 회전시



180도 회전시



2단암을 순서대로 조립하고 1단암에 설치합니다.


무거운 모니터를 들고 설치하기 전, 모의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방금 연결한 2단암 홈에 베사판을 미끄러지듯이 끼우고, 레버를 오른쪽으로 밀어 잠금합니다.



설치할 모니터는 제조사가 다른지만 똑같이 100x100mm 베사홀이며, 그림과 같이 베사판을 조립했으며, 위의 모의 연습과 마찬가지로 모니터를 연결합니다. 모니터의 상하, 좌우, 장력 조절로 원하는 위치에 모니터를 고정시키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이 작업을 할때 모니터의 무게를 감당하기 힘든 편이라면, 2인 1조로 진행하는것 좋습니다)




3. 설치 전과 후 달라진 나의 공간


모니터 4개가 중, (윈도우 11 바탕화면인) 오른쪽 32인치 모니터 2개를 보면, 책상 위 공간이 모니터암으로 깨끗하게 정리된 모습입니다.


오른쪽 모니터가 스탠드가 낮은편이며, 엘리베이션(높낮이)기능이 없어서, 나무 받침대로 두 모니터의 높이를 맞추었습니다. 32인치 모니터를 멀티로 사용할 경우, 고개를 돌려 모니터를 보더라도 화면 끝까지 시선이 닿지가 않습니다. 나무 받침대를 의자 방향으로 옮기면 시야확보는 되지만, 책상 위 공간이 좁아져 불편해집니다.

모니터암으로 높낮이가 수월해지고, 더 보기 좋은 방향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책상 위 공간이 깨끗하게 정리됨으로써 깔끔한 작업공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니터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피벗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문서작업 할때나 프로그래밍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니터암 작동 영상


4. 마무리


엔산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OS-25 설치 후, 브랜드가 다른 32인치 모니터의 높이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맞출 수 있게 되었고, 간편하고 쉽게, 더욱 보기 좋은 각도로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피벗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모니터를 피벗 모니터로 활용함으로써 작업 능률이 올랐습니다. 모니터의 높이를 맞추기 위해 존재했던 모니터 나무 받침대를 제거함으로써 작업 공간이 더욱 깔끔하게 정리 정돈되어 기분 좋은 작업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본체와의 거리가 멀어서 USB를 꽂으려면 일어서서 움직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모니터암에 USB키트가 설치되어 있어 바로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길이가 짧거나, 폭이 좁은 책상 사이즈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도 더욱 넓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아직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신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사용해보면 다시는 돌아가지 못할만큼 정말 편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엔산마운트 N-SAN OS-25 심플 듀얼 슬라이딩 모니터암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226653


엔산마운트 N-SAN 플렉시 싱글 모니터암 OL-16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249471


'이 체험기는 (주)엔산마운트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엔산마운트 #모니터암 #엔산모니터암 #엔산듀얼모니터암 #듀얼모니터암 #모니터거치대 #모니터암추천

Lv36 밀랍미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